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9ASHE 입니다.

현재 활아마존 전문으로 유튜브 방송을 아침마다 하고 있으며
활 아마존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들을 최대한 해소해드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선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메츄리/쉐도우/그랜드 어떤것이 좋냐 라고 가장 많이 여쭈어보셔서
이 부분부터 간단히 말씀드리고 가겠습니다.

메츄리보우는 기본적으로 필요공속요구치가 14파낙기준 45공속 / 13이하 50공속이 필요합니다.
셋팅의 방법은 굉장히 여러가지가 있는데 장갑은 고무장갑 고정 20공속을 가져오고
머리를 길리엄뚜껑 / 레어다뎀 / 30달려or20패캐 3소켓뚜껑 등 머리뿐만이 아닌
다른 부위에 있어서도 셋팅에 대한 자유로움이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다만 단점은 혹여나 PK를 하시거나 할 경우 메츄리는 기본베이스딜이 워낙 약하다보니
PK면에 있어서 데미지는 정말 이쑤시개 딜이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쉐도우보우는 기본적으로 필요공속요구치가 14파낙기준 65공속 / 13이하 70공속이 필요합니다.
셋팅의 방법은 기본베이스는 30달려or20패캐 3소켓뚜껑과 고무장갑으로 공속을 매꾸고
파낙이 부족할 경우엔 뱀팡벨트를 착용하여 7프레임을 맞추어 주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용병에게도 껴줄 수 있다보니 다른활을 사용하고 싶을 때 언제든지 용병과 스왑이 가능하며
기본베이스딜은 메츄리와 그랜드메츄리의 중간 밸런스를 잡고 있습니다.
단점은 3활스킬이 없어서 아이템이 쪼금 부족하실 경우 스킬포인트가 여유롭지는 못할 수 있는점이 있습니다.

그랜드신뢰는 기본적으로 필요공속요구치가 13파낙기준 95공속 / 12파낙은 100공속이 필요합니다.
셋팅의 방법은 고정상태이며 30달려or20패캐 3소켓뚜껑 + 고무장갑 + 캣츠or하이로드 + 뱀팡벨트 입니다.
신뢰 중 기본베이스딜이 가장 강력하며 깡딜로 솔플사냥 기준 시원시원하게 밀어버리는 맛이 있습니다.
단점은 아무래도 공속요구치가 가장 높다보니 셋팅의 자유로움이 없으며
레저렉션에서는 벅신뢰(구클래식은 신뢰에 공속이 20% 붙어있었음)가 없어서 간접너프를 받았다 생각합니다.

우선 위 3가지의 셋팅은 정말 기본적인 베이스셋팅이며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여러가지 셋팅이 많이 나오기에
저정도의 장단점으로 정리하겠습니다.

그럼 여기서부터 본문입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셋팅은 쉐도우베이스를 활용한 7프레임 셋팅이며
포커싱을 잡은 것은 데미지/패힛(빠른회복속도)/패캐/강타/치확 등 최대한 밸런스를 잡아서 셋팅합니다.

[아이템셋팅]

무기 : 15/2 쉐도우보우 (14파낙이상이면 셋팅이 가능합니다)
머리 : 길리엄뚜껑 ( 15공속 15속맥작 )
갑옷 : 메이지 수수께끼
장갑 : 고무장갑
벨트 : 뱀팡벨트
신발 : 배추
아뮬렛 및 링 : 하이로드 / 듀얼링or마흡링, 레이븐링
참셋팅 : 26칸을 기준으로 13칸은 맥어레피참 / 13칸은 저항력참을 써주시면 됩니다

[스왑아이템]

무기 : 위저드
방패 : 스피리트or그림쉴드 (20패캐 이상만 나오면 13프레임 텔레포트가 됩니다)

콜투를 왜 안쓰냐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유는 2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1. 아마존은 체력을 어느정도 확보하고 숙련이 되면 콜투가 없어도 솔방에서 죽지 않습니다.
2. 풀방 등 사람이 있는 곳에 가면 다른 캐릭들이 써줍니다.

고로 콜투를 들고 텔레포트의 속도를 줄여주는 것보다 텔레포트의 기동성을 극대화 하는 것이 더 현명합니다

기본적인 수수와 쉐도우신뢰를 제외하곤 전부 현시세에서 싸고 쉽게 구할 수 있는 매물들로 구성되었습니다.



공속 : 하이로드 20 + 고무장갑 20 + 뱀팡벨트 10 + 길리엄뚜껑 15공속 = 65공속 (7프레임)
패힛(빠른회복속도) : 길리엄 30 + 그랜드참 12%패힛 2개 24% = 54% ( 6프레임 )
흡수 : 15% / 마흡 5%
강타 : 35%
치명적공격(데들리스트라이크) : 하이로드 35% + 길리엄 15% = 50%, 크리티컬스트라이크로 환산시 약 20%

아마존 말고도 모든 캐릭들은 사실상 빠른회복속도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빠른회복속도는 내가 타격을 맞고 경직되는 시간을 줄여 다시 반격할 수 있는 시간을 빠르게 가져옴으로써
나의 생존력 혹은 맞고 자리를 회피하는 것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강타는 현재 체력의 비례하여 데미지를 주는 옵션이며
아마존이 원거리로 인한 패널티를 받게 되며 보스에게 추가 패널티를 받게 되지만
아마존은 공속이 빠름으로 인하여 강타로 인한 초반체력을 빠르게 깎아낼 수 있습니다.

치명타는 기본적으로 크리티컬스트라이크라고 불리우며
아이템에 붙는 치명적공격은 데들리스트라이크라고 불리웁니다.
2가지는 같은옵션이 아닌 별도적용되는 옵션이며 한쪽이 올라가면 한쪽이 보정을 받는 시스템으로 되어있습니다.
SC+(DS/100)*(100-CS)
=60%+(50/100)*40
=60%+20%
=80% 크리티컬확률

[스킬트리]

애니참과 횃불이 같이 들어오게 될 경우 스킬포인트는 굉장히 많이 남는 편입니다.
현재 스킬트리는 94레벨 기준입니다.

활과 쇠뇌 : 마법화살 마스터 / 다발사격 15개 / 유도화살 마스터
지속효과와 마법 : 치명타 60% / 간파 1개 / 관통 82% / 내면의시야 마스터 / 발키리 29개 / 회피3형제 1개씩

마법화살은 물리내성 및 돌가죽(스톤스킨) 을 잡기위한 용도로 마스터합니다

유도화살은 용병의 노화(디크리)가 걸렸을 경우엔 유도화살로 항상적중을 통하여 보스딜을 넣기 위함과
잔몹들을 편하게 처리하기 위한 방도로 사용합니다

내면의시야는 29레벨기준 보스에게 약 -1500의 방어력을 강제적으로 깎아내려서 용병의 명중률에 도움을 주어
강타를 빠르게 넣을 수 있도록 사용합니다

사실상 유도화살은 혹여나 공방막PK가 왔을 때 대응하기 위해서도 찍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수수마는 공방막PK가 들어올 시 슬로우미사일 걸어버리고 유도로 뚜까패주면 됩니다.
유도화살을 찍기 싫으신 분은 미끼<- 를 올려 발키리의 생명력과 명중률을 극대화하여
보스몹에게 있어서 짤딜을 넣어주는 것도 굉장히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스텟]
힘 : 내 아이템 중 가장 높은 아이템에 힘을 맞춰줌
민첩 : 나머지 올 민첩
생명력 : 평균 600~700사이

[용병아이템]
무기 : 유닉쓰레셔 에드작 ( 여유가 된다면 에테유닉쓰레셔에 베르작을 하시면 됩니다 )
갑옷 : 에테배신갑옷 600딮 이상
머리 : 길리엄뚜껑 참룬작

[추가적인 설명 및 영상]

디아블로는 기본적으로 밸런스가 굉장히 중요한 게임입니다.
내가 데미지를 마구잡이로 올리게 되면 다른 부분을 포기해야하는 시스템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 중간값을 최대한 잘 잡아 서로간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맞춰주는 큰 재미가 있지요
저의 셋팅은 패힛을 통한 생명력 / 데미지 / 강타로 인한 체력비례뎀지확보 등 밸런스를 잡았습니다.
사실상 솔플은 어떠한 활을 들고와서 때리더라도 전부다 비등비등합니다.
그렇다고해서 사실 풀방을 혼자 타임어택 및 기사놀이를 하지 않는 이상은 다 같이 사냥을 하기에
풀방은 큰 의미가 있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 템의 직접적인 효율을 따지고 들어갈 땐 래더서버기준으로 풀방셋팅실험을 많이 돌리곤 합니다)

아래영상은 디아킬 ( 모든몹을 다 잡고 가야 의미가 있다 판단하여 모든몹을 최대한 다 잡으며 찍었습니다)
그리고 바알킬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