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댓글 제보 들어왔습니다. 부대명, 약칭 변경 빠른전멸 <<re>> -> 빠른전멸<<친구>> -> 청마도사<<길드>> !!
!! 댓글 제보 들어왔습니다. 부대명, 약칭 변경 빠른전멸 <<re>> -> 빠른전멸<<친구>> -> 청마도사<<길드>> !!
!! 댓글 제보 들어왔습니다. 부대명, 약칭 변경 빠른전멸 <<re>> -> 빠른전멸<<친구>> -> 청마도사<<길드>> !!
!! 댓글 제보 들어왔습니다. 부대명, 약칭 변경 빠른전멸 <<re>> -> 빠른전멸<<친구>> -> 청마도사<<길드>> !!


서툰 글 작성으로 기다리게 해드린 점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쓰겠습니다.


4. 절정


제일 많이 물고 늘어지셨던 "고무 전개를 못 받아서 음유가 죽은 건 학자 탓이다" 에 대한 입장과 미터기 내역입니다.

음유님 블리자가 맞으셨고, 심지어 이후에 혼자 고무 못 받으셨습니다. 내단으로 자힐 하셨으니 이후 후속힐을 못 넣은 학자 탓을 하신 건가요. 캐스터랑 전사님도 다 받는 고무를 왜 혼자 못 받으세요.


다음으로 "알테마때 택틱대로 불불이랑 사기를 안 돌려서 음유가 피가 적어 죽었다" 라고 하신 부분에 대한 미터기 첨부합니다.

먼저 소트라인 밟고 사망한 점성, 그리고 이후에 바로 포옹 일대일이 나온 상황입니다. 학자 혼자 생활 치유술 격려 등 있는 스킬 없는 스킬 다 때려박으면서 일대일 살렸습니다. 와중에 전사님이 재활도 써주셨었네요.


그 이후의 알테마 때 불불을 쓸 에테르가 없었으며 1 알테마 후 사기, 그리고 피가 차지 않는 것을 확인한 후 뒤늦게 사기를 한 번 더 감아봤지만 이미 힐업이 늦은 상태여서 음유가 누웠습니다. 음유 사망 (9:13:26) 당시 미터기 내역입니다. 점성님이 별읽기 단 한 번 돌리셨는데 이게 무조건 제 탓을 할 일이었던가요... 참고로 저 당시에 점성님 별 예쁘게 깔아두고 음유 죽을 때까지 말레피가만 쓰고 계셨습니다.


제가 뎀감을 하나도 안 해서 다 죽였다는 말씀도 하셨는데, 그 부대원 분들 데스 내역 몇 가지 첨부합니다.

순서대로 사무(소트라인에 사망), 적마(중력파...? 맵 절반 공격에 사망한 걸로 추정), 음유(파괴의 날개 혼자 맞고 사망) 입니다.


그리고 점성님, 힐을 얼마나 잘 보셨길래 제 힐탓을 하면서 기믹에 집중을 못 해 트라인을 맞았다고 그러신 건지 모르겠네요. 클리어 할 당시 프프로그와 개인힐 내역 몇 가지 첨부합니다. 빨간색은 전사님, 하늘색은 나이트님이십니다.

점성님... 궁합 1회, 베네피라 6회. 심지어 그 6회 중 4회는 자힐일 뿐더러 자힐 중에서도 2회는 무효힐로 들어가셨네요.


아래는 막페 수면혼란 당시 탱버 힐 내역 입니다.

헬리오스 단 한 번 찍혀있네요. 원래 이렇게 하는 게 맞는 건가요?


마지막으로, 야전을 어디다 깔았냐고 하셨는데... 2트 내내 8번 깔았습니다.

제가 야전을 맵 밖에 깔 리가 없잖아요. 영상 보셨으면 아실 텐데 눈이 침침하셔서 못 보셨나 보네요.


5. 결말


파밍팟에서 실수 나올 수 있죠. 그런데 왜 가만히 있던 학자를 두드려 패시나요? 제가 그 실수들을 지적하길 했나요, 뭘 했나요? 쌍욕 하고 탈주를 했나요 뭘 했나요. 힐 더 보겠다고 했고, 힐 더 봤습니다. 두 번 연속으로 제 뎀감 지적질 하고 일방적으로 파티 탈퇴하신 건 그쪽분들이시잖아요. 실수 나오면 파티 터트리기 싫어서 수습하려고 나름대로 노력했었습니다. 이게 여포짓이 아니면 뭐란 말입니까.


부대장(뱀뱀 @ 모그리)께서 쓰신 사과문 링크는 댓글에 달아두겠습니다. 부대장이 무슨 방패막이라도 되나요. 장본인들은 끝까지 제 3자 뒤에 숨어있는 게 이해가 안 되네요. 판단은 개인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저 분들을 다시는 마주치기 싫고 저같은 피해자가 다시는 나오지 않길 바라고 있습니다.


그리고... 님들이 증거랍시고 내놓은 영상에서 발견된 부대 채팅 내역입니다. 사사게 각이라구요? 네, 결국 여기까지 오게 되네요. 이래도 저한테 뎀감이 안 된다고 했던 말이 피드백일 뿐이었다고 하실 건가요.

그리고 저는 서버 탓을 한 적이 없습니다. 전개전술 쿨을 1초로 만드는 핵을 쓰는 학자가 되었어야 했는데... 그것도 못하는 빡대가리라서 죄송하네요.


마지막으로, 증거랍시고 가져오신 영상에 적나라하게 담겼었던 저를 향한 욕설 몇 가지 추가합니다.

https://youtu.be/Q1IYKfB9kAM "학자보다 잘해야 돼, 그래야 꼽을 줄 수 있다."

https://youtu.be/zJWiW5mSJQE 씨댕점성

https://youtu.be/S9E4CLxs1gs 채팅으론 조율하는 척, 뒤에선 학자 채팅 따라 읽으면서 X발놈아 시전


영상 편집은 지인 분께 도움을 받았으며, 탱커님들의 닉네임만 가려진 상태입니다. 트위터에서 일어난 일이기에 이곳까지 끌고 오고 싶진 않았지만 이 영상들 보고 그냥 넘어가고 싶지 않단 생각을 하게 된 것도 있습니다. 덕분에 혼자 공팟 가게 되는 일은 아마 없을 것 같습니다.


2차 피해가 나오지 않길 진심으로 바라며 이만 줄여보겠습니다. 부족하면서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탱커님들께 이런 일에 휘말리게 해서 죄송하단 말씀 다시 한 번 드리고 싶습니다.


장본인 분들 거의 대부분 플텍...? 계폭 하신 상태이며, 인게임 닉 변경 사항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