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번지 소식 - 2022/01/27

이번 주 번지에서는 아주 멋진 것들을 준비했습니다. 이름도 갖고, 풀밭도 예쁘게 꾸미고, 몇몇 분들의 이용 제한도 풀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수호자님, 번지 소식을 자주 읽으시나요?" 여러분은 볼 수 없겠지만, 저는 지금 엑소의 눈썹으로 유적인 움직임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굉장하지 않나요? 아무튼, 이번 주도 번지 소식을 읽으며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지난 몇몇 게시글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메시지를 숨겨 뒀으니 한번 찾아보세요. 재미없는 농담과 귀여운 비밀 메시지만 있는 건 당연히 아니랍니다. 게임과 관련된 정보들도 당연히 다룰 예정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의식 평판 변경, HDR 설정 개선, BattlEye 업데이트 등, 텔레스토와는 아무 관계 없는 얘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시간 낭비하지 않고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죠!

의식, 선봉대, 시련의 장  

의식 평판, 시험, 그리고 묘하게 만족스러운 황혼전 등에 다양하고 흥미로운 업데이트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 피드백을 검토한 결과, 선봉대 작전의 진화를 포함하여 몇 가지 수정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바로 소매를 걷어 올리고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현재까지 진행 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개발팀으로부터 도착한 소식: 

의식 평판

15시즌 데이터를 살펴보니, 대부분의 수호자들은 저희가 기존에 예상했던 모습과는 다른 방법으로 새로운 선봉대 등급을 받아들이고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저희가 알아낸 바로는, 저희 예상보다 플레이어들이 더 많은 선봉대 공격전을 돌려야 했고, 낮은 연속 활동 보너스 효과를 감안하며 최적화된 방법을 찾아내야 했다고 들었습니다. 잃어버린 자 시즌의 데이터를 토대로 하여 저희 예상과 더 맞도록 변경 작업을 진행했으며, 시련의 장과 비슷한 수준의 평균 점수 상승효과를 낼 수 있도록 재조정했습니다. 16시즌에서는 활동 완료를 통한 선봉대 평판 상승, 연속 활동 점수, 황혼전 배수, 난이도에 따른 황혼전 완료 보너스가 개선될 예정입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선봉대 평판 점수를 대략 2배가량 빨리 상승시킬 수 있을 것이며, 더 높은 난도의 황혼전을 완료하거나 연속 활동 보너스를 이용하면 더 빠르게 상승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와 비슷하게, 오시리스의 시험 평판 상승 속도 또한 저희 예상보다 30% 느렸고, 더 높은 등급에 도달해도 가속이 붙지 않는다는 걸 알았습니다. 게다가 라운드 승리 횟수에 따른 대가, 특히 20라운드 승리 및 7승 티켓 이후의 경기에서 승리하는 플레이어가 받는 평판 보상이 너무 적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경기 종료 시 경기에서 승리한 라운드 회수에 따라 시험 평판이 오르도록 변경했으며, 이는 플레이어가 소지한 티켓에 찍힌 승수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결과적으로, 승리한 라운드 하나당 획득 가능한 최대 평판 점수는 21점으로, 경기당 최대 105점까지 획득이 가능해집니다. 이 변경으로 무결점 달성을 위해 티켓을 반복하여 초기화하는 경우가 아닌 플레이어에게는 시험 평판 상승 속도가 기존보다 50% 빨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높은 등급에 도달할 시 평판 상승이 가속되는 기능은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아쉽지만 이번 마녀 여왕에서는 적용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추후 이와 관련된 소식을 전해 드릴 테니 기대해 주세요! (아, 다음 시즌에 돌아오는 시험 보상에 대한 간단한 맛보기도 잊어선 안 되겠죠. 예정된 또 다른 무기도 있지만, 그건 마녀 여왕이 출시되고 시험이 돌아왔을 때 여러분이 직접 확인해 보실 수 있도록 남겨두겠습니다.) 



자, 그럼 이번에 바뀌지 않는 건 뭐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시련의 장 평판 등급 상승 속도에는 충분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추후 있을 강철 깃발 상인 시스템을 변경하기 전에 다시 한번 살펴볼 계획입니다. 갬빗 평판 등급 상승 속도는 저희가 기대했던 것보다 30% 느렸지만, 마녀 여왕부터 도입될 갬빗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한 시즌 간 플레이스타일과 패턴을 충분히 분석한 후 변경을 적용하려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추후 번지 소식을 통해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기대하셨다면 죄송합니다.) 

연속 활동 시스템과 의식 무기 장식의 획득 방법은 아직까지 예정된 변경 사항이 없습니다. 이와 관련된 여러분의 피드백을 들었고, 저희가 계획했던 목적을 충분히 달성해내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에 전념하는 플레이어에게 주는 보너스 같은 역할을 하도록 디자인했지만, 그다지 큰 영향력이 없었죠. 현재 게임에서는 의식 플레이리스트를 도중에 그만두면 큰 손해를 보는 것처럼 느껴지는데, 갬빗/선봉대 평판 등급이 의도보다 더 느리게 상승한다는 점과, 의식 장식을 획득하기 위해선 두 번 초기화를 해야 한다는 점이 큰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선봉대 평판 변경으로 플레이스타일과 시간당 점수 획득량이 어떻게 변하는지 한번 살펴본 후, 어떻게 추가적으로 변경해야 할지 판단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목요일/금요일 전까지 어떤 평판 보너스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잊어버리는 것만큼 짜증 나는 경우도 없죠. 마녀 여왕부터는 두 배 평판 및 보상이 활성화된 활동의 실행 화면에 조정 옵션이 표시될 것입니다. 작은 변화가 모여 큰 결과를 이루는 법이죠. 

선봉대 작전

지난 번지 소식에서 언급했듯이, 13시즌에서 선보인 전장 활동이 선봉대 공격전 플레이리스트에 추가되며, 플레이리스트 이름도 선봉대 작전으로 변경됩니다. 

참고로, 새로운 시즌에 선봉대 작전 플레이리스트로 새롭게 합류할 4개의 전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 거수 – 네소스
  • 오라클 – 네소스
  • 우박 – 유로파
  • 교두보 – 발사 기지 

이 전장 활동은 플레이리스트 내 다른 공격전과 길이 및 난이도를 맞추기 위해 목적지 노드에서 직접 시작하는 용사가 없는 버전의 전장으로 실행됩니다. 

현상금, 퀘스트, 업적, 도전에서 공격전을 언급하던 부분은 이제 전부 선봉대 작전으로 교체됩니다. 

황혼전

저희는 각 황혼전 난이도 등급에 따른 도전적인 요소들을 천천히 조정해왔습니다. 한 가지 큰 특이점은 피해 부스트와 연관된 공격전 전용 조정 옵션과 보스의 공격을 강화하는 효과였습니다. 몇몇 조정 옵션은 큰 재미를 주었지만(세디아의 공격에 10km 나가떨어지는 걸 싫어할 사람이 누가 있나요?), 대부분의 경우 효과가 일관적이지 못했으며, 장비 구성보다는 전략적인 플레이를 더 강제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황혼전 영웅 난이도 이상부터는 이러한 조정 옵션이 적용되지 않도록 조치를 취했습니다. 추가로, 저희는 '급성'이라는 새로운 연소 스타일을 추가했습니다. 이 연소가 활성화되면 특정 원소로부터 플레이어가 받는 피해가 50% 증가, 플레이어가 주는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대부분의 황혼전에는 이미 받는 피해 25% 증가 조정 옵션이 적용되어 있으므로,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결과적으로 특정 원소의 피해가 양방향으로 25% 증가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두 번째로, 15시즌에 선보인 시즌 공격전 조정 옵션이 선봉대 플레이리스트에서 황혼전으로 이동합니다. 이는 해당 시즌의 전투 테마에 따라 플레이어를 돕는 고유 버프 및 부스트 효과이며, 16시즌의 테마는 월도와 공허입니다. 이 조정 옵션은 매주 변경되며, 영웅, 전설, 마스터 황혼전에 적용됩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조정해나갈 예정이니 여러분의 피드백도 계속해서 보내주세요! 아, 그리고 다음 시즌 여러분이 얻을 수 있는달콤한 보상의 맛보기입니다. 친숙한 모습이지 않나요?


그리고 공격전에 등장하는 원소 방어막(특히 색깔 맞추기가 활성화된 경우)에 관한 정보를 어떻게 전달할지에 대해 고민해왔습니다. 전설 및 마스터 잊혀진 구역과 동일하게, 모든 황혼전 활동에는 조정 옵션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잊혀진 구역

빛의 저편에서 전설 및 마스터 잊혀진 구역을 선보였을 때, 공개 지역에서 난이도를 선택하는 방법이 없어 어쩔 수 없이 일일 전설 및 마스터 잊혀진 구역의 위치를 따로 나눌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마녀 여왕부터 적용되는 신기술 덕분에 이젠 그런 걱정도 사라졌습니다! 이제부터는 하나의 일일 잊혀진 구역이 설정되며, 입구에서 전설 난이도와 마스터 난이도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입장할 수 있게 됩니다. 두 난이도 모두 동일한 경이 보상을 줍니다. 

시련의 장

이번 주 번지 소식에는 시련의 장, 강철 깃발 관련 특정 변경 사항에 대한 내용이 없습니다만, 30주년 패치 때 적용했던 지연된 재생성 시간 기능을 며칠 전에 제거했습니다.  

해당 변경 사항을 도입했을 때, 저희는 전투의 페이스를 경감시키고, 궁극기로 처치된 플레이어가 동일한 궁극기에 또다시 처치당하는 경우를 피하기 위한 조치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저희의 초기 의도와는 달리, 저희가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점의 해결책으로는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피드백 검토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데이터를 살펴보니, 불확실하거나 엇갈린 점들이 있었으며, 그 원인 중에는 대대적인 능력 조정과 여명의 시작과 겹쳐 업데이트를 진행한 것도 포함되어 있다고 추측됩니다.

  • 재생성이 지연된 모드에서는 분당 처치 수가 약간 감소했습니다. 
  • 팀 점수 격차는 약간 증가했습니다. 비슷한 격차가 15시즌 시작 때도 있었으나, 시간이 지나며 사라졌습니다. 이는 새 콘텐츠가 출시되면서 플레이어 수가 많아진 것에 의한 결과라고 추측됩니다. 
  • 점령 및 강철 깃발의 경기 시간이 약간 증가했으나, 격돌의 경기 시간은 증가하지 않았습니다. 
  • 반대로, 점령 및 강철 깃발에서의 자비 비율은 감소했지만, 격돌에서는 증가했습니다. 
  • 해당 변경 사항이 도입된 직후 플레이어가 경기를 중도 포기하는 비율이 증가했지만, 시간이 경과하여 다시 감소했습니다. 점령에서는 시간 경과로 인해 종료된 게임이 10% 증가했습니다. 강철 깃발에서는 시간 경과로 인해 종료된 게임이 5% 증가했지만, 강철 깃발 개인전에서는 시간 경과로 인해 종료된 게임이 5% 감소했습니다. 

피드백과 분석 결과를 보며 긍정적인 점이 적다는 걸 고려하여, 시련의 장 재생성 시간을 기존 값으로 되돌리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판단했습니다. 

HDR에게도 관심을 

데스티니는 아름다운 게임입니다. 저희는 지금까지 쌓아 올린 훌륭한 업적을 많은 플레이어가 감상할 수 있길 바랐습니다.  저희의 우주 마법사들(일명 데스티니 개발팀)이 놀라운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저희가 사랑하는 모험을 보다 멋지게 만들어주기 위해 고 동적 범위(HDR) 기능을 적용시킨 업데이트를 준비한 거죠. 

다음 달 마녀 여왕 출시와 함께 적용될 HDR 변경 사항에 대해 여러분이 알아두셔야 할 점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10 (혹은 그 이상) 이제 창 모드 HDR 기능을 지원합니다. 
  • 창 모드 HDR 기능을 사용하려면, 플레이어는 게임 내 HDR 옵션을 활성화해야 하고, Windows 10 설정에서 특정 디스플레이의 'HDR 사용' 옵션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 데스티니를 창 모드 HDR로 플레이하는 중에 HDR을 지원하지 않는 디스플레이로 이동할 경우, 자동으로 게임 설정이 HDR에서 SDR로 변경됩니다. 
  • Windows 10(혹은 그 이상)에서 OBS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모든 플레이어(SDR과 HDR)는 '캡처 방법'을 'Windows 그래픽 캡처'로 설정해야만 검은 화면이 나타나는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BitBlt 설정은 낮은 Windows 버전에서도 계속 작동합니다. 

Windows 10 (혹은 그 이상) 전체화면 창 모드로 플레이할 시 전체화면과 동일하거나 더 나은 성능을 보일 것입니다. 
  • 그리고 이제 데스티니는 Windows 10(혹은 그 이상)에서 DXGI 플립 모델을 사용합니다. 아직도 궁금한 게 많으시다고요? 여길 방문해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이제 PC에서 HDR로 플레이할 시 화면 캡처 기능을 지원합니다. 
  • 스크린샷은 게임 내 화면 캡처 기능을 사용하여 생성해야 합니다. 
  • HDR 스크린샷은 SDR로 톤 매핑되어 무손실 PNG 파일로 저장됩니다. 

디스플레이 조정 개선 (모든 플랫폼) 
  • HDR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는 업데이트된 조정 UI 화면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HDR 조정 설정이 더 플레이어 친화적인 기능으로 업데이트되어 더 넓은 범위의 HDR 디스플레이 기능과 시청 환경을 수용합니다. 
  • SDR과 HDR 조정 설정은 더 이상 계정 별로 저장되지 않으며, 기존 설정은 초기화됩니다.  
  • 디스플레이 조정 설정은 이제 각 플랫폼 (PC, Xbox One, Xbox Series S, PS4, PS5, Stadia)별로 저장됩니다. 
  • SDR 밝기 설정은 더 이상 HDR로 플레이하는 게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HDR 설정이 활성화된 Xbox 플레이어가 새로운 계정을 생성할 시, 더 이상 잘못된 SDR 조정 화면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BRUNO에 대해 꼭 얘기할 것이 있어요

커뮤니티 팀은 매력적인 게이머분들을 영입하면서 나날이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팀에 새롭게 합류한 동료를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수 있어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라틴 아메리카 커뮤니티의 목소리를 들었고, 그 즉시 번지 현상금을 통해 존중을 표현했었죠. 그리고 이제, 스페인에서 날아온 새 커뮤니티 매니저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그럼 Bruno에 대해 함께 알아볼까요? 

Bruno: ¡Hola, mundo!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 이름은Bruno입니다. 제가 남부 유럽과 라틴 아메리카를 대표하는 새 커뮤니티 매니저로서 번지 커뮤니티 팀에 합류하게 될 줄은 상상도 못 했습니다. 멋지고 열정적인 수호자는 전 세계에 흩어져 있고, 그런 여러분들을 모실 수 있어 영광입니다.  

만나야 할 플레이어도, 방문 해야 할 장소도 정말 많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 세계 곳곳에 아군이 있고 항상 부지런하다는 것이 우리 헌터들의 자랑 아니겠습니까? 전 이 임무를 맡을 준비가 됐습니다! 자, 그렇게 절 쳐다보지 말아 주세요. 비록 주 캐릭터는 전기질주자 헌터일지라도, 전 세 직업을 다 공평하게 좋아한답니다. 여러 직업을 번갈아 가며 플레이하고, 친구들과 레이드나 시험을 플레이하면서 새로운 전략을 시도해보는 걸 좋아하죠. 특히, 별나면서도 의외로 효과적인 장비 구성을 사용하는 걸 가장 좋아합니다!   

플레이어로서, 그리고 새 커뮤니티 매니저로서, 여러분과 함께 앞으로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등장할 멋진 것들을 경험할 생각에 흥분이 가라앉질 않네요. 콘텐츠 제작자, 베테랑 클랜장, 새로운 빛 여려분, 제Twitter를 통해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수호자가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고, 여러분이 제게 어떤 점을 기대하고 있는지, 현지 커뮤니티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이며, 우리가 사랑하는 이 게임을 개선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등을 여러분과 소통하고 싶습니다. 아, 그리고 재미있는 짤들도 보내주세요!   

¡Nos vemos por la torre, Guardianes! (탑에서 만나요, 수호자 여러분!)  

심판의 망치 – 보안 업데이트

저희는 수년간 핵 방지 조치를 실험해왔고, 더 많은 개선 사항을 적용하려 하고 있습니다. 굉장히 복잡하고 정교함을 요구하는 만큼, 저희 보안팀이 플레이어 차단 소식과 앞으로 BattlEye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여러분께 설명한다고 합니다.  

: 번지 게임의 보안 개선을 위한 가장 좋은 접근법은 절차의 정기적인 검토, 기술적 해결책, 그리고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꾸준히 듣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저희는 현재진행형인 번지 보안 여정에 새롭게 추가될 단계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15시즌이 출시되면서, 번지 상품 보안 팀은 BattlEye 보안 제품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보안 시스템 덕분에 데스티니의 운영과 플레이어 경험을 위협하는 공격을 주시하는 기능이 크게 발전할 수 있었다는 좋은 소식을 여러분께 전달하고 싶습니다. 모두가 자랑스러워하는 게임 커뮤니티를 만들자는 번지의 목표를 방해하려고 하는 시도를 효과적으로 막아낼 수 있었죠.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통해 성공적인 방어 효과를 증명할 수 있었고, 덕분에 기술적인 면과 관행적인 면에서 상품과 플레이어에게 있어 너무 위험하다고 판단됐던 점들을 비교적 안전하게 검토할 수 있었습니다.  

2021년 10월, BattlEye에 의해 완화되었다고 판단되는 위험한 행동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검토 결과, 2021년 8월부터 68명의 플레이어가 ProcessHacker 사용과 연루된 혐의로 이용이 제지되었습니다. 이들 중, 61명의 플레이어에게는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향한 추가적인 공격 시도가 없었다고 확인되었습니다. 이 플레이어들은 1월 24일부로 이용 제한이 해제되었습니다. 

한때 보안 문제로 인해 이용이 제지된 플레이어를 풀어주는 경우는 앞으로도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제품의 보안 절차 및 방법을 검토하고 개선하기 위한 노력은 계속될 것이며, 이용 제한을 해제해주는 행위 또한 체계적인 조사는 물론, 번지, 데스티니1, 데스티니 가디언즈, 그리고 궁극적으로 플레이어를 향한 위험요소에 대한 끊임 없이 발전하는 이해를 통해 판단될 것입니다. 이러한 처리 과정은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게임과 더불어 여러분의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저희를 믿고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프로그램 매니저, 번지 상품 보안팀   
올림 

플레이어 지원팀에게 안부 묻는 것을 잊지 마세요

  

플레이어 지원팀이 새로운 업데이트를 들고 찾아왔습니다. 이번 주에는 실제 이름과 번지 이름, 마녀 여왕 전에 어떤 보상을 받아야 하는지, 그리고 여러분이 알아두면 좋을 것 같은 작은 정보들을 모아왔습니다. 그러면 얼른 우리의 영웅, 플레이어 지원팀에게 마이크를 넘기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지원팀의 보고 내용입니다.

번지 이름 

번지 이름 기능이 배포되고 난 후, 많은 플레이어분들이 언제 다시 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지 물어보셨습니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어들이 번지 이름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마녀 여왕 출시일과 가까운 날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실제 이름이 번지 이름으로 사용되는 경우를 조사해보니, 플레이어가 자신의 이름이 포함된 이메일 주소로 Steam계정을 설정하고, 활성화 시 Steam 계정 이름을 수정하지 않아 Steam에서 보여지는 이름이 추가되지 않은 채 이메일 주소 이름을 가져온 것이 문제의 원인으로 밝혀졌습니다. 만약 Steam 프로필 이름을 설정하지 않았다면, 번지 이름 기능은 Steam 계정의 이름을 번지 이름으로 설정합니다.  

2월 23일 전에 받아야 할 보상들

다음은 2월 23일 마녀 여왕 출시 전까지 받지 않으면 사라지는 보상들입니다.  
  • 번지 보상  
  • 시즌 패스 아이템  
  • 샤크스 시련의 장 보상  
  • 방랑자 갬빗 보상  
  • 자발라 선봉대 보상  
  • 시즌 상인 보상  
  • 총제작자 평판 아이템  
  • 시즌 인장 및 보상 


특정 시즌 인장/칭호 업적과 보상은 여러 주에 걸쳐 완료해야 하므로, 만약 해당 칭호를 획득하고 싶다면 이번 주부터 시작하셔야 합니다. 
 
데스티니 콘텐츠 금고에 들어가는 활동, 보상, 퀘스트 등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알려진 문제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최신 오류 목록은 알려진 문제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다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해 주세요. 

팝콘 준비

  

Hippy째서 기갑단의 지도자는 수많은 수호자의 목을 베었을까요? 왜냐면 그는 '칼'루스니까요. 그게 이번 주 명화 선정작하고 무슨 상관이냐고요? 아무 상관 없답니다. 자, 어쨌든.  

이번 주에는 웃음이 나는 작품과 아주 놀라운 작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첫 작품은 게임 내 대화를 통해 알파벳을 배우는 신선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간혹 뇌를 흔드는 비명이 들리기도 하지만요. A는 아아아아아아의 A니까요. 두 번째 작품은 제작 기간이 6년이나 걸린 프로젝트로, 팬이 만든 머시니마 장르의 몰입 플레이 풀 더빙 데스티니 쇼입니다.  

잡담은 여기까지 하고, 빨리 팬들이 만든 명작을 감상하러 가요!  

이번 주 명화: 데스티니 가디언즈로 알파벳 배우기



이번 주 명화: 데스티니 솔라스 – 에피소드 1



이건 뭐죠?! 보너스 영상인가요?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플레이어 지원팀을 위해 세 번째 작품을 선정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아 물론, 오시리스와 세인트를 응원하는 팬들도 행복할 권리가 있으니까요. 

이번 주 명화: 세인트-14과 오시리스는 꽃길만 걷길 

예술의 장

Sam: 마녀 여왕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아티스트 커뮤니티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덕분에 매주 2~3명의 작품을 선정하는 데 고역을 치르고 있다니까요. 이번 주는 딱히 테마는 없어요. (시도해봤지만, 전 테마 선정에 재능이 없나 봅니다.) 하지만 흥분과 공포, 유머와 사랑이 있죠. 결과만 좋으면 그걸로 된 거 아닌가요? 

이번 주 아티스트: 맞서기
이번 주 아티스트: "눈에서 무기를 발사한다면, 대체 앞은 어떻게 보는 거지?"
이번 주 아티스트: 타이탄의 프러포즈 

매주 여러분의 작품과 영상에 #AOTW, #MOTW, #Destiny2Art 태그 다는 걸 잊지 마세요. 지난주에 얘기했듯이 꼭 그림이나 디지털 작품이 아니어도 괜찮답니다. (제 섬유 아트 친구 어디 갔죠? *찡긋*) 전부 보고 싶답니다! 



마녀 여왕 출시까지 한 달도 안 남았네요. 빨리 사바툰 여사님을 혼내주고 싶어요. 따끈따끈한 새 콘텐츠에 관한 여러분의 의견을 하루빨리 듣고 싶습니다. 저희 제품페이지를 방문하여 다가오는 확장판에 관련된 정보들을 살펴보고, 남은 시간 동안 단단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안전띠 꽉 매세요, 모험을 떠날 시간입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리며, 항상 건강과 친절을 잃지 마세요. 또 뵙겠습니다!  
 
"그럼 이만."
Hip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