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후기글로 찾아뵙는 것 같습니다.

 더이상 어지간한 선수들은 다써봣고...
 그렇다고 새로운 선수들을 쓰자니 저번시즌 리버풀이 너무 망해서 신규시즌 하나도 안나오고...

 금카들은 가격이 전부 비싸고... 구하기도 힘들고 해서 후기글 올릴 껀덕지가 없었던것 같네요.

 그런 의미에서 오랜만에 후기글 남겨보겠습니다.

 

 MOG 밀너 금카입니다. 풀캐미 풀적응도 기준이고 

 특이점은 건장 체격 / 높은 커브수치와 크로스 / 높은 밸런스와 116의 몸싸움 / 스테미너 입니다.

 나머지는 크게 특출난게 없다고봐요.

 여러가지로 열심히 테스트를 해 보았는데 최적의 포지션은 RCM / LB 인것같습니다. (우플백은 애매)

 1. 몸싸움

 - 모그 밀너의 강점입니다.  TC와도 오랜기간 고민을 해보았는데, 보통체형보다는 건장체형이 더욱더 실축 밀너를 떠올릴 수 있을 것 같았기 때문에 모그시즌을 선택하였고, 피지컬적인 부분에서는 정말 후회가 되지 않았습니다.

 
 - 상대방과의 경합에서  높은 밸런스와 몸싸움 그리고 건장체격으로 쉽게 밀리지않음

 
 - 뒤에서 강하게 상대방이 도전해왔지만 버텨냈습니다.

 
 - 상대방이 먼저 태클을 성공시켰지만 높은 밸런스로 자세를 먼저 회복 한 뒤, 강한 몸싸움 스텟으로 볼키핑

 2. 수비능력
 - 딱히 크게 특출나지는 않습니다. 태클은 오히려, 헨더슨 케이타가 더 좋다고 느꼇어요. 아무래도 타시즌들에 비해서 수비능력치가 좋지는 않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래도 좋은편은 맞습니다.

 
 - 정확한 타이밍 공을 빼앗고 상대방을 담그(?)는 모습

 
 - 트래핑 타이밍을 이용한 태클

 
 - 반응속도가 상당히 좋습니다.

 3. 공격작업
 - 패스는 기대 이하였습니다. 그러나, 움직임이나 체감이 매우매우 좋았습니다.

 3-1 체감과 슈팅
 
 - 좋은 체감으로 상대방을 벗겨내고 패스

 
 - 반응이 즉각즉각 빠르게 드리블의 길이도 그렇게까지 길지 않습니다. 탈압박하기에는 충분한 드리블

  
 - 좋은 체감으로 EC 드리블을 활용 골까지 뽑아내는 모습 중거리가 일품입니다.

 
 - 중거리는 상당히 좋습니다. 슛파워가 111이 찍히는데 표기보다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상당히 파워풀해요.

 3-2  패스부분
 - 기대이하 였던 부분... 크로스는 확실히 좋았습니다.
 
 -움직임이 매우 좋습니다. 또한 크로스 궤적이 빨간맛 크로스와 빨간맛 커브가 합쳐지니 흡사, 로보 혹은 아놀드가 크로스를 올린 것 마냥 빨랫줄처럼 올라가네요. 

 
 - 아웃프론트 패스도 문제 없습니다.
 
 
 - 상당히 정교한 패스 깔끔합니다.
 
 
 - 공을 받자마자 바로 보낸 롱패스, 뒷부분을 덜어냈지만 이 패스를 시발점으로 골을 만들어 냈습니다.

 
 - 기대 이하라고 느꼇던 부분. A패스 S패스 ZA패스 모두 좋다고 느꼇지만, 쓰루가 들어가는 모든 부분에서 이러한 목적지까지 정확하게 배달되지 않거나, 속도가 느린 패스를 보내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총정리입니다

 장점으로는

 1. 강한 몸싸움 - 제라드보다도 강하다고 느껴지네요. 반데이크를 쓸때와 같은 안정감을 느꼇습니다. 상대방이 강하게 도전해와도 잘 견뎌줍니다.
 
 2. 움직임 - 전형적인 박스투박스 미드필더. 왕성한 활동량, 정교한 패스로 경기장 어디든 뛰어다닙니다.
  3. 패스 - 쓰루를 제외한 일반적인 패스. A나 S / ZA / ZS 같은 일반적인 패스가 상당히 정교합니다. 또한 크로스도 일품입니다.
 
 4. 체감 - 건장이지만 건장의 느낌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매우 만족스러워요.
 

 단점으로는
 1. 슈팅 - 중거리는 나름 쏘쏘하게 넣어주지만, 박스 안 슈팅은 제법 많이 시도했음에도 넣지 못했습니다.
 2. 제공권 - 평범한 신장, 그러나 낮은 점프력
 3. 쓰루패스 - 쓰루가 들어가는 모든것, W나 ZW / QW 등등... 정확성이 떨어졌습니다.

 크게 이정도로 구분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활용방법은 딱 한가지인것같습니다. 실축 밀너처럼 그대로, 박투박
 LCM / RCM 모두 소화 가능합니다.
 메짤라로는 애매하지만 박투박과 같이 소화 가능하며, 최적은 박투박으로 기용하시는게 제일 좋아보입니다.

 특이하게도 풀백을 매우 잘봅니다.
 몇번 기용해봣는데 후방 측면에서 정확한 패스로, 원하는곳까지 완벽하게 패스를 보내주며, 피지컬과 수비력이 좋아 수비도 매우 좋고. 무엇보다 크로스가 빨간맛에 커브도 빨간맛이라... 풀백으로 두어도 오버롤이 안떨어집니다.

 솔직히 TC냐 MOG냐는...

 저 개인적으로는 MOG가 더 좋다고 봅니다만( 건장체격 + 1낮은 급여)
 둘다 매물이 많은편은 아니라서 그냥 적당히 맞는거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차피 두 시즌 모두 좋아요.

 
 - 제가 생각하는 최적의 활용법

 강한 몸싸움과 좋은 체감으로 볼키핑하며 원투패스로 전진하고, 슈팅보다는 크로스를 올리는게 제일 적합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