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조폭네크로 야수 룬워드를 드는 사람은 조폭네크의 본질에 대해 이해가 부족한 사람이다
 * 마찬가지로 조폭네크로 호우먼을 드는 사람도 조폭네크의 본질에 대해 이해가 부족한 사람이다
   결국은 블러드로드 스컬로 가게 되어있다.

2. 조폭네크를 8인방도 돌수있게 세팅하는사람은 조폭네크의 본질에 대해 이해가 부족한 사람이다

매우 중요) 3. 조폭네크는 적 처치시 마나 상승 옵션이 최소한 1이라도 있어야한다. 그래야 어디서 시체가 발생했는지 추적가능해 맵핵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옵션을 챙기지 않는건 맹인이 게임을 하는것과 같다.

4. 앰플리파이 데미지를 1만찍고 스킬빨로 올리는 사람은 조폭네크의 본질에 대해 이해가 부족한사람이다.
앰플 범위는 시폭 반경 지름을 반드시 넘을정도로 찍혀야한다.

5. 아골이 죽는건 불가능하다. 죽는 순간 용병과 아골은 0.5초정도 캐릭터 본인보다 늦게 죽으며 그때 알트 에프사를 누르면 경험치는 잃지만 용병과 아골은 죽지 않기때문이다.

6. 캐릭터 본인은 반드시 멀리있는 몬스터에게 가까이가서 최초 시체쪽으로 끌고오는 컨트롤이 필요하다
뒤에서 안전하게 시폭만 하는 캐릭이 아니라 최전방에서 "징검다리 시체"를 만드는 역할을 해야한다.

7. 조폭네크는 특정조건과 숙련도가 보장되면 노바소서보다 빠른 섬멸이 가능하다.

8. 주변에 적이 없어도 시체가 있다면 시폭을 해봐야한다. 주변 적의 위치가 탐지되기 때문이다. 캐릭터의 시야보다 시폭의 범위가 넓기떄문에 나아갈 길을 찾을 수있다.

9. 메이지 찍을 포인트로 앰플 찍어야한다.

10. 몹 종류마다 죽어서 "시체가 되는" 시간이 미묘하게 차이가 있다. 빠르게 누워 시체가 되는몹을 골라서 먼저 잡아야한다.

11. 네크의 소환스킬참은 팔라딘의 방어오오라 스킬참과 동급으로 의미가 없는 스킬참이다. 존재 이유가 없다.

12. 앰플은 벽 너머로는 시전되지 않는다. 항상 이동 시 코앞 앰플을 습관화 해야한다. 앰플 범위가 넓어서 어디의 누가 앰플이 걸릴지 모르기 때문이다. 앰플을 거는 습관을 들이지 않아 한방에 죽을 몹이 죽지 않는다면 엄청난 손실이 발생한다.

13. 가장 우수한 네크는 한 던전안에서 다른 스킬을 쓰지 않고 시폭과 텔포만으로 모든 몹을 잡는 네크이다. 몸으로 풀링을해서 징검다리 시체를 만드는 능력이 입증된 네크라는 뜻이기 때문이다.

14. 가급적 본체는 벽에 붙여둬야한다. 내가 붙어있는 벽뒤에 어떤몹이 있을지 모르므로 내가 벽에 붙어서 현재 주위의 적들이 벽쪽으로 오게 만들어야한다. 그래야 벽뒤에 뭔가 있을경우 죽일수있으며 그 벽쪽으로 나아갈수있기때문이다.


결론 : 네크로맨서는 지도를 보면서 길을 찾아가는 직업이 아니다. 보이지 않는 지역의 몹을 죽여서 다음 길을 "탐지"해 나가는 직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