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두심취 아수라 입니다 ^-^!

 

오늘은  "돌진좀비 - 좀비 곰" (이하 좀비곰)에 대해서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아시는 분들도 많고, 사용도 많이 하시겠지만 그만큼 좋은 스킬이다보니 정리 해봅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어떤 셋팅 어떤 스펙 이라도 좀비곰을 제대로 쓰기 위해선 "깨달음의 여행" 패시브는 필수 입니다-

 

 

 

★ 좀비곰이란? ★

 

-마나소모 140 , 무기 공격력의 236% 의 데미지로 곰 "무리" 가 돌진하며 피해를 입히는 스킬.

 

 

 

 

 

★ 좀비곰의 장단점 ★

 

-좀비곰의 장점

  데미지가 매우 높다 : 236%의 공격력을 가진 곰이 "무리" 지어 나오면서 어마어마한 피해를 입힙니다.

  쿨타임이 없다 : 쿨타임이 없다보니 "마나"만 된다면 어마어마한 곰무리를 불러낼수 있습니다.

  공격범위가 넓다 : 실질적으로 가해지는 피해의 범위가 상당히 넓습니다.

 

 

-좀비곰의 단점

  마나소비가 매우 크다 : 140의 마나 소모는 일반적으로 700~1000 정도의 마나량을 가진 부두에겐 가혹할 정도로 큰 소모량.

  사거리가 짧다 : 데미지가 강하지만 다른 주 공격스킬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사거리가 매우 짧습니다.

 

 

-좀비곰의 장점이자 단점

  지형지물에 영향을 받는다 : 예를들어 언덕넘어 적이라거나, 벽생성, 상자 등 지형지물에 영향을 받습니다.

                                           이를 이용해 스킬을 자유 자제로 구사 가능합니다.

 

 

 

 

 

 

 

 

★ 좀비곰 응용 ★

 

노란원 : 곰의 시작지점

초록범위 : 곰의 유효 타격범위

 

 

 

 

☆일반 곰☆

 

 

일반적인 좀비곰으로서 술사의 "후면"에서 올라와 정면으로 돌진하며 가장 넓은 범위 를 자랑 합니다.

일반적인 평지에서 사용시 사진처럼 "노말한 곰"이 나가게 됩니다.

체력이 약하고 많은 수의 몬스터에게 둘러 싸였을때  유용 합니다

 

 

 

 

 

☆부채곰☆

 

 

술사가 지형지물 (예:벽)을 등지고 곰을 사용하게 되면 부채꼴 모양 으로 퍼져나가며, 시작지점은 술사의 정면 입니다.

사냥 중 술사의 전방에 많은 몹이 분포할때 유용 합니다 (예:환영이 있는 레어 몬스터)

 

 

 

 

 

 

☆일자곰☆

 

 

술자가 좌.우.후면에 곰 소환할 공간이 없으면 정면에 3마리의 곰이 한점에서 나와 일렬로 직진 합니다.

엄청나게 폭발적인 딜링 이 가능한 방법 입니다.

시전자의 셋팅이나 능력치에따라 보스몬스터, 레어몬스터를 가리지 않고 녹일 수 있는 방법 입니다.

 

 

 

 

☆응용곰☆

 

 

곰의 진행패턴은 위의 "일자곰"과 동일 하나 술자의 위치가 구석에 끼이지 않아도 스킬의 시전 방향 (케릭터의 시선)을

바꾸면 위와 같이 시전이 가능 합니다.

상황과 지형에 맞춰서 유동적 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의 상황 말고도 여러가지 상황에 맞춰서 조금 더 유용하고 강한 좀비곰을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좀비곰 사용 셋팅에 관하여★

 

좀비곰 특성상 "마나"를 어마어마 하게 소모 합니다 . 즉 좀비곰의 딜량은 마나를 얼마나 무한히 사용 가능하냐 하는 것이지요.

술사가 마나회복량이 40~50선 미만 이라면 거의 "필수적" 으로 "대재앙의 부두술 - 기우제룬" 을 사용해야 합니다.

반대로 술사가 마나회복량이 40~50선 이상 이라면, 유동적인 사용이 가능해 지는데요

 

 

 

-첫째, 패시브의 "금기" 를 사용하는 경우

 

  위의 경우 거의 다른 하나의 공격스킬의 경우 MP소모가 적은 스킬을 사용합니다.

  상황에 맞춰 곰을 사용하게되며, 마나회복이 50이 넘는다 하더라도 금기 상태라면 "무한 곰"은 불가능 합니다.

  장점이라면 항시 공격력이 올라가 있기 때문에 , 본인의 DP가 조금 모자라신다면 금기를 추천 드립니다.

 

 

-둘째, 패시브의 "피의의식 , 영적조율"을 사용하는 경우

 

  위의 경우 흔히 말하는 "박쥐곰" (박쥐+좀비곰)과 무한곰이 가능해 집니다.

  이로 얻는 장점은 금기의 마나소모량에서 벗어 날 수 있으며, 어느 상황에서라도 (부두술이 쿨타임일 경우)

  스킬 사용이 가능 합니다. 장점이라면 금기 사용시보다 무긍무진 하지만 본인의 "셋팅/스펙"이 어느정도 이상

  즉, 금기가 없어도 충분한 딜링이 나올때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기우제 vs 광란★

 

  대재앙의 부두술은 매우매우 우수한 스킬입니다. 하지만 사용에도 요령이 필요 합니다.

  케릭터의 스펙이 어느정도 수준 이상일때 (노금기 공격력 5~6만 이상, 마나회복 50 이상)

  사냥시에 "금기+기우제" 이냐, "의식,조율+광란" 이냐를 고민하신다면

  주저 하지 않고 "광란"을 추천 드립니다.

 

  공격력 30% 증가는 당연하게도 금기의 20%를 뛰어 넘으며, 파티원에게도 적용이 됩니다.

  실질적으로 위의 스펙으로 금기만 제외하더라도 무한한 스킬 사용이 가능해 지는데요 (패시브 - 깨달음)

 

  "대재앙" 스킬을 "레어 몬스터"를 만났을때 대부분 사용하게 되는데 이때도 광란이 훨씬 더 우수한 효과를 보입니다.

 

 

 

 

 

 

 

★글을 줄이며★

 

  위의 적어놓은 것들은 " T I P " 일 뿐이지 "정론" 이나 "정답" 은 아닙니다.

  부두술사의 매력은 언제나 "무한한 가능성" 에 있다고 생각 합니다.

  본인만에 셋팅, 본인만에 노하우로 일취월장 하시는 부두술사 되시길 바랍니다 !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한번 해주시는 그 클릭 한번 한번 사랑합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