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아시겠지만,
에너지쉴드를 활용한 사신노바소서의 가장 큰문제는 엑트5의 서큐버스, 바알의 블러드마나 입니다.

사신노바소서를 가지고 엑트5 성채 앵벌을 하지 않으신다면 이렇게 하실필요는 없습니다.



주로 에너지에 몰빵을주시고 엑트5 성채에 가시는분들이 많아 올리는글이니 이렇게 스텟을 한번 줘보는것을 
추천드려봅니다.

우선 결론적으로 스텟입니다.

힘 : 아이템 착용치
민 : 노터치
생명력,에너지는 5:5비율을 주시고 아이템 포함해서 생명력을 조금더 주시면됩니다.
생명력 > 마력 



엑트5의 성채에서 서큐버스를 만나면 에너지가 체력보다 많을때 무조건 걸리는 저주( 블러드마나) 입니다.
포탈타고 저주가 꺼질때까지 기다리거나 매번 마라한테 다녀와야하죠..  블러드마나에 걸리면 사냥이 안된다고 보시면됩니다.



서큐버스를 만나도 블러드마나 저주에 걸리지않는 모습입니다. 
그래서 생명력과 에너지를 5:5를 주는겁니다.

마나통이 작아서 에쉴이 꺼질수가있다라고 생각하실수도있겠지만 성채에서 100판이상 돌아본결과 마나통이 작아 에쉴이  꺼진적이 단 한번도없습니다.
오히려 에너지몰빵주고  블러드마나에 스트레스받는 비용이 
개인적으로 더 크게 느껴젔습니다.

피 마나5:5 비율하니 정말 스트레스도 덜하고 성채엥벌이 너무 쉬워젔네요. (버닝소울)마나번만 조심하시고 마나가 통째로 날라가도 생명력이 어느정도 있어서 안정성도 증가됩니다.

버닝소울은 5:5라서 끔살이되는게아닙니다. 해본 결과 에너지 몰빵 줘도 에지쉴드를 쓰는 소서에겐 엄청나게 위험한 존재일뿐입니다.  버닝소울까지 해결이 되면 정말 좋겠지만... 버닝소울은 에너지쉴드에 천적이 틀림없습니다.
에너지 몰빵이든 피마나 5:5든 버닝소울에게는 항상 조심하게 덤벼주세요. 긴장을 해야 된단 뜻입니다.

성채 앵벌에서 가장 스트레스 받는 포인트가
1.블러드마나
2.버닝소울(마나번)
이건데 블러드마나만 해결한 스텟이라고 보심됩니다. 


사신노바소서로 성채앵벌하시는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비율 맞추실때 함성은 꼭지르고 맞추세요! 체력이 에너지보다 1만 더 높으면 됩니다. 저는 6정도 초과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