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톤베리 서버의 사이류라고 합니다.

 최근 톤베리 서버에서 물의를 일으킨 몰볼싹 개용맹님에 대해 제보하고자 사사게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사사게에 글을 써보는 것은 처음이라 가독성 문제는 양해를 바랍니다.

 보축된 글을 찾아서 게시글에 링크를 달려고 하니 글 작성이 되지 않네요. 혹시 하이퍼링크를 다는 법을 알고 계신 분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1. 발단

 초보자 채널에서 질문에 답변하는 위주로 활동하고 있는 와중에 A님이 개용맹님에게 사담을 하지 말라고 이야기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러자 개용맹님이 '이게 어디가 사담이냐'라는 식의 이야기를 꺼내며 A님에게 항의하며 분쟁을 일으키려고 했습니다.

 따라서 저는 개인간의 분쟁은 초보자 채널에서 하지 말고 귓속말로 해결하라. 그리고 사담에 관한 문제였기에 사담은 자유부대 혹은 링크셸 등을 이용해달라고 이야기를 하고 정리하고자 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로 개용맹님은 위의 스크린샷처럼 분쟁을 조장하고 A님을 저격하고자 했고, 저는 이를 제지하고자 위와 같이 '초보자 채널에서 분쟁을 유도하지 말고, 개인 문제는 귓속말로 해결하라'라고 말했습니다.



 2. 전개



 그러던 와중에 12월 27일 낮 1시 반경에 접속해 있다가 초보자 채널에서 개용맹 님이 위의 스크린샷과 같은 분쟁 유도 및 뒷담, 저격을 하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개용맹님은 일전에도 이러한 언쟁을 벌이고자 했고, 이전에도 지적한 적이 있었지만 전혀 나아진 모습을 보이지 않으셨기에 초보자 채널에서 '분쟁 유발, 저격'의 명목으로 강퇴했습니다. 그와 함께 왜 강퇴했는지도 초보자 채널에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러자 개용맹님에게서 귓속말이 날아옵니다.



 이렇게 친히 귓속말을 보내주신 다음, 매우 재미있는 이야기를 초보자 채널에서 전해들었습니다.



 개용맹이 초보자 채널에 가입한 사람들에게 '저와 A님을 조심하라'라는 귓속말을 뿌린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3. 위기

 이후 저는 개용맹님을 사사게에 제보하고자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 사사게에서 극한직업 부대장 분들을 보고 있자니 부대장이나 운영진 분에게 미리 말씀을 드리고 양해를 구하는게 맞지 않나는 생각이 들어서 일단 운영진 및 부대장 분에게 접촉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이러한 일이 있었고, 이런 일 때문에 사사게에 보낼 듯하다 라고 이야기를 드렸습니다.

 부대장님과 운영진분이 개용맹 님과 대화를 나눠본 끝에 부대장님과 운영진 분이 개용맹 님에게 주의를 드리고, 저와 A님에게 사과를 하게끔 한다고 하셨습니다.



 이윽고 개용맹님이 사과를 하러 오셨고, 대단히 화가 나있던 저는 용서해줄 생각이 없다고 하며, 대신 위와 같은 조건을 걸었습니다. 기한을 사흘로 잡고 31일 저녁까지 올라오지 않을 경우 사사게에 글을 올리겠다고 했습니다.



 4. 절정

 그 결과 개용맹님은 글을 올리라고 했던 자유게시판이 아니라 사사게에 이런 글을 올리게 됩니다.

 사과글 보축: 덧글을 참고해주세요
 혹시 게시글에 링크를 첨부하는 법을 아시는 분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제 입장은 현재 박제되어 있는 개용맹님이 올린 글에 달린 제 댓글로 대신하겠습니다.



 5. 결말 + 추가

 저는 이번 일을 통해 개용맹님은 몰볼새싹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부득불 사사게에 제보하게 되었습니다.




 알고 보니 이미 초보자 채널에서 언약 관련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찝쩍대고 이를 하지 말라고 제지하자 지적한 사람을 비꼬면서 나서기도 했습니다.



 개용맹님이 소속된 부대에서도 열심히 계도하고 가르치려고 하셨지만 아쉽게도 잘 되지 않은 듯합니다.
 운영진분이 접속하는 대로 추방하신다고 하셨으며, 개용맹님이 소속된 부대에 대한 비방은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기나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용맹님이 직접 해주신 본인에 대한 제보와 더불어, 개용맹님에 대한 추가 제보를 지속적으로 받고 있습니다. 이번 일 외에도 추가로 제보할 일이 있으면 덧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5단계 요약 >

 1. 개용맹이 촙채에서 시비를 걸며 A님 저격, 그래서 주의를 줌.

 2. 그러나 계속 분쟁 유발 및 저격, 결국 작성자가 강퇴함
 그러자 귓속말로 작성자를 협박, 다른 사람들에게 귓속말로 작성자, A님에 대해 유언비어를 퍼트림.

 3. 사사게에 올리기 전에 개용맹이 소속된 부대의 부대장에게 이야기를 먼저 드림.
 부대장님 및 운영진 분이 개용맹에게 주의를 주고 A님 및 작성자에게 사과하게 하겠다고 이야기함.

 사과하러 온 개용맹에게 작성자는 두 가지 요구를 함.
 ① A님 및 피해를 끼친 분들에게 일일히 직접 사과하고 인증샷을 보낼 것.
 ② 인벤 자게에 정확한 자료를 첨부하고 닉네임을 본인 닉네임 제외 전부 지우고 사과문을 올리라고 요구함

,4. 사사게에 글올려서 작성자를 멕이려고 함.

 5. 이 글을 올리게 됨. 현재 원문은 글삭튀함.
 알고 보니 초보자 채널에서 언약 관련으로 찝쩍대던 전력이 있음.
 부대와는 무관계함.
 개용맹에 대한 추가 제보도 덧글로 받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