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것저것 실험 해보는 평범한 유저입니다! 출근에, 육아에 시간이 많지 않아서 장시간 실험은 어렵지만 면죄는 꾸준히 써가며 나에게 맞는 모자이크씬을 찾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팁게에도 올라온 102패캐 드클 모자이크씬을 해봤습니다.

아래는 후기입니다. 객관적인 데이터나 수치가 아닌 주관적인 실험글임을 미리 밝힙니다!

1. 모션이 짧아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그때문인지 스타일리시 해보이고 재밌다.

2. 하지만 클리어 타임은 재보면 드탈과 차이가 없다(?) ㅠㅠ

3. 사실 이부분이 젤 의외다. 분명 모션도 빠르고 솔플 기준 한 방인건 드탈이나 드클 매한가지인데 왜 영상을 찍어보면 차이가 없지?! 기동성은 좋은 것 같은데... 물론 킥이 여러번 차는 건 알지만 어자피 솔플은 한 방인데... 크흠?!

4. 무기를 쓰다보니 드탈에 비해 수리비가 많이 나온다. 그텔도 이정도인데.. ㄷㄷ

5. 개인적으로 쌍클러를 무기로쓰는 암살자가 왜 필살기는 발로 차야하는지 항상 의문이고 아쉬웠던 나에게 새로운 재미를 주는 동시에 암살자로써 정체성을 찾게 해줬다. 이 부분이 제일 만족! ★★★★★

6. 보스전(바알)은 드탈에 비해 조금 아쉽다.

7. 유튜브 댓글들과는 달리 버그는 없는 것 같다.

8. 3킥씬과는 달리 스킬참을 몽땅 넣어서 딜딸을 칠 수가 있다. 그리고 스킬참으로 통일하니 인벤창도 깔끔해보이고 좋다.

요약: 재밌고, 클러 암살자로써 정체성을 찾게 해준다(?) 수리비만 유의하면 좋다.

P.s 드클 모자씬 하다가 잠깐 4킥씬 할 일 있어서 해봤는데 역체감이 장난 아니네요. 또 적응하면 괜찮겠지만 ㄷㄷ

※ 102패캐 기준 4킥은 딜은 충분한데 느린 느낌, 3킥은 빠른데 딜이 조금 부족한 느낌이였는데 드클은 3킥과 4킥 중간의 캐릭터 느낌 같아요! 감이 안오시는 분들은 이렇게 생각하시면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