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전쯤 레저렉션 나오고 얼마 지나지 않았을 때
킥 최대 프레임이 풀리면서 킥(트랩)씬이 잠시 뜬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어떤분께서 베넘의 표기딜은 과장되었다라며
킥은 0.1초마다 차는데 베넘은 0.4초당 데미지라서 표기딜의 20~30 퍼센트만 적용된다는 글을 쓰셨고
그 뒤로 약간은 저평가 되고 있는 스킬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평가의 이유 1.
피닉씬(모자이크씬 포함), 트랩씬(번개,화염,표창) 은 베넘 당연히 필요도 없고 스킬도 부족합니다.

그러나 킥씬,드클씬,혼돈씬 등은 스킬포인트가 여유가 있고 남는 스킬을 투자하기에 아깝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버스트나 페이드, 무기막기 등 스킬들은 레벨이 높아질수록 스킬 투자의 효율이 떨어지는데 베넘은 정직하게 효과가 상승하죠. 시너지도 없구요. 다른곳에 적당히 투자하고 베넘 마스터 하는건 충분히 근거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평가의 이유 2.
딜의 얘기인데요. 20-30퍼센트만 적용되는게 아니고 몇프레임으로 때리든지 간에 베넘은 0.4초당 표기된 딜 만큼 들어갑니다.

0.4초면 10프레임 정도고 베넘딜이 100이라고 가정하면 3프레임 킥으로 때리면 1킥당 30정도 적용되겠지만 그 킥을 0.4초 동안 3.3회 사용하니 결국 0.4초에 100 딜이 들어가죠. 첫킥이 적중되었다면 다음킥부터는 적중되지 않아도 마찬가지 0.4초에 100딜이 들어가구요.

트랑장이나 슬픔,역병 등과 함께 쓰면 더 좋구요. 특히 역병 룬워드는 클러에 많이 사용되는데 사실상 무옵 취급인 독깎을 잘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저평가의 이유 3.
위의 경우는 킥씬,드클씬의 경우이고, 혼돈은 또 조금 다릅니다. 단일 타겟이 아니고 다중 타겟에게 적중하는 스킬이니 적중한 적 모두에게 베넘딜이 들어가서 베넘은 효과를 더 볼 수 있지요. 혼돈씬은 특히나 스킬포인트가 넘치기도 해서 베넘을 마스터하지 않을 이유가 있나 싶습니다.

베넘 20렙 기준 430정도 25렙 기준 570정도 딜이 추가가 되는데 큰 수치는 아니지만 남는 스킬포인트로 소소하게 도움이 되는 스킬인데 너무 무쓸모 스킬 취급받는건 아닌가 라는 생각에 글 남겨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