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번째 세팅가이드입니다.

요즘 템값이 많이 올라서 예전 5월6일 글썼던 당시와 비교하여 1억미만으로 어느정도 디피와 활력을 뽑을수있는지 궁금해져서 즉흥적 셋팅을 했습니다. 확실히 장비값이 약간 더 올랐네요.


오늘 새로구입한 신상....장비들과 함께 설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이전과 동일하게 아주 쉽고 편하게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할수있도록 셋팅하는 방법입니다.

 

쉽고 지속적인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건 한부위씩 바꿀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한부위바꾸는데 밸런스 망가져서 다른부위를 순차적으로 계속 손대야하는 셋팅법이 아닙니다.

 

2013년 5월 29일 경매장 즉구셋팅입니다.


즉흥적 셋팅이라 제작템 or 입찰템은 하나도 없고, 전부 즉구입니다. 보석제외 대략 7777만을 사용했군요.


입찰로 시간을 투자하시면 더 좋은 셋팅을 뽑아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 세팅글과 다른 점은 이속24를 위해 라쿠니를 구입했고, 모저가 500이 안되기때문에 스킬트리에서 면책을 사용했습니다.




건달포함 / 빌볓보석착용스펙-(패시브 - 무기의달인 / 무자비 / 피의갈증)


 

 

수정 : 카에데스님리플을 보고 저도 궁금해져서 계산해봤습니다 ^^

         정복자렙75를 0렙기준으로 할시 현재 힘 1당 디피 79가 빠집니다

         현디피 216394 - 17775(정복자75x힘3x79) = 정복자 0렙기준 198,619 나오겠네요.


건달포함 / 사각보석(무기만 빛별보석)스펙-(패시브 - 무기의달인 / 무자비 / 피의갈증)


 

사각보석일경우

현디피 202874 - 17775(정복자75x힘3x79) = 정복자 0렙기준 185,099 나오겠네요.


 


이제 세팅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업그레이드방법은 아래 처음작성했던 쌍수세팅법을 보시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일단 밸런스 셋팅하실때 기본적으로 몇가지는 염두해두고 셋팅을 시작하셔야합니다.

 

1. 적정모저 / 방어 / 생훔은 셋팅시작전에 정해놓으시는게 좋습니다.

2. 목걸이 / 반지 / 장갑 / 무기 에서는 밸런스관련옵션을 뽑지 않으시거나 최소한으로 뽑으셔야합니다.

3. 지능10당 모저1 / 힘1당 방어도가 1 올라갑니다.

4. 방어구에서 쌍저(모든저항 + 단일저항)을 뽑는경우 한부위당 모저를 어느정도 뽑으실건지 일정수치까지 계산해두시고 맞추시는게 좋습니다.

 

이번세팅에선 기준을 공속 2.15이상 / 생훔 5.6이상 / 모저 450이상(물저500) / 극확55퍼 / 피통40000이상 / 이속24 를 정해놓고 세팅을 시작했습니다.


결과 : 공속 2.16 / 생훔 5.8 / 모저 450이상 / 극확 53퍼(건달포함 56퍼) / 피통 45000이상 / 이속24를 맞췄습니다.


------------------------------------------------------------------------------------------------------------


쌍수추천 공속은 2.15입니다.(변신시 2.50 이 됩니다.)

공속 2.15을 맞출시 이하공속(2.14~)보다 질주틱 상승으로 분노수급도 원활해지고 실질적 사냥속도상승이 됩니다.

그러기위해선 울분제외 장비에서 33%이상을 뽑아야합니다.33%를 뽑는다면 울분을 초당 공격 횟수 0.25짜리를 착용하셔야하구요. 울분 초공횟수 0.25와 0.24는 공속 2%의 차이가 납니다.


이 부분이 어려우신 경우엔.. 울분을 먼저 구매하신 이후에 한부위씩 착용후 계산하며 공속을 맞추시는게 좋습니다.


------------------------------------------------------------------------------------------------------------


각 부위별 세팅방법은


자신의 총 자금 = 

디피관련부위 60%(무기2, 반지2, 목걸이, 장갑) + 밸런스관련부위 30%(투구,갑옷,벨트,바지,신발,어깨,손목) + 보석및 여유자금10%


그리고 처음 셋팅하시는 분들의 경우, 디피확보를 위해 밸런스관련부위에서 무리하게 힘을 확보하려다 활력이 부족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복자렙이 낮고, 필요활력을 충분히 확보하지 못하는 경우.. 디피가 아무리 높아도 사냥이 굉장히 힘들어집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디피를 약간 낮추더라도, 활력과 모저를 충분히 확보하는 것이 밸런스관련부위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 1순위입니다.


기준은 보석을 박지않은채로 밸런스부위(투구,갑옷,벨트,바지,신발,어깨,손목)만 장비를 착용하시고 40000 이상을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


이제 세팅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가격은 위에 구입내역스샷을 보시면 있습니다.


------------------------------------------------------------------------------------------------------------


디피관련부위-


1. 주무기 - 레어(철퇴or도끼) / 검색방법 - 극피70 / 힘70 / 홈



주 무기디피에 가장 크게 관여하는 부분은 극피 > 깡뎀 > 힘 순서입니다.

이제 경매장 매물에 마우스를 대보면 바로 디피확인이 가능하니 매물구하기는 훨씬 편해졌습니다 ^^


2. 보조무기 - 울려퍼지는 분노 / 검색방법 - 힘220 / 홈(or지능/극피50/홈 , 힘150/홈)



위에 검색방법에 써놓은대로 힘깡뎀or극힘or지능극피or지능생훔을 결정하시면 됩니다. 물론 자금이 여유로우신 분들은 힘쌍극울분이나 힘생훔울분을 사용하시면 더욱 좋구요 ㅎ

이번 세팅을 위해 구입할때 여러가지를 확인했으나, 극힘울분이 가장 맘에 들어서 구입했습니다. 

물론 공포확률은 10%에 가까울수록 상급울분입니다.

울분은 처음 검색하실땐 꽤나 어려울수 있으니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주무기 울분 + 보조무기 창(or도검)도 가성비부분으로는 굉장히 좋은 선택입니다.

창(or도검)도 좋은 매물이 많거든요 ㅎ 하지만 주무기에 울분을 착용하실 경우 주력딜링스킬인 질주, 소용돌이, 선조망치가 전부 공포확률이 적용되서 모세의 기적을 보실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전 울분을 보조무기에 착용하는 것이구요. 보조무기에 착용하면 질주는 주무기만 적용되기때문에 선조망치와 소용돌이의 공포확률만 적용됩니다. 그래서 사냥하실 때 공포가 훨씬 적게 걸리는걸 체감하실수 있구요. 궁금하신분은 주무기에 울분끼고 질주로 달려보시면 이해되실겁니다 ^^



3. 장갑 - 레어 / 검색방법 - 힘 / 공속9 / 극피 / 극확9



제작템이 많이 풀려서 상대적으로 레어장갑은 굉장히!!!! 저렴해졌습니다. 장갑은 가능하면 공속9 / 극확10짜리로 구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장갑에서 공속9를 확보하면 황가나 라쿠니, 인나바지에서 공속8의 선택권이 있습니다.

가격면에서도 많은 차이가 있고 스탯확보쪽에서도 이득입니다 ^^


4. 목걸이 - 레어 / 검색방법 - 평균공격력 / 힘 / 극피50 / 극확8



목걸이도 제작이 많이 풀린 상황이라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합니다. 목걸이에서는 공속보다 극확과 극피를 확보하는게 좋습니다.

왜냐면 트리플을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각 부위별 극확/공속/극피수치가 반지(6/9/50) / 장갑(10/9/50)인데 반해, 목걸이는 (10/9/100)까지 붙기 때문입니다. 극확10과 공속9보다 극확10 / 극피100이 디피상승폭이 훨씬 높습니다.


5. 반지1 - 레어 / 검색방법 - 평균공격력 / 힘(or소켓) / 극피 / 극확4



세팅법 1.0과는 다르게 라쿠니를 착용함으로써 반지에서 공속을 확보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이번 세팅법에서는 둘다 쌍극반지를 사용했습니다. 저가 정해놓은 가격내에선 레어반지가 화합이나 으뜸, 의연보다 확실히 디피상승이 더 되길래 레어반지를 사용했습니다.


6. 반지2 - 레어 / 검색방법 - 평균공격력 / 힘(or소켓) / 극피 / 극확4



------------------------------------------------------------------------------------------------------------


밸런스관련부위-


7. 투구 - 황혼의 가면 / 검색방법 - 힘180 / 활력80



황혼의 가면은 기본적으로 모저가 붙어있습니다. 그래서 밸런스잡기에 굉장히 용이한 장비구요. 모저는 가능한 75 이상을 추천합니다. 입찰이나 경매장에 관심을 두고 검색하시면 좋은매물은 끝없이 나오니까요 ^^

라쿠니를 사용함에따라 디피확보와 이속은 확보가 되지만!!

레어손목이나 제작손목보다 활력과 모저가 부족합니다. 그걸 다른 밸런스부위에서 조금씩 더 확보를 해야합니다.


모저75이상 / 생명퍼센 12% / 공속9 추천합니다.


8. 갑옷 - 불멸왕의 영원한 통치 / 검색방법 - 힘 150 / 활력 150



즉구셋팅이라 약간 맘에들지는 않지만 구입했습니다. 스탯합(힘+활력)은 이정도 가격에 훌륭한 편이지만 모저가 72인게 마음에 안들더군요 ㅎㅎ 

모저는 75이상 / 방어도 700이상 추천합니다.


9. 벨트 - 불멸왕의 부족 결속 / 검색방법 - 힘190 / 활력80



부족결속은 패시브와 더불어 피훔 5.5퍼이상을 유지시켜주는 효자장비입니다. 가격도 굉장히 싼편에 속하구요.

거기에 불멸갑옷 + 벨트 2셋으로 인해 모저 60까지 더해집니다. 저가형셋팅에 굉장히 효율좋은 장비지요 ^^

힘이 200을 기준으로 가격폭이 굉장히 상승합니다.

한밤을 착용하고 싶으신경우 무기를 생훔무기로 가셔야합니다. 현재 디피로 패시브생훔3퍼는 안정적인 사냥이 힘들더군요.

힘180~190대 / 활력80을 기준으로 모저 75이상을 구입하시는걸 추천합니다.


10. 바지 - 인나의극기 / 검색방법 - 활력



라쿠니착용으로 인해 공속에 여유가 생겨 자금내 고활력 공속8짜리로 구입했습니다. 활력이 충분히 확보된 상황에서는 극힘도굴꾼바지나 레어바지(공속계산후), 힘활인나가 오히려 좋습니다.


공속9 / 고활력 추천합니다.


11. 신발 - 빙벽의 등반자 / 검색방법 - 힘170 / 활력110



밸런스잡기에 굉장히 좋은 장비인 빙벽입니다. 모자란 활력을 확보하기위해 활력비중을 많이 두었습니다.

모저는 역시 다른장비들처럼 75이상을 추천드리고, 생명퍼센도 12퍼를 추천드립니다.


12. 어깨 - 레어 / 검색방법 - 힘210 / 활력120 / 모저75



어깨 역시 정복자렙과 활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고활력을 확보할수있는 좋은 부위입니다.

힘을 좀 낮추더라도 가능한 고활력과 75이상의 모저를 추천드립니다.


13. 손목 - 라쿠니 좀도둑 / 검색방법 - 힘70 / 극확5



이속 24를 위해 모저와 활력을 약간 포기하고 구입한 라쿠니입니다. 


불멸2셋에서 이속 24를 맞추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라쿠니 + 인나바지 / 이속빙벽 + 라쿠니 / 이속빙벽 + 인나바지가 있습니다만.. 이속빙벽은 가격이 굉장히 비싸기때문에 이속 24를 맞추기위해서는 가장 저렴한 방법이 라쿠니 + 인나바지조합니다.

하지만 이렇게되면 당연히 상대적으로 모저와 활력이 낮아질수밖에 없고, 모저라쿠니역시 가격이 어마어마합니다.


하지만 잃는것이 있으면 얻는것도 있겠죠 ^^ 반지에서 충당해야할 공속을 손목에서 충당해주니 쌍극반지로 디피업이 더 수월하고, 이속24로 쾌적한 사냥을 즐길수 있습니다. ㅎㅎ


------------------------------------------------------------------------------------------------------------


마치며..

 

세팅을 처음하시는 분들의 경우, 디피를 뽑아야하는 부위에서 밸런스를 맞추시는 실수를 자주 범하게 되십니다.

이런경우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한부위를 바꾸면 밸런스가 망가져서 다른부위까지 계속 바꿔야하고, 셋팅이 마무리가 되지도 않은 시점에 열심히 모은 돈이 순식간에 증발해버리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디피가 약간 안나와도 밸런스적인 측면은 맞춰야하는 방어구쪽에서 최대한 뽑으시고, 몇번이나 언급했던대로 무기, 장갑, 목걸이, 반지에서는 디피를 뽑으시는게 여러모로 이득입니다. 업그레이드할때도 훨씬 편하구요.


아래 스샷을 보시면


밸런스 관련부위들만 착용한 상황. 피통과 모저확인해주세요.



전체장비 착용한 상황- 모저와 피통 확인해주세요.



모저는 약간 차이나고, 피통은 변함없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모저가 차이나는 이유는 장비에 붙어있는 단일저항 + 약간의지능으로 모저변동이 있는 것이고, 그외에 활력부분은 전혀 변동이 없습니다.

처음 셋팅하실때 이렇게 맞추신다면 나중에 한부위씩 장비업그레이드를 하실때. 큰 고민없이.. 디피가 올라가거나 힘/활력/모저가 더 높은 장비일경우 그냥 교환하시면 됩니다.

처음 세팅하시는 분들께 도움되었으면 합니다. ^^


마지막은 이 세팅법에 최적화된 스킬트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