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티니 가디언즈 4.0.0.1 업데이트

활동  

공격전 

  • 유리길:  
    • 낮은 확률로 유로파 지도에서 유리길 공격전을 직접 실행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실각한 자:  
    • 진행 중인 공격전에 합류한 플레이어가 관문 뒤에 갇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진홍빛 요새:  
    • 캠페인 버전의 진홍빛 요새 공격전을 진행할 경우 마지막 활동 종료 타이머로 인해 대사를 끝까지 들을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간혹 승강기가 아직 도달하지 않은 상층으로 플레이어가 순간이동 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무의 감시관:  
    • 공격전 실행 노드가 이제 꿈의 도시 항해도 지도에 표시됩니다. 
    • 전설 업적 카테고리에 새로운 무의 감시관 업적들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업적을 이미 완료한 플레이어들에게는 유산 업적과 업적 점수에 반영되지만, 다시 완료하여 업적 점수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몰락자 S.A.B.E.R.:  
    • 플레이어가 위협으로부터 숨을 수 있는 장소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선봉대 플레이리스트 또는 직접 실행을 통해 공격전을 시작할 경우 지명 수배범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잃어버린 자 시즌의 시즌 조정 옵션이 선봉대 플레이리스트의 이익 및 불이익 슬롯에서 제거됩니다. 

황혼전 

  • 이제 그랜드마스터를 제외한 모든 황혼전 난이도에 급성 연소 조정 옵션이 활성화됩니다. 이 연소가 활성화되면 특정 원소로부터 플레이어가 받는 피해가 50% 증가, 플레이어가 주는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연소 속성은 각 공격전마다 다르게 설정됩니다. 
  • 세디아의 감금이나 그라스크의 울화 같은 모든 공격전 전용 조정 옵션은 제거되었습니다. 
  • 시즌 조정 옵션은 이제 선봉대 플레이리스트가 아닌, 영웅, 전설, 마스터 난이도 황혼전에서 활성화됩니다. 이 조정 옵션은 매주 변경됩니다. 
  • 되살아난 자 시즌의 시즌 조정 옵션 세 개가 게임에 추가되었습니다. 
  • 로테이션되는 조정 옵션이 활성화된 경멸자 활동에서 경멸자 조정 옵션인 부패한 파열이 감성 과잉으로 교체됩니다. 
  • 이제 색깔 맞추기가 활성화된 황혼전 난이도에서는 상대해야 할 방어막 유형 목록이 조정 옵션에 게시됩니다. 

던전 

  • 조각난 왕관에서 그림자 노예가 의도치 않게 플레이 보상을 주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이제 뒤엉킨 해안을 방문하지 않도록 소원 종결자 퀘스트를 업데이트했습니다. 

레이드

  • 유리 금고:  
    • 첫 비밀 상자로 향하는 길목에서 투명 구조물이 플레이어의 이동을 방해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최고급 보상 출처가 마녀 여왕 레이드로 옮겨졌습니다. 이제 유리 금고에서는 강력한 보상이 주어집니다. 

갬빗 


일반 
  • 갬빗: 개인전 노드가 추가되었습니다. 
  • 갬빗 전투원의 전투 패턴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이제 비명자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잠시뿐이겠지만요.  
  • 전투원의 에너지 방어막 저항력이 증가했습니다. 
  • 중형 방해꾼(방패병)의 생명력이 500에서 1000으로 증가했습니다. 
  • 대형 방해꾼(기사)에게 시공 공격이 추가됩니다. 
  • 은행 잠김 표시가 이제 멀리서도 화면에 나타납니다. 
  • 이제 갬빗과 갬빗 개인전의 활동 조정 옵션에 갬빗 규칙이 나타납니다. 
  • 이제 갬빗 전용 도움말이 갬빗 로딩 화면에 출력됩니다. 

탄약 
  • 이제 전투원은 탄약 블록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 탄약 탐지 개조 부품은 여전히 작동합니다. 
  • 이제 전선에 생성된 전투원을 소탕하면 탄약 상자가 생성됩니다.  
    • 상자를 통해 특수 화기와 중화기 탄약을 수급할 수 있습니다. 
  • 고가치 표적을 처치하면 이제 중화기 탄약 블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사망 및 부활 
  • 이제 플레이어가 쓰러지면 소지 중인 티끌 절반을 떨굽니다. 
  • 이제 쓰러진 아군을 2초 더 일찍부터 되살릴 수 있으며, 자동 재생성까지 걸리는 시간은 2초 지연됩니다. 
  • 모든 전투 전선에 플레이어 재생성 지점이 추가되었습니다. 

침입
  • 티끌 반납으로 활성화되는 침입 기회 중 하나가 제거됐습니다. 
    • 이제 티끌을 40개나 80개를 반납하면 침입 차원문이 활성화됩니다. 
  • 침입자가 되어 무기를 조준하면 적 플레이어의 이름표가 사라집니다. 
  • 이제 침입자는 적 플레이어가 소지하고 있는 티끌의 개수를 볼 수 없습니다. 

원시 괴수
  • 원시 괴수는 면역 보호막을 두르며, 원시 괴수 전령을 처치해야 보호막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원시 괴수의 체력, 회복력, 원시 괴수 처단자 중첩 보너스를 조정했습니다. 
  • 원시 괴수 전령이 더 이상 원시 괴수 처단자 중첩에 영향을 받지 않지만, 체력이 2000에서 1000으로 감소합니다. 
  • 원시 괴수 전령과 굴복자가 전투 전선에서 생성됩니다. 
  • 원시 괴수 서비터가 갬빗에서 삭제되었습니다. 
  • 이제 어느 원시 괴수를 처치하든 불법 무기 퀘스트가 시작됩니다. 
  • 이제 적 팀이 원시 괴수를 소환했더라도, 계속해서 티끌을 훔쳐 우리팀 은행의 티끌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수정된 점
  • 침입을 당할 때 나타나는 시각 효과가 침입 후 복귀한 플레이어에게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적이 원시 괴수를 소환했는데도 침입자가 티끌을 떨어뜨리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해양 무덤: 전투원 AI의 움직임과 위치 사수 행동에 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미니 보스 전투원을 전부 한 총격 지점으로 집중되게 만드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시련의 장

  • 기관단총 학살자 시련의 장 메달을 획득할 수 없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흔들리지 않는 영광 업적의 연승이 제대로 초기화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보스토크와 영원이 시련의 장 플레이리스트에 다시 추가되었습니다. 

강철 깃발

  • 플레이어들이 등급 상승 시 받게 될 보상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이제 살라딘의 등급 설명 툴팁에 강철 엔그램이 표시됩니다. 

시험

  • 경기가 종료될 때마다 해당 경기에서 승리한 라운드 횟수에 따라 소량의 시험 평판 점수가 추가됩니다.  
    • 티켓의 승수가 많을수록 추가되는 평판 점수도 증가합니다. 각 라운드 승리마다 받을 수 있는 최대 시험 평판 점수는 21점입니다. 이로 인해 시험 평판 획득 속도가 평균적으로 50% 정도 빨라질 것입니다. 
  • 흉포함의 통행권으로 받은 보너스 승리는 세인트의 7승 도전 진척도에 기여합니다. 

의식등급
  • 선봉대, 시련의 장, 갬빗, 시험 등급 점수 두 배 주간 및 황혼전 보상 두 배 주간이 이제 해당 활동 시작 화면에 표시됩니다.  
  • 모든 의식 상인의 등급 보상 엔그램은 이제 플레이어의 현재 전투력 레벨과 가까운 장비로 해독됩니다. 

잊혀진 구역 

  • 해안에서 길을 잃다 현상금을 소지하지 않은 채 아펠리온의 무덤 전설 잊혀진 구역을 완료한 후, 해당 전설 잊혀진 구역을 다시 시작할 시, 해안에서 길을 잃다 현상금이 자동으로 완료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유로파의 숨겨진 공허 잊혀진 구역을 마스터 난이도로 실행할 시 전기 속성 방어막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마스터 잊혀진 구역 설명에 모든 세 방어막 속성이 나타난다고 표기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전에는 유로파의 숨겨진 공허 잊혀진 구역을 전설 난이도로 실행할 시, 세 방어막 특성을 가진 적들이 등장했었습니다. 이제 전설 난이도에서는 전기 방어막을 두른 대장 대신 정예 반달이 나타납니다. 마스터 난이도에서는 이미 과부하 용사로 변경됐었습니다.
  • 이제 매일 전설과 마스터 잊혀진 구역이 한 잊혀진 구역으로 통일됩니다.
  • 전설 및 마스터 잊혀진 구역 입구에 있는 깃발과 상호작용하면 일반 항해도 실행 화면이 나타나며, 해당 화면에서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전설 및 마스터 난이도에서는 이제 고스트를 꺼내 적의 방어막 속성 및 그 외 활동 조정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발굴 지점 XII와 채석장 잊혀진 구역의 보스들은, 전설 및 마스터 난이도로 실행 시, 올바른 보스 유형으로 설정됩니다. 즉, 이제 해당 잊혀진 구역의 보스를 필살기로 처치할 수 없습니다. 
  • 이제 대부분의 전설 및 마스터 잊혀진 구역에서 더욱 강렬한 배경 음악이 재생됩니다. 
  • 발굴 지점 XII: 전설 및 마스터 난이도로 플레이 시, 입구에 쳐진 방벽에 틈새가 있어 플레이어가 잊혀진 구역 밖으로 나갈 수 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다른 잊혀진 구역과 비슷한 수준으로 맞추기 위해 벨레스 미궁 전투가 개선되었습니다.  
  • EDZ의 수집가의 소굴, 발굴 지점 XII, 채석장 잊혀진 구역에서 보스의 이름이 제대로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일반 활동

  • 여러 용사 유형이 나타나는 대부분의 활동에서 각각 따로 게시되던 조정 옵션이 이제 하나의 활동 조정 옵션으로 통합되어 나타납니다. 
  • 용사 활동 조정 옵션의 툴팁이 이제 대용사 방어구 개조 부품 획득 방법에 대한 설명을 포함합니다. 
  • 용사 활동 조정 옵션의 툴팁이 이제 용사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 색깔 맞추기가 활성화된 대부분의 활동에서 이제 활동 조정 옵션 아이콘을 통해 등장하는 적의 보호막 유형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즌 도전

  • 1주 차부터 10주 차까지는 현재 주간 도전이 기본적으로 열리도록 시즌 도전을 수정했습니다. 


UI/UX 

  • 이제 더 이상 F8키와 F12키에는 키보드 키를 지정할 수 없습니다. 해당 키에 지정됐던 키는 지정 해제됩니다. 
  • 이제 시즌 도전을 추적하여 길안내 모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자막이 플레이어 HUD 화면 아래 나타나는 알림 메시지와 겹치지 않습니다. 
  • 이제 모든 플레이어의 기본 자막 설정이 켜기로 설정됩니다. 자막은 설정 화면에서 끌 수 있습니다. 

텍스트 대화 

  • 이제 추가 플랫폼에서 하드웨어 키보드를 통한 텍스트 대화 기능이 지원됩니다. 
    • Stadia 
    • PlayStation 4 
    • PlayStation 5 
    • Xbox One 
    • Xbox Series X|S 
  • 텍스트 대화의 글씨 크기를 조정하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알려진 문제: 
  • IME 지원은 아직 이용할 수 없습니다. 빠른 시일 안에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수호자 명단

  • 소셜 기본 설정에 클랜 초대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키보드를 사용하여 Stadia에서 플레이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항해도 

  • 예언 던전이 전설 화면으로 이동되었습니다. 


게임 플레이 및 아이템 

방어구 

  • 6개의 새로운 영구 개조 부품이 게임에 추가되었습니다. 물리 흡수, 조화로운 흡수 및 4개의 피해 유형에 상응하는 개조 부품입니다.  
    • 해당 개조 부품은 헬멧 개조 부품 소켓에 장착할 수 있으며, 무기를 이용해 힘의 보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제 무기 자체에는 보주를 생성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 해당 개조 부품은 모든 플레이어에게 자동으로 잠금 해제되며 올바른 피해 유형의 모든 무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월도 무기 유형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영구 방어구 개조 부품이 추가되었습니다. 월도 탄약 탐지, 월도 조준 보정, 월도 장전기, 월도 사용 속도, 월도 예비 탄약, 피격 반동 방지 월도 조준, 월도 수집가, 월도 총집입니다. 해당 개조 부품은 전설 엔그램을 열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걸작 방어구의 에너지 유형 변경 비용이 감소합니다. 
    • 걸작된 전설 방어구의 에너지 유형은 미광체 10,000개와 업그레이드 모듈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걸작된 경이 방어구의 에너지 유형은 미광체 20,000개와 업그레이드 모듈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타이탄이 궁극기를 사용하는 동안 실수로 에너지 변환기 개조 부품이 작동되어 아무런 이득을 얻지 못하고 빛 충전 중첩을 소비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낮은 피해 감소 효과를 획득하면 높은 피해 감소 효과의 지속 시간이 연장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보호의 빛 피해 감소가 10% 감소합니다. 
  • 끈기의 샘 피해 감소가 50% 감소합니다. 
    • 개발자 노트: 지금까지 보호의 빛은 필수 개조 부품으로 자리 잡을 정도로 너무 압도적이었습니다. 보호의 빛과 끈기의 샘 피해 감소 수치를 교체하여 더 이상 보호의 빛이 장비 구성에 필수품처럼 느껴지지 않게 하고, 이제 플레이어는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경우 적지만 오래 지속되는 피해 감소 효과(보호의 빛)와, 공허의 샘을 획득하여 짧지만 높은 피해 감소 효과(끈기의 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 숨겨둔 빛의 심장의 효과를 더 일관적이고 이해하기 쉽도록 재작업했습니다. 
  • 빛 충전 중첩을 소모하여 능력 에너지를 충전하는 개조 부품을 장착한 타이탄이 파수병의 방패를 투척할 경우, 궁극기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능력 에너지를 회복할 수 없는 관계로, 빛 충전 중첩을 잃어버리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궁극기 중에 합성 근육이 더 이상 시공 수정의 피해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필살기 개조 부품 재작업 

  • 이제 궁극기 에너지를 소비하는 필살기 개조 부품을 장착해도 항상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궁극기 에너지가 부족할 경우, 효과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 개발자 노트: 빛의 군체 고스트가 새롭게 등장하고, 그 고스트를 필살기로 처치해야 하는 메커니즘을 도입한 만큼, 필살기 개조 부품 또한 그에 상응하도록 전부 업데이되었습니다. 이제부터는 개조 부품 장착 여부와 궁극기 에너지 보유량을 불문하고, 항상 필살기를 시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효과 발동을 위한 충분한 에너지가 없거나, 개조 부품을 통해 얻는 효과가 불필요한 경우, 효과가 발동되지 않으며, 궁극기 에너지 또한 소비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원투 필살기를 장착한 상태에서 만약 근접 능력이 가득 차 있거나, 보유한 궁극기 에너지가 1/6보다 적을 경우, 필살기를 시전할 수는 있지만 근접 능력이 충전되지 않으며 궁극기 에너지도 소비되지 않습니다.

무기 

  • 올바른 탄약 수를 소비하지 않고도 광신도의 보상 융합 소총을 발사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폭발형 화살촉과 대보호막 개조 부품이 달린 활의 화살이 이제 적에게 적중 시 폭발합니다. 
  • 벌레의 속삭임의 고룡의 포효 장식의 조준경 근처에 작은 구멍이 보이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전체  

처치 수 표시계 
  • 이제 포세이큰부터 등장한 모든 무기에 기본적으로 표시됩니다. 
    • 그 전에 등장한 경이 무기에는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할 예정입니다. 
특수 화기 탄약
  • 플레이어는 이제(비어있지 않은 한) 몇 발의 특수 탄약을 소지하고 있었든, 사망 시 특수 탄약을 단 한 발만 떨어뜨립니다. 
    • 특수 탄약 블록을 수집하면 산탄총, 융합 소총, 저격총 및 동급의 다른 무기는 전부 최대 한 발만 지급됩니다.
      • 물론, 수집가 개조 부품을 통해 탄약 수급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퀵스왑 글리치
  • 특정 키를 통해 애니메이션을 취소하여 무기를 순식간에 교체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이제 전설 무기에 무기 개조 부품을 장착할 때 비용이 들지 않으며, 즉시 장착할 수 있습니다. 

무기 유형 


융합 소총
  • 탄알당 고충격 융합 소총 피해가 62에서 64로 증가합니다. 
  • PvE에서 고위력 융합 소총의 피해가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후장식 유탄 발사기
  • 실명 수류탄과 충격 수류탄의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로켓 발사기
  • 프레임별 피해 조정: 
    • 정밀: 0.95x 
    • 고위력: 1.0x 
    • 적응형: 1.05x 
    • 공격적: 1.05x 

저격총
  • 낮은 배율(35배율)과 높은 배율(60배율) 저격총의 조준 보정 변경폭이 감소합니다.
  • 낮은 배율의 원뿔 각도는 대략 25% 증가하며, 높은 배율의 원뿔 각도는 대략 9% 감소합니다. 

파동 소총
  • PvE에서 약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경이 무기

경이 주 무기 탄약 무기
  • PvE에서 약한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 증가합니다. 

추적 소총
  • PvE에서 약한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 증가합니다. 

샤페론
  • 기본 사거리 버프가 2m에서 0.5m로 감소합니다. 

이중성
  • 납탄 모드(조준 시)에서 기본 사거리 버프가 1.25m에서 0.5m로 감소합니다. (산탄 모드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이제 재장전 시 검은 날개 위에서 피해 버프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타라바
  • 이제 무기를 수납하면 특성 진척도가 완전히 사라지지 않고 반으로 줄어듭니다. 
  •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혔을 때의 지속 시간이 약간 더 증가합니다. 

폐허의 형상
  • 변환 구체로 막는 도중 적에게 주는 피해가 66% 증가합니다. (플레이어에게 주는 피해는 30% 증가합니다.) 

루미나
  • 사거리가 44에서 59로 증가합니다. 
  • 안정성이 46에서 56으로 증가합니다. 

애거의 홀
  • 억압 또는 빙결 상태에서도 강화 효과를 활성화하거나 유지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성을 재설계했습니다. 기존에는 궁극기 충전 속도가 변경됐었지만, 이제는 궁극기 충전 효과는 비활성화되고, 궁극기 에너지를 차감합니다. 이는 궁극기 충전 속도를 변경시키는 활동이나 지능 수치에 따른 충전 속도로 인해 생기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입니다. 

망자의 이야기
  • 촉매제 장착 시 비조준 사격의 발사 속도가 150에서 130으로 감소합니다. 

로렌츠 구동기와 석궁
  • 받는 피격 반동이 두 배 증가합니다. 

선구자
  • 특수 탄약 블록으로 획득할 수 있는 탄약 개수가 2발에서 3발로 증가합니다. (수집가 개조 부품 장착 시 4발에서 5발로 증가합니다.) 

전설 무기 

  • 일부 기존 무기의 무기 능력치를 조정했습니다. 

핸드 캐논
  • 발속 150이었던 핸드 캐논 능력치를 표준 수준으로 조정했습니다. 
    • 지독한 약속: 사거리 +4, 안정성 +3, 조준 보정 -4 
    • 불침번: 사거리 +6, 안정성 +5, 조준 보정 -3 
    • 잭 퀸 킹 3: 사거리 +3, 안정성 +3, 조준 보정 -8 
    • 여분의 배급 식량: 사거리 +4, 안정성 +4, 조준 보정 -9 

펠윈터의 거짓말
  • 분산 각도가 15% 증가합니다. 

이켈로스 기관단총
  • 배율 +1, 사거리 -5, 안정성 -7, 조작성 -8, 조준 보정 -5 증가 또는 감소합니다. 
    • 개발자 노트: 일반적으로 저희는 이미 출시된 특정 무기에 대한 능력치를 조정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런 변경은 정기적으로 시행되지 않을 것입니다.

특성 

속사 손잡이
  • 이제 피해 감쇠 시작과 끝의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산탄총, 저격총, 융합 소총 제외) 

아다지오
  • 지속 시간이 5초에서 7초로 증가합니다. 
  • 피해 보너스가 25%에서 30%로 증가합니다. (활, 융합 소총 제외)
  • 이제 +10 사거리가 추가됩니다.
  • 강화 효과 문구에 타이머를 추가하여 만료 시간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중 장전기
  • 재장전 능력치 페널티가 -50에서 -35로 감소합니다. 

위험 지역
  • 유탄 발사기의 자기 피해 값 감소가 다른 여러 값을 결합하여, 결과적으로 자기 피해 값이 1.25배에서 0.75배로 감소합니다. 

방아쇠 당기기
  • 융합 소총에만 해당: 
    • 안정성 보너스가 +40에서 +10으로 감소합니다. 
    • 최대 반동각 비율이 0.5에서 0.875로 변경됩니다. 
    • 오차 각도 비율이 0.9에서 0.975로 변경됩니다. 
  • 다른 무기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열정의 칼날
  • 공중에서 돌진 거리 혜택이 25% 감소합니다. 
  • 이제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플레이어의 최대 공중 속도(상당히 높은 값)가 제한됩니다. 

머리 추적기
  • 강화 효과 지속 시간이 0.17초에서 0.3초로 증가합니다. (공격적 점발사격 파동 소총의 점발사격이 끝날 때까지 지속됩니다.) 

능력 

공허 하위직업
  • 하위직업 3.0 시스템에 맞게 재작업 되었습니다. 변경점을 여기에 나열하기엔 너무 많습니다만, 이제 공허 하위직업은 시공과 동일한 상과 조각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 공허 피해 유형에 적합한 강화 및 약화 효과를 표준화했습니다. 
    • 공허 보호막 -- 공허 빛의 보호막으로 무장합니다. 전투원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 공허 은신 – 시야에서 사라지고 적 레이더에 감지되지 않습니다. 공격 행동을 수행하면 투명 효과가 종료됩니다. 
    • 섭취 – 처치한 적의 에너지를 흡수합니다. 처치 시 생명력이 모두 회복되며, 수류탄 에너지를 얻고 섭취의 지속 시간이 연장됩니다. 
    • 공허 약화 –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영향을 받는 전투원은 사격의 정확도가 감소합니다. 
    • 억압 -- 대상은 활성화된 능력이 차단되고, 억압이 지속되는 동안에는 어떤 능력이나 이동 모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영향을 받은 전투원은 무기를 발사할 수 없습니다. 
    • 공허 일촉즉발 -- 대상이 불안정한 공허 에너지의 영향을 받아, 추가 피해를 받으면 폭발합니다. 
  • 하위직업 화면에서 상과 조각과 능력에 마우스를 올리면 이제 관련된 상태 이상 효과를 설명하는 툴팁이 나타납니다. 
  • 몇몇 기존 하위직업 특성은 사라졌고, 그 외 특성은 몇몇 변경점을 거쳐 기본 능력 효과, 조각 또는 상으로 이전되었습니다. 
  • 이제 모든 직업은 모든 공허 수류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류탄 

소용돌이 수류탄
  • 이제 적중 시 잔류하는 피해 구역 안으로 적을 끌어당깁니다. 
  • 틱당 잔류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를 상대로 폭발 피해가 대략 50% 감소합니다. 
  •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05초에서 121초로 증가합니다. 

공허 쐐기 수류탄
  •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05초에서 91초로 감소했습니다. 

공허장벽 수류탄
  • 이제 평평하지 않은 지형에서도 일관적으로 끝까지 장벽이 생성됩니다. 

분산 수류탄
  • 충전된 분산 수류탄으로 생성된 추적 투사체의 지속 시간과 추적 능력을 향상했습니다. 
  • 이제 무의 족쇄를 장착하면 위에서 설명한 충전된 수류탄 투사체 강화 효과가 적용됩니다. 
  •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05초에서 121초로 증가합니다. 

억압 수류탄
  • 이제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억압 효과의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5초로 감소합니다. 

헌터 

밤추적자 

  • 그림자사격
    • 그림자사격이 함정과 뫼비우스 화살통 두 부류로 나눠집니다.
    • 그림자사격: 함정 
      • 이제 함정 그림자사격이 적중하면, 덫이 발동하기 전에 주변 적들을 덫 쪽으로 끌어들입니다. 
      • 속박된 적에게 나타나는 X표식의 지속시간이 30초에서 10초로 감소합니다. 해당 변경점은 PvE 전투원 대상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기본 적중 피해가 250에서 150으로 감소합니다. 
        • 이를 보완하기 위해 전투원에게 주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 전투원의 유형과 등급에 따라 피해 증가량이 다르지만, 전체적인 피해량은 기존보다 더 증가했습니다. 
      • 함정 그림자사격이 궁극기 재충전 4등급으로 이동합니다. (재충전 속도가 기존보다 더 빨라집니다.) 
    • 그림자사격: 뫼비우스 화살통 
      • 이제 대상을 추적해 적을 억압하고 일촉즉발 상태로 만드는 세 개의 화살을 부채꼴 모양으로 일제사격합니다.
        • 궁극기 한 번에 2회 발사할 수 있으며, 오르페우스 보호 장구를 착용하면 3회로 늘어납니다. 
      • 화살당 기본 적중 피해가 250에서 125로 감소하며, 속박된 적에게 주는 보너스 피해가 5배에서 1.2배로 감소합니다. 
      • 이를 보완하기 위해 PvE 전투원에게 주는 기본 피해 수치가 증가하며, 속박된 대상에게 주는 보너스 피해만큼 기본 적중 피해에 반영됩니다. 
        • 전투원의 유형과 등급에 따라 피해 증가량이 다르지만, 총 피해량은 기존의 뫼비우스 화살통의 피해량과 같은 수준을 유지합니다. 
    • 모든 그림자사격 변형 
      • 이제 적중 시 더 빠르고 확실하게 대상을 억압합니다. 
      • 문틀에 근접해서 사용할 시 장애물에 걸릴 확률을 낮추기 위해 그림자사격 투사체의 충돌 크기가 약간 감소합니다. 
      • 그림자사격 시전 중 플레이어가 받는 최대 가속이 감소합니다. 
        • 공중에서 시전 시, 플레이어의 속도가 초속 5.5m에서 3m로 감소합니다. 
        • 지상에서 시전 시, 플레이어의 속도가 초속 8.5m 에서 5.5m로 감소합니다. 
          • 이는 그림자사격을 시전하는 플레이어가 낭떠러지 밖으로 날아가거나, 보스의 발구르기로 튕겨져 나가거나, 우주의 가장자리로 날아갈 수 있는 경우를 방지할 것입니다. 
      • 그림자사격 화살이 보호막 용사의 보호막에 적중하면 즉시 사라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부식 연기 능력과 무리의 심장 강화 효과를 제거했습니다. 
  • 올가미 폭탄
    • 이제 밤추적자의 기본 근접 능력이 됩니다.  
    • 이제 폭발 시 적을 약화시킵니다. 
    • 이제 적중 시 레이더에 표시되는 지속시간이 5초로 감소합니다. 
  • 소멸 연막탄
    • 독단적인 근접 능력에서 제거되었습니다. 
    • 이제 함정 사냥꾼의 기습 상을 장착하면, 올가미 폭탄이 지면 또는 적에게 적중할 시 주변 아군에게 투명 효과를 부여합니다. 

망령

  • 침묵과 돌풍
    • 이제 보스 또는 용사가 돌풍 지역을 벗어나도 대상을 따라 이동합니다. 보스 또는 용사가 처치되면, 돌풍은 새로운 대상을 포착하여 추적합니다. 

전기질주자 

  • 전기 지팡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3등급에서 2등급으로 올라갔습니다. 

타이탄 

파수병 

  • 새벽의 수호물
    • 이제 재충전 5등급(가장 빠른 재충전 등급)의 독립적인 궁극기로 시전됩니다. 
    • 빛의 무기로 증가하는 피해 보너스가 35%에서 25%로 감소합니다. 
    • 이제 새벽의 수호물이 물리 무기 피해를 받습니다. 
    • 파수병의 방패 발동 조건으로부터 분리된 결과, 이제 훨씬 빨리 시전할 수 있습니다. 
  • 파수병의 방패
    • 작은 방패 막기 기능이 제거되었습니다. 
      • 더 큰 범위를 방어할 수 있고, 피해를 막으면 보주를 생성하며, 아군의 탄환을 통과시키고, 막고 있는 시전자 뒤에 위치한 아군 플레이어의 무기 피해를 증가시키는 깃발 방패가 이제 파수병의 방패의 새로운 기본 기능이 됩니다. 
  • 방패 강타
    • 이제 적 처치 시 공허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 전술적 공격과 방어의 강타 근접 능력, 그리고 역습 하위직업 지속 특성이 제거되었습니다. 
  • 새롭게 추가된 원거리 근접 능력: 
    • 방패 던지기 – 주변 적들에게 튕기는 방패를 던집니다. 방패 던지기로 적중한 대상마다 자신에게 소량의 공허 보호막이 부여됩니다. 

태양파괴자 


  • 태양 흑점
    • 플레이어에게 주는 초당 피해가 250에서 75로 감소합니다. 
  • 망치 투척
    • 해당 투사체 근접 공격이 물리 근접 공격처럼 취급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돌격자 

  • 대혼란의 주먹 재사용 대기시간이 1등급에서 2등급으로 내려갔습니다. 

거수 

  • 빙하의 지진 재사용 대기시간이 1등급에서 2등급으로 내려갔습니다. 
  • 이제 빙하의 지진 강공격으로 생성되는 세 줄의 수정 추적체가 아군의 새벽의 수호물과 충돌할 시 더 일찍 사라집니다. 

워록 

공허방랑자 

  • 신성 폭탄
    • 신성 폭탄이 소용돌이와 대재앙 두 부류로 나눠집니다. 
      • 신성 폭탄: 소용돌이
        • 이제 적중 시 잔류하는 피해 구역 안으로 적을 끌어당깁니다. 
      • 신성 폭탄: 대재앙
        • 이동 속도가 대략 30% 증가합니다. 
        • 추적 투사체가 폭발에 휘말려 생성 즉시 파괴될 확률을 낮추기 위해 신성 폭탄 폭발과 추적 투사체 생성 사이에 짧은 지연 시간을 추가했습니다. 
        • 시전자가 자신의 신성 폭탄에게 주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 기존에는 자신의 신성 폭탄에게 1000배 피해를 주었지만, 이제 4배로 감소합니다. 
          • 이는 보스에게 신성 폭탄을 발사한 후, 날아가는 신성 폭탄을 의도치 않게 폭파시키는 확률을 낮추기 위한 조치입니다. 
  • 엔트로피 흡수, 원자의 침투 근접 능력, 암흑 물질 하위직업 지속 특성이 제거되었습니다. 
  • 새롭게 추가된 원거리 근접 능력: 
    • 포켓 특이점
      • 적 근처에서 폭발하여 주위 대상을 밀치고 일촉즉발 상태로 만드는 불안정한 공허 에너지 구체를 발사합니다.  
  • 휴대용 초신성
    • 이제 적중 시 적을 일촉즉발 상태로 만듭니다. 
    • 이제 혼돈 촉진제 상과 자석 수류탄을 조합하여 시전할 수 있습니다. 

그림자결속자 

  • 겨울의 분노 재사용 대기시간이 1등급에서 2등급으로 내려갔습니다. 

새벽칼날 

  • 여명 재사용 대기시간이 2등급에서 1등급으로 올라갔습니다. 

 

공허 상 

  • 추가: 
    • 헌터
      • 함정 사냥꾼의 기습 
      • 소멸의 걸음 
      • 우아한 처형자 
    • 타이탄:  
      • 폭파 통제 
      • 성채 
      • 공격 보루 
    • 워록:  
      • 혼돈 촉진제 
      • 공허 흡수 
      • 고대 신의 아이 

공허 조각 

  • 추가: 
    • 축출의 메아리 
    • 공급의 메아리 
    • 교환의 메아리 
    • 잔존의 메아리 
    • 보복의 메아리 
    • 잠식의 메아리 
    • 존속의 메아리 
    • 흡수의 메아리 
    • 군림의 메아리 
    • 팽창의 메아리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 [비공개] 

기타 

  • 쥐의 왕과 암살자의 두건 
    • 새로운 공허 투명 효과 버프를 사용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세인트-14의 투구 
    • 새로운 공허 보호막 버프를 사용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시공 수정 
    • 이제 PvE 전투원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90% 감소합니다. 

전투력 및 게임 진행 

  • 이제 잠금 해제 가능한 시즌 유물 개수가 최대 12개로 한정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는 시즌을 진행하며 유물 개조 부품을 계속 획득할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유물 25개를 전부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 마녀 여왕부터 강력한 장비와 최고급 장비 보상이 유로파에서 새로운 목적지로 이동합니다. 
  • 전투력 상한선이 업데이트 및 증가합니다. 
    • 최저 전투력: 1350 (기존: 1100) 
    • 소프트캡: 1500 (기존: 1270) 
    • 파워캡: 1550 (기존: 1320) 
    • 하드캡: 1560 (기존: 1330) 
    • (구매 가능한 캐릭터 부스트도 이에 따라 업데이트되어, 이제 캐릭터의 전투력을 새 소프트캡인 1500으로 증가시킵니다)
      • 캐릭터 부스트는 한 캐릭터가 소프트캡에 도달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림자 집중

  • 오랜 시간 동안 충실히 봉사해준 분광 조정기가 헬름에서 사라집니다. 
    • 이제 탑에 있는 라훌이 그 직무를 물려받아 그림자 엔그램을 해독합니다. 
  • 시즌 패스 소지자를 위해 해당 시즌 상인에게 장비 집중 기능이 추가됩니다. 
    • 시즌이 시작되면 플레이어는 그림자 엔그램을 시즌 장비로 집중할 수 있습니다. 
    • 각 무기와 방어구로 집중하기 위해선 해당 장비를 이미 획득한 상태여야 하며, 해당 무기 및 방어구의 상인 업그레이드를 소지해야 합니다. 

현상금 및 퀘스트

  • 잃어버린 한탄 경이 퀘스트 진행 중, 밴시로부터 받은 부서진 칼날 아이템이 간혹 사라지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일일 및 반복 월도 보정 현상금이 추가되었습니다. 
  • 공허 상태 효과와 관련된 새로운 현상금이 추가되었습니다. 
  • 시공 보정 현상금이 추가되었습니다. 
  • 꿈의 도시 현상금이 동일한 등급(반복, 일일, 주간)의 현상금과 동일한 경험치를 보상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문양 

  • 이제 이슈타르의 전리품 문양이 레이드 전적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안료 

  • 정찰 상자에서 중복된 안료가 계속해서 떨어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파스텔톤 파랑 같은 거 말이죠. 

촉매제 

  • 이제 선봉대, 시련의 장, 갬빗 활동 완료 시, 일정 확률로 다음 무기 촉매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매의 달 
    • 망자의 이야기 
    • 애거의 홀 
    • 완벽한 폭동 
    • 벌레의 속삭임 
    • 네 번째 기수 

시즌 패스 보상 

  • 높은 능력치의 시즌 방어구를 다시 선보입니다. 
    • 각각의 방어구는 57등급과 87등급 사이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설 엔그램은 집중 그림자 엔그램으로 대체됩니다. 
    • 총 5개의 엔그램이 있으며, 이 집중된 엔그램은 각각 다른 부위(팔, 다리, 가슴, 직업, 머리)의 방어구로 구성됩니다. 
    • 모두 2단계 그림자 엔그램입니다. 
  • 시즌 패스 문양 대신 시즌 패스 참새를 보상받게 됩니다. 
    • 시즌 패스 강탈자 보너스(의식 활동에서 시즌 무기/방어구 획득률 상승 보너스)가 개편됩니다. 
  • 무기 강탈자 보너스는 더 이상 무기 유형이나 의식 활동으로 분리되지 않습니다. 이제 시즌 패스 전설 무기와 모든 활동 모두 동시에 적용됩니다. 
    • 무기 강탈자 보너스는 6개에서 2개로 축소됩니다. 
    • 첫 번째 보너스는 의식 활동에서 무기 획득률을 소폭 증가시킵니다. 두 번째 보너스는 획득률을 더 많이 증가시킵니다. 
    • 총 획득률은 이전 시즌과 동일합니다. 
  • 방어구 강탈자 보너스도 더 이상 의식 활동으로 분리되지 않습니다. 이제 모든 활동에 동시에 적용됩니다.  
    • 방어구 강탈자 보너스는 3개에서 1개로 축소됩니다. 
    • 무기처럼 각 방어구의 총 획득률은 동일합니다. 
  • 문양을 제외하고 시즌 패스에서 제거된 아이템은 없습니다. 추가된 아이템만 있습니다. 
    • 미광체, 전설 조각과 같은 보상을 합쳐서 높은 능력치 방어구를 넣을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 소량의 업그레이드 모듈이 추가되었습니다. 
    • 위의 변경사항을 적용하기 위해 보상 획득 순서가 일부 조정되었습니다.


플랫폼 및 시스템 

  • Windows 10 (혹은 그 이상): 이제 창 모드 HDR 기능을 지원합니다. 
    • 창 모드 HDR 기능을 사용하려면, 플레이어는 게임 내 HDR 옵션을 활성화해야 하고, Windows 10 설정에서 특정 디스플레이의 'HDR 사용' 옵션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 데스티니를 창 모드 HDR로 플레이하는 중에 HDR을 지원하지 않는 디스플레이로 이동할 경우, 자동으로 게임 설정이 HDR에서 SDR로 변경됩니다. 
    • Windows 10(혹은 그 이상)에서 OBS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모든 플레이어(SDR과 HDR)는 '캡처 방법'을 'Windows 그래픽 캡처'로 설정해야만 검은 화면이 나타나는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BitBlt 설정은 낮은 Windows 버전에서도 계속 작동합니다. 
  • Windows 10 (혹은 그 이상): 전체화면 창 모드로 플레이할 시 전체화면과 동일하거나 더 나은 성능을 보일 것입니다. 
  • 이제 PC에서 HDR로 플레이할 시 화면 캡처 기능을 지원합니다. 
    • 스크린샷은 게임 내 화면 캡처 기능을 사용하여 생성해야 합니다. 
    • HDR 스크린샷은 SDR로 톤 매핑되어 무손실 PNG 파일로 저장됩니다. 
  • 디스플레이 조정 개선 (모든 플랫폼) 
    • HDR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는 업데이트된 조정 UI 화면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HDR 조정 설정이 더 플레이어 친화적인 기능으로 업데이트되어 더 넓은 범위의 HDR 디스플레이 기능과 시청 환경을 수용합니다. 
    • SDR과 HDR 조정 설정은 더 이상 계정 별로 저장되지 않으며, 기존 설정은 초기화됩니다.  
      • 디스플레이 조정 설정은 이제 각 플랫폼 (PC, Xbox One, Xbox Series S, PS4, PS5, Stadia)별로 저장됩니다. 
    • SDR 밝기 설정은 더 이상 HDR로 플레이하는 게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일반 

  • 보스 발구르기의 물리적으로 밀쳐내는 정도를 조정했습니다. 이 변경으로 플레이들이 밀쳐져 죽는 경우가 없어질 적어질 것입니다. 
  • 뒤엉킨 해안과 포세이큰 캠페인이 데스티니 콘텐츠 금고에 들어갑니다. 
  • 모든 지명 수배범 및 네소스와 EDZ의 침묵의 송곳니 임무가 제거됐습니다. 
  • 이제 꿈의 도시 목적지로 이동하지 않아도 데스티니 컴패니언 앱을 통해 페트라 벤지 현상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 방랑자가 판매하거나 갬빗의 원시 괴수 서비터 보스를 통해 획득 가능했던 아이템들은 이제 갬빗 경기 완료 시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소프트캡(1500 전투력) 이상의 플레이어는 더 이상 플레이리스트 활동(시련의 장, 갬빗, 선봉대) 완료 시 희귀(파랑) 아이템을 획득하지 않습니다.  
  • 이제 소프트캡 이상의 플레이어는 높아진 확률로 전설 무기와 방어구, 또는 소량의 전설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중화기 무기를 장착하지 않은 복귀 플레이어에게는 이제 접속 시 로켓 발사기가 지급됩니다. 이 모든 게 빛 덕분이죠! 
  • 16시즌 동안 데스티니 가디언즈 Twitch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Twitch 구독 현상금을 완료한 플레이어는 이제 아만다 홀리데이를 통해 새 문양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상인 

  • 이제 쥴이 매의 달과 망자의 이야기를 판매합니다.  
    • 두 무기 모두 매주 다른 특성 조합이 붙어 제공됩니다.  
  • 이제 마스터 라훌을 통해 재료 교환을 할 수 있으며, 강화 프리즘과 승천 조각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밴시-44와 에이다-1은 4개의 개조 부품을 제공합니다. (2개에서 4개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밴시-44에게 샤크스, 자발라, 방랑자, 세인트-14 등 탑에 있는 다른 상인과 동일한 새 평판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 방어구 및 무기를 분해하면 총제작자 평판을 획득합니다. 
    • 이제 밴시-44의 일일 현상금을 완료하면 소량의 총제작자 평판을 획득합니다. 
    • 총기 제작 재료, 개조 부품 구성품, 무기 원격 측정값, 순수 물질 유지 렌즈가 제거되었습니다. 
    • 무기 원격 측정값을 생성하는 아래 고스트 개조 부품이 제거되었습니다. 
      • 전기 분석기 
      • 태양 분석기 
      • 공허 분석기 
      • 종합 원격 측정값 
      • 밴시 특수 
  • 이제 방랑자가 무기 및 방어구 집중 기능을 제공합니다. 
    • 플레이어는 새로운 갬빗 엔그램을 방랑자를 통해 장비로 집중하거나, 마스터 라훌을 통해 해독할 수 있습니다.  
  • 쇼 한 
    • 새로운 빛이 소중한 미광체를 낭비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쇼는 이제 떠오르는 수호자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은 새 캐릭터에게 반복 현상금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마녀 여왕 확장판을 구매한 플레이어는 쇼 한을 방문하여 여왕의 부름 새 경이 퀘스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완료 시 멋진 모습 경이 자동 소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과거 경이 퀘스트였던 폭파 지대 퀘스트는 유로파에 있는 바릭스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아이코라 레이 
    • 이제 탑 시장에 있는 전망대에서 아이코라는 아직 공허 능력을 잠금 해제하지 않은 모든 직업의 캐릭터에게 공허 능력, 상, 조각에 대해 가르쳐 줍니다. 
      • 하지만 새로운 공허 능력을 쉽게 배우려면 비용이 들어갑니다. 각각의 새로운 능력은 많은 양의 재프로그램 가능 물질인 미광체가 필요하며 빠른 진행을 위해 근처의 명상 장치가 필요합니다. 
    • 공허 하위직업을 장착한 복귀 캐릭터는 대부분의 능력이 잠금 해제된 상태로 접속됩니다. 
      • 마녀 여왕 출시 전 해당 직업이 사용할 수 없던 수류탄 능력은 여전히 아이코라에게 배워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캐릭터는 희망의 불꽃 퀘스트에서 태양과 전기 하위직업을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 단계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빛  

  • 공허 3.0과 함께 변경된 사항: 
    • 모든 새로운 캐릭터는 직업과 상관없이 재작업 된 공허 3.0 하위직업으로 시작합니다. 
    • 태양과 전기 하위직업은 퀘스트를 통해 모든 직업에게 잠금 해제됩니다. 모든 떠오르는 수호자 퀘스트를 완료하고 희망의 불꽃 퀘스트에서 아이코라 레이와 대화하면 해당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이제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면 공허 하위직업으로 시작하게 되며, 이는 새로운 플레이어에게 친숙함과 매력을 더 많이 느끼게 하기 위함입니다. 탑에 있는 아이코라와 대화하여 추가 능력을 잠금 해제하세요. 
      • 헌터: 
        • 궁극기 능력: 뫼비우스 화살통 
        • 직업 능력: 명사수의 회피 
        • 이동 능력: 삼중 도약 
        • 충전 근접 공격: 올가미 폭탄 
        • 공허 수류탄: 분산 수류탄 
      • 타이탄: 
        • 궁극기 능력: 파수병의 방패 
        • 직업 능력: 치솟은 방벽 
        • 이동 능력: 사출 부양 
        • 충전 근접 공격: 방패 투척 
        • 공허 수류탄: 자석 수류탄 
      • 워록: 
        • 궁극기 능력: 신성 폭탄: 소용돌이 
        • 직업 능력: 치유의 균열 
        • 이동 능력: 증폭 활공 
        • 충전 근접 공격: 포켓 특이점 
        • 공허 수류탄: 소용돌이 수류탄 
    • 새로운 퀘스트: 빛 배우기 
      • 분립 임무에서 플레이어는 "빛 배우기"라는 새로운 퀘스트를 통해 하위직업 능력에 대해 배우게 될 것입니다. 
      • 해당 퀘스트는 새로운 캐릭터나 아직 떠오르는 수호자 퀘스트에서 분립 임무를 완료하지 않은 기존 캐릭터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 퀘스트는 모든 떠오르는 수호자 퀘스트를 완료하지 않아도 됩니다. 
  • 떠오르는 수호자 퀘스트 
    • 쇼 한에게서 현상금을 구매해야 했던 희생 퀘스트 두 번째 단계가 제거됐습니다. 
    • 추적과 파괴 퀘스트 단계를 진행하기 위해 더 이상 현상금을 완료할 필요가 없습니다. 
    • 환영 위원회 퀘스트 단계에서 아이코라를 처음 만날 때, 이제 소개 연출에 새로운 음성이 재생됩니다. 
  • 희망의 불꽃 퀘스트 
    • 퀘스트 라인의 첫 번째 단계를 완료하면 이제 자발라가 플레이어들에게 빛의 저편 캠페인 대신 마녀 여왕 캠페인의 첫 번째 임무를 지시합니다. 
  • 발사 기지 목적지 
    • 새로운 빛이 분열지에서 엑소더스 정원 2A 잊혀진 구역으로 가는 것을 돕기 위해, 불안정했지만 사용 가능했던 길을 결합했습니다. 
    • 떠오르는 수호자 임무에서 같은 임무에 이미 다른 플레이어가 있을 경우 분열지에서 범선이 날아가는 연출을 볼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유로파 목적지 
    • 새로운 빛에게 경험치 기반으로 잠금 해제되는 목적지로 유로파가 추가되었습니다. 
 

현지화 

  • 동일성을 위해 브라질 포르투갈어의 에리스 목소리를 재녹음했습니다. 
  • 동일성을 위해 멕시코 스페인어의 고스트 목소리를 재녹음했습니다. 
  • 동일성을 위해 스페인어의 고스트와 방랑자의 목소리를 부분적으로 재녹음했습니다.
    • 다음 업데이트에서 전체적으로 재녹음할 예정입니다.
  • 멕시코 스페인어 자발라의 성우가 새롭게 캐스팅되어 목소리를 재녹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