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FC ONLINE입니다.

 

먼저 10/27(오후 4 10분부터 진행되고 있는 임시점검으로

구단주 여러분의 게임 이용에 장시간 불편을 끼쳐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임시점검 발생 원인과 정상화를 위한 현재 작업 진행 상황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오류 발생 원인]

10/26(진행된 정기점검 및 10/27(오전에 진행된 임시점검을 통해 10월 주요 업데이트를 완료하였고,

11월 주요 업데이트 작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작업 오류로 라이브 서버 팀 정보 데이터가 유실되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10/27(오후 3시 35분부터 서버 불안정 현상이 발생하였고,

구단주님의 팀 정보에 대한 데이터가 유실된 상태에서는 정상적인 게임 서비스가 불가능하여 10/27(오후 4시 10분 긴급하게 임시점검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정상화 작업 현황]

백업 서버에 안전하게 보관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유실된 팀 정보 데이터를 복원하고 있습니다.

복원해야 할 데이터는 구단주님들의 유니폼감독포메이션과 실제 사용하시는 팀 데이터 등을 비롯한 전반적인 팀 정보에 대한 내용으로,

그 양이 방대하여 임시점검 직전에 산정한 작업 일정보다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데이터 복원 작업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구단주님의 실제 플레이 기록과 백업된 데이터를 면밀히 대조하는 작업이 함께 수반되어야 합니다.

작업 정확도를 높이기 위하여 이러한 작업들을 하나씩 해결하는 과정에 있으나단계별로 복구에 필요한 정확한 시간을 특정하기 어려워 점검 완료 시간을 미리 안내 드리지 못하는 점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임시점검 종료 후 게임 서비스 오픈 시간은 데이터 복원 경과에 따라 조속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더불어 10/27(장시간 임시점검이 진행됨에 따라 10/27(웹 이벤트 참여 기록은 모두 풀참 처리해드릴 예정이며게임 이용이 불가능한 부분에 대한 사과 보상도 함께 준비 중입니다.

상세 보상안은 임시점검 완료 시점에 추가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갑작스러운 점검으로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