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벙클서버 라이오넬르블랑입니다.
2019년도 첫 카벙클 사사게 제가 장식하네요. 
이런일로 올라오다니 정말 유감입니다 카벙클서버 자옌

어제 부대챗으로 지인들이 자옌님에게 말한것으로 끝내려고 했는데 끝까지 저한테 사과는 없으시고 자게에 물어보니 사사게 갈만하다고 하셔서 올립니다.

원글>> http://www.inven.co.kr/board/ff14/4336/772722



요약 : 

  1. 작성자가 부대를 나감, 나가면서 자기 물건(금고에 있던 본인물건, 자체제작한 비공정, 잠수정 등 챙겨서 나감)
  2. 작성자가 비공정 가지고 부대를 나갔다며 자옌이 겹지인들에게 귓을 함
  3. 자옌이 비공정 털렸다며 촙채와 트텨에 글을 씀
  4. 사과/ 해명없이 따지는듯한 연락을 받아 올리기로 함



사건의 발단은 18년도 11월쯤, 부대집이 없다고 종종 ㅁ부대원(기존에 있던 부대)들 사이에서 말이 나오는 중 몇번의 집케팅 실패 후 집을 포기하려는 와중 자옌님이 자기 부대에 들어오시면 집이 생긴다고 꾸준히 말을 하셨습니다.

자옌님은 ' 저는 어차피 1월에 유학을 간다, 부대에 들어오시면 부대와 부대장, 집을 넘겨주겠다. 저는 님들한테 넘겨주고 나갈 생각도 있고 편히 있으시라.' 며 부대에 들어오기를 권유하신지 수차례. 11월 14일에 ㅁ부대 부대원들이 부대를 나와 자옌님의 부대에 들어가게 됬습니다.

당시 자옌님이 부대에 들어오실때 내건 조건은 나중에 자기가 유학갈때 부대를 넘긴다(맡긴다)/ 뭘하든 터치하지 않겠다 / 편하게 혜택 써라 였습니다. 기억하실진 모르시겠지만요.



저는 제작을 어느정도 키우고 있으며 전 ㅁ부대 부대장이신 A님 역시 어느정도의 채집과 제작만렙을 갖고 계십니다.
지하공방이 생겨 예전부터 갖고싶었던 부대 비공정/잠수정을 제작하기로 해 논의해 템을 모았습니다.
당시의 밑재료, 제작재료는 와 A님, 그리고 신채를 다신 부대원 B님이 긁어모았습니다. 

그리고 제작직 4인을 모아 공정을 진행했습니다. 주 파티는 저/A님이 고정이었고 자옌님, B님, 친구 C님, 부대원 D님 등 유동적인 멤버가 왔다갔습니다.
A, B, D님은 전 ㅁ 부대에 같이 계신분들이십니다. 비공정 잠수정 건에 관하여 이분들은 전적으로 저한테 넘긴다 하셨습니다. 비공정 잠수정 데리고 나가는것에 대해 동의해주셨습니다.

전체 공정중에 10%는 다른 지인들의 도움을 받은건 맞습니다만 주 재료 수급, 제작은 저와 A님이 진행하셨고, 다른 분들은 주로 납품위주로 도와주셨습니다. 제작 하시면서도 꾸준히 '지하 공방을 쓰게 될 줄 몰랐는데, 비공정 만들 생각은 없었다'는 등 말씀하셨죠.

그렇게 해서 비공정(야생마급) 한대잠수정(상어급) 한대, 총 두대가 완성됬습니다.

저는 당연히 이 비공정과 잠수정이 저와 A님한테 소유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둘 밖에 재료수급하고 제작하고 관리했으니까요.



그리고 20일 저녁 제가 마치 부대털이범인것마냥 말을 써놓으셨더라구요


(현재 삭제됬지만 pdf따놓았습니다.)


(뭘긁어갔는지 좀 궁금하네요 밑재료? 부대금고? 원래 다 저랑 ㅁ부대원들이 채워놨습니다. 금고 인증가능함)




이제와서야 이 비공정이 욕심이 나 당신 부대의 재산이라고 말하고싶으신건가요?




부대 비공정/잠수정 관리 내역입니다. 제가 재료 캐다가 수리하고, 보내고, 설계도까지 열어놨는데 자옌님 그중 하신게 무엇인가요?
잠수정 보내게 부대 포인트 쌓으셨나요? 아니요, 부대 명점마져 제가 나가는날까지 백만 이상 쌓아놓고 나갔습니다. 지옥의 채작맨입니다. 전 단한번도 부대 버프로 바꿔서 쓴적없어요. 부대 버프도 안켜요 필요없어서. 본인만 영식간다고 음식시간 꾸준히 사셨잖아요.
잠수정 수리제 같이 모아주셨나요? 아니요, 제가 정량제 끊어서 들어와서 비공정 잠수정 보고나갔습니다.
x님 잠수정 탐사보낸거요? 제가 부탁드렸어요 확인해달라고.



그런데 제가 저거 챙겨서 나갔다고 초보자채널과 트위터에 사방팔방 소문을 내놓으셨더라구요. 앞뒤사정 다 짜르고요.
로그가 업었는데 감사히도 자게에서 한분이 로그 챙겨주셨습니다. 이하 로그입니다. 스압주의




전후사정 모르고 다른분들은 대화하셨다고 생각해서 닉은 지울게요. 본인이 실수했다고 생각되면 사과 해주시면 참 좋겠네요.

관련해선 저한테 먼저 디엠이나 귓하시지 그러셨어요. 저희 트위터 맞팔이에요. 디엠이란 기능을 모르셨다는 말은 하지 마세요 종종 그걸로 연락하셨으니까.

친구 C님한테 의심하듯이 귓하시고




부대에 남아있는 다른 지인이 오자마자 득달같이 절 몰으시더군요


그걸 왜 촙채에서 소문내고 비공정 뜯겼다고 하세요 님것도 아닌데





저 비공정 부대 재산귀속이란거 첨듣는데 나갈때 급수낮은걸로 바꿔준다는게 정말 일반적인건가요?
그리고 비공정 잠수정 둘다 제일 기본파츠 끼고있는데 뭘 두고가란거죠 비공정 제대로 안봤죠?
선미 한파츠 납품할때 참여하셨잖아요. 뭔 비공정 한대에요



저 부대 나간날 안계시고 다른부대원 한분계셨길래 그분한텐 인사하고나감







그리고 새벽에 받은 디엠
ㅋㅋ...



서치로 찾은 촙채 대화 예상내용



금고에 120만길 있던거 중 100만길은 A님이 넣어놓으신거고 D님이 하우징한다고 허락받고 꺼내감. 
>> 애초에 공금이 아닌 D님 하우징하거나 급할때 쓰라고 넣어놓은 돈<<
20만길은 다른 부대원분이 넣어놓으셨다고 해서 돌려놓음




이것저것 > 아마 부대 금고 내용물 말하는것같은데 애초에 ㅁ부대원들이 오면서 넣어놓은것. 
(ㅁ부대 출금내역) 애초에 자옌의 부대 금고는 비어있었음.

본인이 생각하기에 이건 자기가 넣어놨다 생각되면 로그 뜯어오든 타당하게 이유 찾아서 말해보세요.
부대 금고에 있던 재료들 대부분이 홍련템이었고 제작가능한건 A님 한분뿐이었고, 캘수있는 사람 역시 저, A, B님 밖에 없어요. 그 외의 재료는 다 제가 팔던거 밑재료고요.

이건 전 ㅁ부대에서 나올때 출금내역이거든요. 


부대원 이름은 가렸어요 당연히 저랑 ㅁ부대원들이 챙겨온거니까 갖고가죠. 그분들 허락은 받았고요.



자옌님!!!
이거 말고도 말할거 더 있는데 이왕 사사게 온거 다 말하고 갈까요?

사사로운 일이면 저에게 먼저 컨택하셨어야지 왜 주변인들 다 찌르고 헛소문 퍼트리시나요?
본인이 틀렸다면 퍼진 소문은 어쩌려고 하셨나요?

부대장 노릇은 아무것도 안하지만 대장노릇은 하고싶었고 제작은 그닥 안했지만 비공정도 갖고싶고 자기부대니까 자기가 다 한것같고 저희 사이에 끼어서 놀고싶었는데 제 지인들이 만만해보이니 하대하고 영식부심멘토부심 부심이란 부심 다부리시고 딜싸갖고 지적질하신건가요? 그렇게 잘 아는사람이 도마성을 첨부터 1넴앞까지 몰아서 전멸내나요? 저랑 제 지인들 아무도 님보다 늦게시작한사람 없는거아세요?

비공정 납품 두번 참여하고 지하공방 내준게 그리 고까우셨나요? 그때 납품하신거 철이음못 15개/ 제작 해주신거 가문비나무 12개 밑재료는 저희가 수급했는데 이게 아쉬우시면 말하세요 흐뀨로 뽑아서 보내드릴게요.

명점 모아놓은거 펑펑 쓰시더니 이제 제가 필요해서 갖고 나가니까 아쉬우신가요? 제가 모아놓은 명점들 다 돌려주실거 아니시면 제가 빗자루 바꿔갔다고 징징댈 이유 없지않나요?

자옌님!! 트위터고 인겜이고 다 차단박을테니까 저한텐 사과하실필요없어요 해도 안받을거니까 ^^!
님땜에 홧병나서 입에서 바하무트 뱉을 수 있을것같아요! 전 백마도산데!
님이 의심하고 공격적으로 귓보낸 A님과 친구 C님한테나 제대로 사과해주시면 좋겠네요!!

돌려받고 싶으신 재료 있으시면 님것이라는 타당한 이유와 기록뜯어서 저한테 댓글달아주세요. 지인 통해서라도 보내드릴게요. 로그 없이 심증만 오시면 상종안합니다. 그리고 그 백만길 님이 넣었다는 것도 꼭 좀 갖고와보세요. 제 기억엔 A님이 비상금이라고 자기가 넣었거든요. 하우징 자유롭게 꾸미라고 할때는 언제고 자기 기분상하니까 치졸하게구세요. 본인 돈이라는 확증 갖고오시면 환불해드릴게요.
백만길..ㅋㅋ... 하루면 벌어요 진짜 개빡치네 누굴 그지새끼로알아





본문에 나온 ㅁ부대분들과 자옌님 부대분, 그리고 지금 제가 있는 부대분들은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그분들에게는 폐가 가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중복된 말이나 가려지지 않은 사진 등은 댓글로 지적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은 하루 잘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