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쟈 미국 토론장에 올라온 업데이트 내용 인용
원문 : https://news.blizzard.com/en-us/diablo2/23827590/diablo-ii-resurrected-patch-2-5-now-live

*매번 블쟈에선 업데이트마다 싱글 모딩을 위해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공지에 공식적으로 게제하고 있답니다.
모딩은 하드코딩이 아닌 선에서 불법이 아니랍니다(__)



v2.5에 추가 된 모딩 기능 업데이트 내역

오프라인 싱글플레이어 모드 제작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몇 가지 변경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이로 인해 현재의 오프라인 싱글플레이어 모드에는 호환성 문제가 발생하겠지만, 결과적으로는 모드 개발자들의 사용자 설정 옵션이 확대될 것입니다.

- LevelGroups.txt 파일을 새로 추가했습니다. 이 파일을 사용하면 여러 개의 레벨을 그룹으로 묶어 공포의 영역 메시지를 압축할 수 있습니다.

- hirelingdesc.txt 파일을 새로 추가했습니다. 이 파일은 용병 능력치가 아닌 monsterclass별 용병 데이터를 정의합니다. 현재로는 목소리 유형만 제어합니다.

- 이제 각종 용병 UI 속성을 데이터를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런 속성에는 기술 아이콘, 소지품 칸 배경, 직업 이름 등이 포함됩니다.

- 하드코딩을 없앨 목적으로 용병 AI에 새로운 AI 수치가 추가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monai.tx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허리띠에 배치할 수 있는 아이템들의 하드코딩이 되어 있던 관계를 제거했습니다. 이제 두루마리의 경우 주문 유형에 따라, 그 외 아이템의 경우 아이템 유형에 따라 유사 아이템이 판단됩니다.

- 오리지널 기술 뒤에 기재되어 있는 신규 플레이어 기술을 사용할 때 컨트롤러에서 발생하던 강제 종료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저장 데이터 관련 변경
"ItemStatCost.txt"에서 저장 데이터에 변경이 적용되었습니다. 기존 싱글플레이어 모드가 이 값을 편집했다면, 해당 모드의 이전 저장 데이터를 최신 버전으로 변환할 때 저장 데이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기존 저장 데이터를 불러오기 전에 백업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damageresist" and "magicresist"
Save Bits: 8 -> 9
Save Add: 0 -> 200
"fireresist", "lightresist", "coldresist", and "poisonresist"
Save Bits: 8 -> 9
Save Add: 50 -> 200

- 텍스트 파일 열 변경
기존 오프라인 싱글플레이어 모드 개발자 여러분께서는 새로운 데이터로 기존 모드를 업데이트하거나, 병합 이전에 새로운 컬럼을 추가해도 좋습니다

levels.txt
"LevelGroup"

monstats.txt
"CannotDesecrate"
"NoShldBlock" -> "ShieldBlockOverride"

skillsdesc.txt
"hireableiconcel"

soundenviron.txt
"InheritEnvrion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