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번지 소식 - 2021/8/13

이번 주 번지에서는 경이 방어구와 개조 부품에 대해 알아봅니다.  

다음 시즌이 가까워 지면서 할 이야기가 많아 이번 주 번지 소식 도입부를 간단명료하게 쓸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간략하게 목록으로 나열했습니다. 

  • 이번 주에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플레이해 보셨나요? 
    • 에필로그를 확인해 보세요. 정말 재밌습니다. 스포하진 않을게요! 
  • 데스티니 가디언즈 쇼케이스까지 2주도 채 남지 않았네요. 
    • 떨리시나요? 저희는 떨려요. 
  • 이번 주에 일부 15시즌 용사 개조 부품을 공개했습니다. 
    • 놓치셨나요? 여기서 확인해 보세요.


시간이 없네요. 아직 다룰 게 많이 남았는데 말이죠. 지난주에는 능력 샌드박스 업데이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 주에는 경이 방어구와 방어구 개조 부품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보려 합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미세 조정 

시즌이 바뀌는 건 샌드박스를 조정할 좋은 기회이죠. 활동과 전투는 퍼즐의 한 조각이고, 수호자에게 여러 장비를 가지고 새로운 도전을 시도할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주에는 방어구와 구현 팀이 몇 가지 장비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적을 압도하던 몇몇 장비의 능력에는 약간의 제동이 걸리겠지만, 전투에서 활용하기에는 충분한 성능을 가질 것입니다. 그와 반대로 더 강해질 장비들도 있고요… 

팀: 안녕하세요. 디지털 대장간에서 일하고 있는 충실한 대장장이가 인사드립니다. 앞으로 몇 시즌에 걸쳐 소외된 몇몇 경이 방어구를 다시 일으킬 예정입니다. 일부 인기가 많은 방어구들이 상위권에서 벗어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또 비인기 장비에 흥미를 더하겠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먼저 데스티니 가디언즈 출시부터 많은 컨트롤러 플레이어가 관심을 가졌던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곧 공개될 균형 패스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컨트롤러 감도 및 견인력

견인력 개조 부품은 PvP에서 컨트롤러 플레이어에게는 필수적인 개조 부품이고 마우스 키보드 플레이어에게는 불필요한 개조 부품입니다. 그래서 이것은 균형 선택보다는 접근성 옵션으로 더 적절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플레이어와 저희 모두 최대 10 민감도가 충분하지 않다고 오랫동안 느껴왔습니다. 그래서 컨트롤러를 키보드 및 마우스와 동등하게 조정하기 위해 몇 가지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 질주 회전 속도 조정치 옵션(허용 값 0.3~0.8)을 추가합니다.
    • 견인력 개조 부품을 제거합니다. 
  • 추가 컨트롤러 민감도 옵션(1~10 민감도는 이전과 동일, 11~20 옵션 추가)을 추가합니다.  
  • ADS 민감도 조정 옵션(허용 값 0.5~1.5)을 추가합니다. 

궁극기 회복 경이 장비

15시즌부터 적용되는 첫 번째 변경 사항은 궁극기 에너지를 돌려주는 경이 장비에 대한 것입니다. 해당 경이 장비는 다른 경이 장비보다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특히 어려운 활동에서 더 많이 선호하죠. 경우에 따라서는 활동을 너무 쉽게 만들어 버리기도 하고, 장비를 선택할 때 항상 한 가지 경이 장비만 선택하게 만드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 변경의 목적은 경이 장비의 작동 방식을 표준화하고 자체적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궁극기 에너지에 제한을 두는 것입니다. 해당 변경 사항을 벌충하기 위해 일부 특성으로 돌려받는 궁극기 에너지 최솟값을 더 높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가족도 있습니다! 

  • 갈라노르의 조각: 적중 시 받는 궁극기 양은 증가하지만, 돌려받을 수 있는 총 궁극기 양이 50%로 제한됩니다. 
  • 우르사 퓨리오사:궁극기가 50%에서 끝나면 돌려받을 수 있는 궁극기 에너지 양이 제한됩니다. 
  • 끔찍한 아함카라의 두개골:처치 시 돌려받는 궁극기 양은 증가하지만, 받을 수 있는 총 궁극기 양은 50%로 제한됩니다. 
  • 불사조 프로토콜:궁극기가 50%에서 끝나면 돌려받을 수 있는 궁극기 에너지 양이 제한됩니다. 
  • 폭풍춤꾼의 각오: 이제 궁극기가 종료된 후 처치 수에 따라 궁극기 에너지를 최대 50%까지 돌려받습니다. 
  • 지오맥 안정화기:질주 시 궁극기 에너지가 가득 차는 기능을 제거합니다. 
    • 해당 특성은 정상 시전 시간보다 PvP에서 더 많은 궁극기 시전 시간을 야기했으며, 통제의 조율 워록에게 PvE에서 특수 필살기와 같은 개조 부품 비용으로 바로 재생되는 궁극기 에너지를 부여했습니다. 
 
재조정 및 재작업

다음 변경 사항은 비인기 장비를 더 강하게 만들어 흥미를 불어넣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번에 버스를 놓친 몇몇 (특정 헌터 장화 같은) 경이 장비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몇 가지는 혜택을 받은 것들도 있죠. 

헌터
  • 척탄병 
    • 이제 폭탄이 하위직업에 따라 두 번째 효과를 갖습니다. 
      • 전기: 실명 
      • 태양: 화상 
      • 시공: 감속 
      • 공허: 억제 
        • 참고: 이 효과는 궁극기를 시전 중인 수호자에게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중력자 몰수 
    • 투명 효과의 지속 시간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 이제 근접 공격 충전 속도가 주변에 있는 적의 수에 따라 증가합니다. 
    • 투명 상태인 동안에는 회복력이 크게 증가하고 무기 재장전 속도가 더 빨라집니다. 
  • 행운의 바지 
    • 고유 핸드 캐논 총집 개조 부품이 추가됩니다. 이전 기능이 다음과 같이 대체됩니다. 
    • 물리 피해 또는 피해 유형이 현재 하위직업 에너지 유형과 일치하는 핸드 캐논을 완전히 장전하고, 해당 핸드 캐논으로 전투원에게 공격을 적중시켰을 때 다음 사격의 공격력이 잠시 동안 증가합니다. 
      • 참고: 이 다리 방어구를 사용해도 레이드 보스를 매의 달로 한 방에 처치할 수는 없을 거예요. 하지만 모든 핸드 캐논으로 전투에서 재미를 볼 수 있을 겁니다!  
    • 핸드 캐논 총집 개조 부품이 뭐냐고요? 보관된 무기를 재장전하는 새로운 종류의 개조 부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드릴게요… 

타이탄
  • 값진 흉터 
    • 이제 하위직업 유형과 일치하는 피해 유형을 가진 무기로 적을 처치할 때마다 주변에 치유 및 보너스 회복력을 증폭시킵니다. 
  • 얼음붕괴 외투 
    • 직업 능력 충전 감속을 제거합니다. 

 

워록
  • 진리의 지성 
    • 하위직업 에너지 유형과 일치하는 무기로 처치 시 발동하도록 변경합니다. 
    • 수류탄 공격력 보너스가 중첩당 10%에서 20%로 증가합니다. 
  • 숫사슴 
    • 균열에 서 있는 아군 수호자가 피해 감소 효과를 얻습니다. 
      • 전투원을 상대로는 25%, 플레이어를 상대로는 15% 효과를 얻습니다. 
  • 프로메튬 박차 
    • 다음 기능이 추가됩니다. 
    • 균열에 서 있는 동안 태양 무기로 처치하면 직업 능력 에너지를 줍니다. 
    • 직업 능력 에너지가 가득 차면 태양 무기 처치가 에너지를 소비하여 대상의 위치에 치유/강화 조합 균열을 생성합니다. 

앞으로 다가올 변화의 바람에 주의를 기울여 주세요. 마녀 여왕 출시 이후 몇 시즌에 걸쳐 PvE와 PvP 모두에서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있는 재미있고 강력한 장비 선택의 폭을 넓히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탐지, 수집가, 총집

탄약 효율성에 영향을 미치는 개조 부품 몇 가지를 변경합니다. 탄약 수집가 개조 부품을 이중으로 장착하면 PvP와 PvE 모두에서 특수 화기를 쉽게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PvP에서 이것은 특정 특수 화기가 가혹하게 느껴지게 만드는 결정적인 이유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효율성을 낮춰야 했습니다. 게임에서 어떻게 작용하느냐에 따라 다시 검토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PvE에서는 특수 화기와 중화기 탄약을 좀 더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탄약 탐지 개조 부품을 개선하고 보관된 무기를 재장전하는 새로운 유형의 다리 방어구 개조 부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 탄약 탐지 
    • 주 무기로 처치 시 탄약 생성 확률이 높아지고 경이 주 무기로 처치 시 탄약 생성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 수집가 
    • 같은 유형의 수집가 개조 부품은 더 이상 중첩되지 않습니다. 
  • 총집 
    •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적으로 해당 유형의 보관된 무기를 재장전하는 새로운 유형의 다리 방어구 개조 부품입니다. 
      • 같은 유형의 총집 개조 부품을 여러 개 장착하면 탄약 재장전 속도가 증가합니다. 
    • 총집 개조 부품을 갖는 무기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동 소총, 융합 소총, 유탄 발사기(파워), 핸드 캐논, 선형 융합 소총, 기관총, 파동 소총, 정찰 소총, 산탄총, 보조 무기, 기관단총, 저격총, 추적 소총. 
      • 에리아나의 맹세 핸드 캐논 제외. 
      • 로켓 발사기, 후장식 유탄 발사기, 활은 총집 개조 부품을 갖지 않습니다. 탄창 크기가 1인 무기에 영향을 주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전쟁지능 전지

단도직입적으로 말하자면 전지는 현재 너무 강력합니다. 

놀라운 일도 아니죠. 전쟁지능 전지를 도입할 당시에도 이것이 너무 강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게 요점이었어요! 전지를 만들 당시에는 이걸 1년 정도만 지속할 예정이었습니다. 저희는 라스푸틴의 폭발적인 분노의 힘으로 적을 파괴하는 것을 영원히 지속하지 않을 생각이었기 때문에 전지의 멋진 힘에 제한을 두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빛났던 시간을 뒤로하고 이제 다음에 올 것들을 위해 자리를 양보해야 했습니다. 이제 최고 레벨 콘텐츠를 위해 무기한으로 남아있게 되었으므로, 샌드박스의 다른 기능들과 어울리도록 전지의 능력을 낮춰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활동 디자인 및 무기 보상에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 기본 전쟁지능 전지 
    • 전쟁지능 전지의 폭발/효과 반경이 10m에서 6m로 감소합니다. 
    • 전쟁지능 전지의 폭발 피해가 200-400에서 50-250으로 감소합니다. 
  • 전역 도달 
    • 전역 도달 개조 부품 비용이 3으로 증가합니다. 
    • 반경 증가 폭이 20m에서 10m로 감소합니다. 
  • 전지의 제압 
    • 전지의 제압 사용 시 억제 효과 지속 시간이 3초에서 2초로 감소합니다. 
  • 라스푸틴의 격노 
    • 보너스 태양 공격력이 100-200에서 25-100으로 감소합니다. 

원소의 샘

다른 전투 스타일 개조 부품과 비교했을 때 더 경쟁력 있게 만들기 위해 두 개의 원소의 샘 개조 부품을 개선했습니다. 

  • 이제 처치한 적의 등급에 따라 원소의 무장이 원소의 샘을 더 많이 생성할 수 있습니다.
  • 힘의 샘 기본 지속 시간이 10초로 증가했으며, 부여되는 보너스 공격력이 1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저희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샌드박스에서 능력과 방어구는 끝났고 이제 무기만 남았네요. 15시즌으로 날아갈 마지막 준비를 위해 다음 주에 다시 오겠습니다. 


강철 군주에게 안성맞춤 

지난 시즌, 살라딘 경이 강철 깃발에 수호자에게 줄 몇몇 새로운 무기를 가져왔었죠. 리이스유랑자는 시련의 장에서 성과를 냈고, 집정관의 천둥은 PvE에서 진가를 유감없이 드러냈습니다. 다음 시즌에는 대장간의 맹세 파동 소총과 선행보증 보조 무기 이렇게 두 가지 새로운 무기가 등장합니다. 상인 패키지, 현상금, 경기 보상, 시즌 강철 깃발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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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다가 아닙니다. 

살라딘이 새로운 방어구 세트를 가져온 지도 꽤 됐지요. 잊혀진 바다 깊은 곳에서 꺼내온 과거의 전사들이 입었던 장비들이 다시 전투에 뛰어들 준비를 마쳤습니다. 강철 선구자 세트를 소개합니다. 

[img] 

다음 시즌부터는 이 세트를 통해 강철 군주의 긍지 고유 특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해당 방어구를 착용하면 강철 깃발 경기 완료 시 강화 프리즘을 받을 확률이 약간 증가합니다. 최대 4개까지 해당 방어구를 추가로 착용할 때마다 강화 프리즘을 받을 확률이 증가합니다. 강철 군주의 분노로 적을 물리치세요. 자비를 보이지 마세요. 

단 몇 주 만에 이 모든 새로운 보상을 수집할 수 있을 겁니다. 향후 새 소식을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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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모래성 쌓기 

  

대규모 게임 업데이트가 없는 몇 주 동안에도 플레이어 지원팀은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에 퀘스트에 약간 문제가 있던 걸 해결했고,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린다고 합니다. 

다음은 지원팀의 보고 내용입니다. 
 
게임 문제 보고 방법

게임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플레이어, 커뮤니티 중재 봉사자, 데스티니 플레이어 지원팀이 질문에 답변하거나 문제를 담당 부서에 전달할 것입니다.  

문제를 보고할 때는 조사에 도움이 되도록 다음 정보를 포함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문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 이 문제가 발생했을 때 어떤 활동을 하고 있었는지 알려주세요. 
  • 게임 어디서 이 문제가 발생했는지 알려주세요. 
  • 사진이나 영상을 첨부할 수 있는 경우 첨부해 주세요. 
  • 오류 코드를 받은 경우 정확한 코드를 알려주세요. 
  • 당시 플레이했던 캐릭터와 플랫폼을 알려주세요. 

문제를 보고하기 전에 현재 시즌의 알려진 문제에서 이미 해당 문제를 조사하고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시즌 보상

Bungie.net 지난 시즌 페이지에서 지난 시즌에 수집했지만 아직 받지 않은 시즌 패스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8월 25일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기 전까지 이전 선택받은 자 시즌에 얻은 시즌 패스 보상을 획득해야 합니다. [비공개] 시즌이 시작되면 지난 시즌 페이지가 융합의 시즌 보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지난 시즌 보상을 수집하려면 해당 시즌 동안 시즌 패스 등급을 올려야 합니다. 지난 시즌 보상은 바로 이전 시즌 보상에만 해당하며, 획득하지 않은 이전 시즌 보상은 영구적으로 획득할 수 없게 됩니다.  

알려진 문제 

지금도 계속해서 여러 알려진 문제점을 조사하고 있지만, 일단은 지금까지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된 최근 알려진 문제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퀘스트 공간이 없어도 '예언에 따라'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퀘스트는 퀘스트 보관소에서 다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최신 오버라이드 임무가 끝나고 아무것도 누르지 않은 상태로 타이머가 종료될 때까지 기다려야 시네마틱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 헬름과 엘릭스니 구역의 일부 메시지에 자막이나 이름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 일부 화력팀에 있는 플레이어가 시즌 시네마틱 영상을 볼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 그랜드마스터 난이도 무의 감시관 최종 보스에서 용사가 나오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 프랑스어로 엑소 스트레인저 주간 도전 설명에 유로파에서 시공을 사용해 적을 처치하라고 잘못 설명된 문제가 있습니다. 이 도전을 진행하려면 유로파가 아닌 다른 목적지에서 시공을 사용해 적을 처치해야 합니다. 
  • 일부 플레이어 소지품에 영웅의 지점이 끝난 후에도 지점 열쇠 조각이 남아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 유언 간결한 말 장식이 장식을 적용하지 않았을 때와는 다르게 발사 시 탄환이 튕겨 나가는 문제가 있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최신 오류 목록은 알려진 문제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다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해 주세요. 


그랜드마스터로 안내합니다 

  
그랜드마스터 황혼전은 우리 커뮤니티 안에 많은 감정을 불러일으키죠. 공포. 열망. 의심. 낙천주의. 흥분. 이 도전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커뮤니티에 완벽한 전략을 완성하는 데 헌신해준 멤버들이 있습니다. 장비를 구성하는 기술이 정말 대단하더군요. 이번 주 명화 수상작이 첫 번째 정복자 타이틀을 획득하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정말 멋진 영상입니다. 지금 시도해 보세요. 시즌 유물 개조 부품이 2주 안에 변경될 테니까요. 

아, 그리고 이번 주에는 좀 더 복고풍의 영상도 있습니다. 

이번 주 명화: Aztecross와 함께하는 유리길


이번 주 명화: EK와 함께하는 실각한 자


이번 주 명화: Mactics와 함께하는 무의 감시관


이번 주 명화: NEStiny 2


문양을 보내드릴 수 있도록 여러분이 멋지게 만들어 주신 영상 설명에 번지넷 프로필 링크를 남겨 주세요.  


핸드메이드 

  
이번 주 첫 번째 수상작은 코스프레 실력을 제대로 뽐냈습니다. 컨벤션에 간 지 정말 오래된 것 같네요. 안전을 위해서 아마 조금 더 기다려야 컨벤션에 갈 수 있겠죠. 어쨌든, 수호자 여러분들이 멋진 코스프레 의상을 만들어 주신 걸 보니 매우 기쁩니다. 
 
이번 주 아티스트: 울드렌 소프 코스프레

이번 주 아티스트: 슬퍼 마세요!

#DestinyArt #Destiny2Art 해시태그된 작품들을 구경할 때마다 놀라움과 감동을 받습니다. 이번 주 아티스트로 선정되신 여러분 모두 축하드려요!


샌드박스 번지 소식 두 개가 끝났고, 이제 하나 남았네요. 다음 주에는 무기에 대한 재미있는 내용을 가져오겠습니다. 

여러분, 부부붑의 시즌을 준비하세요. 이건 공식 시즌 이름은 아니에요. 그냥 융합 소총이 다음 시즌에 용사 개조 부품을 갖게 된다는 것이 기뻐서 이름 붙여봤어요. 융합 소총의 변경 사항과 다른 여러 무기 관련 내용을 다음 주에 다룰 예정입니다. 

그럼 다음 주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mg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