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식을 다들 아시는줄 알았는데 팁글이 없는 것 같아 올려봅니다
그림 편집 실력이 없어 글로 설명드립니다 ㅈㅅ

디아 맵이 약간 틀어져있죠? 이걸 12시 방향도 똑같이 살짝 기울여서 기준을 정합니다 
디아 맵이 왼쪽 45도 돌아갔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그럼 정상적인 10시?방향이 디아맵은 12시 방향이 되는건데요


12시




3시




6시




9시


들어온 곳에서 시계중앙 점이 하나 있다 생각하고 그 점을 바라보는 방향으로 기준 잡으시면 편합니다


그럼 이제  공식대로 찾으시면 되는데요
*들어온 곳 시계방향에서 3시간을 더하면 그 곳에 다음 층 입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12시로 들어왔다면 3시에 다음 층 입구가 있고 3시로 왔다면 6시 
6시는 9시, 9시는 12시에 있습니다.
계산된 시계방향에 정확히 위치한다기보다 모양은 계산된 시계방향이니 다음 층 입구위치를 
쉽게 유추할 수 있습니다.

99프로 맞는 공식입니다 사실 전 5백판 이상 돌아보면서 백프로였지만 혹시 몰라서 99프로라 할게요..
단 언제나 그렇듯 예외인 맵이 있는데 예를들어 계산대로 3시방향에 다음층 입구가 있어야 하는데 엉뚱한 곳에 있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잘 보시면 생김새가 3시방향은 맞습니다

이게 디코로 같이 겜하면서 설명하면 이해가 쉬운데 글로 설명하려니 어렵네요 ㅠㅠ


아는 형님이 알려주신 방법인데 이런 개꿀딱지 백작 길찾기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 위해 올려봅니다
모두 편안한 백작파밍 되시길 바라며 
중복시 글삭할게요



*수정 : 공식계산시 다음 층 길의 모양이 정해진다고 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글로 설명하려니 의미가 제대로 전달이 안되네요 반박시 님 말이 맞고 그 방법대로 하시면 됩니다 경험상 숙달되면 이 방법이 가장 빨랐음으므로 공유합니다

모드 자료실에 맵 입구 이펙트를 사용하시면 찾기가 더 편해지네요
원작자 선시아님 응용자 에반제라드님 제네식스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