수라보패 능력치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60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27259 을 참고했고,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605&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27268 의 8번 합성 최대수치 234도 참고했습니다.

 

  일단 나름대로 몇번 검산하긴 했습니다만, 혹시 계산이 잘못된 점이나 틀린점 있으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설인보패 8셋 풀옵션 기준

명중 871 (8번 생명력으로 먹으면 742)
생명 2300 (8번 생명력으로 먹으면 3590)
막기 241
회피 499
방어 0
관통 429
치명 올치명작 기준 3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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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라보패 8셋 풀옵션 기준

명중 1239 (3, 8 생명력으로 먹으면 988)
생명 4790 (3. 8 생명력으로 먹으면 7300)
막기 316
회피 554
방어 271
관통 290
치명 올치명작 기준 2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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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월평원 섞어보패처럼 극치명 노리고 수라1468 갈마2 설인357이라면

명중 812 (8번 생명력으로 먹으면 672)
생명 3050 (8번 생명력으로 먹으면 4450)
막기 241
회피 0
방어 271
관통 82
치명 올치명작 기준 3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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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연히 이대로는 관통이 너무 낮아지니까 악세에서 보충하든지 보패작을 치명 한두개 빼고 관통작으로 돌려야 하는데 - 부유도 팔찌의 방어감소 옵션이 만능은 아니니까 - 이러면 설인보패만도 못하네요.

  미궁보패의 능력치가 기존의 핏빛 / 끝탑 보패에 비해 너무 우월했던 것도 있고, 설인보패가 그만큼 밸런스가 잘 갖춰진 것도 있고, 수라보패의 능력치가 생각보다 높지 않은 것도 있고….
  무엇보다 2.0 이후 반드시 영웅보패만 주는것도 아닌 현재로서는 섞어보패 맞추겠다고 피토하느니 손발 잘 맞는 팟 만나서 빠르게 설인보패파밍이나 하시면 되겠습니다.

  비탄의설옥궁의 수라무기가 10단계 돌파시 특별한 메리트를 준다거나 장신구 능력치가 뛰어나지 않다면, 갈 이유가 없어 보이네요.

 

 

+ 갈마 2번을 수라2번으로 바꿔서 설인3 수라5셋으로 관통 증가를 노리면 어떻냐는 의견에 다시 계산

 

명중 963 (8번 생명력으로 먹으면 823)
생명 3050 (8번 생명력으로 먹으면 4450)
막기 241
회피 0
방어 271
관통 372

치명 올치명작 기준 3014

 

  명중과 관통은 좀 올라가지만 설인보패보다 치명과 관통이 낮아서 그다지 쓸모는 없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