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냉파참끼고 냉기소서 육성할 때 콜드마스터리를 -195%로 세팅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냉파참이 냉기 저항 100% 이상인 냉기 면역 몹들 냉기저항을 95%로 만들어주고 
거기에 콜드마스터리 -195%가 적용돼서 몹들의 최종 냉기저항이 -100%가 돼서 극딜이 들어가는 구조였습니다.
용병이 무공을 끼고 있으면 추가로 17%를 더 깎아 주므로 몹들의 최종 냉기저항이 -117%가 되겠죠.

근데 2.6패치대로 콜드마스터리가 1/5만 적용되면 -195%가 -39%만 적용되어서
몹들의 냉기저항이 56%가 되고 무공을 끼더라도 49%가 됩니다.

따라서 쉽게 말하면 2.5패치에서는 100으로 때리면 대략 200정도의 딜이 들어가서 극딜이 됐는데
2.6패치에서는 100으로 때려도 대략 50정도만 들어가게 된다는 거 같은데 
제가 뭔가 잘못 계산한게 아니라면 냉기기술들의 쿨타임 때문에 안그래도 답답한 냉기소서가 거의 박살나겠네요...
콜드마스터리를 더 줄 수도 있지만 그렇게 되면 스킬 빌드가 꼬여서 어짜피 딜이 줄어드는 건 비슷하겠죠...

왜때문에 이렇게 박살을 낸걸까요? 이해가 안되네요 ㄷㄷㄷㄷ
(제가 잘못이해한게 있다면 지적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