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전술은 없다. 상대방에 맞춰서 플레이 하는것이 가장 완벽한 전술이다!!!
(초보도 쉽게 카운터 전술을 짤수 있다!!)

안녕하세요. Awesome입니다.

오늘은 맞춤 전술 공격쪽을 다뤄볼까 합니다.

수비편(공수간격)을 먼저 보시고, 이 글을 참고하시는걸 추천합니다.
- 첫번째 수비 라인편 참고
- 세번째 좌우 간격을 통한 과부하와 아이솔레이션편 참고

본문에 들어가기 앞서, 각 각의 전술 특징을 알아야겠죠?

1. 수비 전술의 특징


2. 공격 전술의 특징

이와 같이, 각 각의 수비 및 공격 전술마다 장점과 단점이 명확합니다.

그럼 이제 상대 수비 전술을 맞춰 공략하는 공격 전술을 알아봅시다.

3. 맞춤 공격 전술 만들기
FC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후퇴 + 수비 깊이 3이하 + 빠른빌드업 형태의 맟춤 전술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위 형태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수비깊이 3이하로 상대 박스진영까지 후퇴하여 수비라인이 낮다.
2. AI 압박수치가 낮아 퍼터 및 드리블에 반응이 늦다.
3. 공격시 공을 잃을 경우 상대의 공격전환이 빠르다.
4. 상대 공격전환시 많은 숫자가 올라오지만 공수 간격과 뒷공간이 열린다.

이제 주관적인 의견을 담아 예시로 작성하는 부분이니, 여러분들만의 답을 찾는것도 재미가 있겠죠?

Awesome이라면, 이러한 형태를 어떻게 카운터 할까?

공격 전술 :
1번과 2번의 특징을 이용하기 위해 느린 빌드업을 사용.
상대 수비 AI의 압박 수치가 낮은 부분을 이용한 공간 활용 플레이를 선택.

추가로 상대가 이미 수비라인이 갖춰져있는경우에는 빠르게 라인을 올리기 위해
빠른빌드업을 중간 중간 활용하여 공격 숫자를 늘린 이후, 공간 활용을 위한 느린빌드업 전환.

수비전술: 
3번과 4번의 특징을 이용하기 위해 후퇴 및 수비 깊이 3,
낮은 수비라인으로 선수들을 복귀시켜 상대의 순간적인 과부하 상황을 예방.

추가로 수비가 갖춰진 후 밸런스로 변경하여 상대의 슛팅 및 드리블에 일정 부분 반응 할수 있도록함

자 이렇게 하면 어떻게 되는지 하이라이트 참고해봅시다.

1. 공간으로 AI 선수들을 움직이게 하자

https://youtube.com/shorts/_sm25IdniO4?si=aizqZDbM9Yozz1LQ

2. 느린빌드업이 전환이 느린건 아닙니다. 공간이 열려있다면?

https://youtube.com/shorts/at9GhIummbA?si=pFJf5RYj-NFTAhFz

3. 빠른빌드업을 선수비하고, 뒷공간을 공략한다면?

https://youtube.com/shorts/ot4ZmI3NFrM?si=w6Az51z8EqO2yxV3

4. 상대 수비라인이 낮게 갖춰진 경우, 공격수를 늘려 과부하를 걸자

https://youtube.com/shorts/VF7uA0wmghk?si=wsbPLHaHNOFqxQCR

5. 밀집 수비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개인 전술(드리블)을 활용한 탈압박도 필요하다

https://youtube.com/shorts/FE2tkNI0Myo?si=ZT18uGvR5sgOgQ_7


이상 Awesome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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