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글 - https://www.inven.co.kr/board/diablo2/5734/1559?name=subject&keyword=%EC%99%B8%ED%98%95

Armynem 님의 게시물 전부 다 즐겨 보았으며 이것저것 활용해 보았습니다. ( 팬입니다! ) 
아래 작성글에 부족한 설명은 대부분 Armynem님의 게시글들을 보면 더 자세하고 친절하게 알 수 있음.

적용 예시를 보고 진행하자.


캐릭터는 소서리스로 진행
수정 할 모든 원본 파일은 해당 폴더에 백업폴더를 만들고 백업 시켜두는걸 추천
예시) 밑 1번 머리염색을 위해 수정할 파일(sorceress_hair_alb.texture)을 새폴더(백업)를 만들고 거기 속에 복사해둔다.

1. 머리 염색
 모드mpqdatahdcharacterplayersorceresstextures 폴더 속 sorceress_hair_alb.texture 파일을
 png로 변환 후 포토샵(그림판)으로 자기가 마음에 드는 색으로 염색 후 다시 texture 파일로 변환하고 덮어씌운다.

2. 무기,방패의 외형을 다른아이템으로 바꾸기
 현재 내 캐릭터가 끼고 있는 장비는 [프레일]오심 [모너크]스피릿 [샤코]

모너크,샤코 등등 노말 익셉 엘리트 외형을 공유하는 아이템의 경우 노말아이템명.json 파일을 수정한다.
(유니크아이템 고유외형이 있는 아이템은 유니크아이템명.json이 따로 존재)

프레일 외형변경 
 모드mpqdatahditemsweapon 폴더 속 자기가 원하는 아이템.json 내용을 mace 폴더 속 flail.json 에 덮어씌운다.
 응용 예 ) 크소 스피릿의 경우 같은 방법으로 sword 폴더 속 크리스탈 소드.json 파일 내용을 수정.

모너크 외형변경
 모드mpqdatahditemsarmorshield 속 kite_shield.json 를 원하는 아이템.json 내용으로 수정한다.
 (작성자의 경우 miscquest메피스토 소울스톤을 방패로 덮어씌운 상태)

샤코 외형변경
 모드mpqdatahditemsarmorhelmet 폴더 속 cap_hat.json을 원하는 아이템.json 내용으로 수정한다.
 (적용예시의 경우 온달뚜껑이나 다뎀을 추천)

== 여기까지가 착용 아이템 (무기 방패 뚜껑) 외형을 변경하는 방법이며 응용은 각자의 몫 ==

3. 착용갑옷의 외형을 바꾸기
참고 -  https://www.inven.co.kr/board/diablo2/5734/1890?name=nicname&keyword=Armynem 
 이건 좀 어려워서 Armynem 님의 글을 보고 하는것을 추천함.

4. 착용 [유니크] 아이템의 색상을 바꾸기
참고 - https://www.inven.co.kr/board/diablo2/5734/1201?name=nicname&keyword=Armynem
샤코 색상 변경 
모드.mpqdataglobalexcel 폴더 속 uniqueitems.txt 를 열어서 
251열 Harlequin Crest(유니크 샤코의 고유이름) 오른쪽 으로 스크롤해보면 5000이라는 값이 있고 그 오른쪽 2개의 칸이 색상값으로 보이며 작성자는 흰색(whit)으로 수정하였음.
구교복 색상 변경
샤코와 적용 방법은 같으며 uniqueitems.txt 속 Skin of the Vipermagi (유니크서펀트스킨아머 고유이름) 오른쪽 색상값을 수정
작성자는 같은 흰색(whit)로 수정하였음.

-번외-
현재 소서리스 면상이 맘에 안들어 수정하려했지만 .model 확장자를 사용하려면 catia 라이센스를 구입해야해서 고민중..

이렇게 바꾸려 했지만 실패 ㅠ
똑같은 방법으로 갑옷,아이템 등등 모든 모델링을 바꿀 수 있을것으로 예상


작성자는 불이익을 감수하고 하는것임
적용은 본인의 마음
100% 안전을 보장하지 않음
반박시 님말 맞음
질문시 답변 늦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