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스시즌 약발은 조별리그 골의 오른발 왼발 비율로 주로 결정되죠

그래서 항상 약발이 아쉽더 선수들의 스탯을 보고 약발을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골 수     오른발 골     왼발 골     헤딩   순서입니다.

1. 살라 (약발 3)

16강 1차전에서 한골을 추가해서 8골이고 조별리그는 7골이지만 모두 왼발이라 3으로 예상됩니다.



2. 음바페(약발 4)

음바페도 7골 모두 오른발로 넣었지만 항상 4이상 줬기 때문에 이번에도 4로 예상됩니다.



3. 비니시우스(약발4)

비니시우스는 16강 1차전에서 2골을 추가했고 조별리그 기준은 오른발 3골 헤딩 1골입니다. 역시나 계속 4를 줘왔기 때문에 약발 4로 예상됩니다.


4. 홀란 (약발4)

홀란은 최근 시즌부터 약발 4를 주기 시작했는데 조별리그에서도 오른발로 한골을 넣었기 때문에 약발 4로 예상됩니다.


5. 자네(약발4/양발)

자네는 항상 약발이 약점이었는데 조별리그에서 양발 동일하게 2골씩 넣었기 양발이 가능하지만 아직 양발을 준 적이 없어서 약발4와 양발 중에 예상됩니다.


6. 메시(약발4)

항상 양발 언제나오나 기대하는 메시 선수이지만 왼발로만 4골을 넣었기 때문에 약발 4로 예상됩니다. 


7. 마네(양발)

최근 시즌은 거의 양발을 주고 있고 왼발도 1골을 넣었기 때문에 양발로 예상됩니다.


8. 은쿤쿠(약발4/양발)

은쿤쿠는 약발3에서 최근들어 4로 상향이 됐는데 이번 조별리그에서는 오히려 왼발로 2골을 넣었기 때문에 양발로 예상됩니다만 아직 양발을 준 적이 없어서 약발4도 가능합니다.


9. 오시멘(약발4/양발)

오시멘도 23노미니부터 약발4로 상향됐는데 조별리그에서는 양발 1골씩 넣었습니다. 다만 골 수가 많지 않아서 양발이 확실하지는 않기에 약발 4나 양발로 예상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이상 궁금하신 선수들은 
https://www.uefa.com/uefachampionsleague/statistics/players/goals/ 

해당 링크에서 직접 찾아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