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버풀만 하다보니 질려서... 또 친선만 너무많이해서 제 실력이 궁긍하기도해서 기본에 심심풀이로 사용하던 레스터 시티로 공식경기를 뛴 후 후기를 남겨봅니다.
 레스터 구단 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셧으면 좋겠습니다.



 15승 1무 4패 총 정확하게 20판이 걸렸고 챌린지 3부를 안착했습니다.
 월클 3부 때부터 챌린지 2~3부만 잡아주던데 이럴거면 롤처럼 2단계 승급을 도입해 줫으면 하네요...

 

공식경기 홈페이지는 아직 갱신이안됫고...
인게임 주간리그는 배치 3판이 적용이 안되는데
적당히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체적인 레스터 후기
 - 레스터시티는 리버풀과 유사한점이많습니다. 좋은 발밑. 그리고 키가작고 피지컬이 안되는 중원.... 그리고 키가 더럽게 작은데 몸은 리버풀보다도 더럽게 약한 양 윙어들...
 그래도 리버풀에는 없는 "진짜" 스트라이커 제이미 바디 선수가 있습니다.
 정말 매력적인 팀이죠. 그러나 답도없이 드링크워터, 캉테, 은디디 세명의 선수로 상대 굴발비들과 몸싸움을 하면 절대 절대 절대 이길수가 없기때문에 후방빌드업 위주로 게임을 풀어나갓습니다.

 

 이러한식으로 매과이어 선수의 찔러주는 패스 그리고 크로스로 골

 

 또한 좌우 양 측면을 벌려주는 롱패스 위주의 전술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상대방과의 몸싸움 경합을 최대한 피하고자 이러한 식으로 상대방과 경합할 일이 그다지 없는 곳으로 패스를 보냈습니다.
 
 

 물론 킥오프 시작과 동시에 상대방이 압박하는 것 또한 롱패스로 풀어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해리 매과이어 - 쇠윤주 두명의 발밑이 좋은 센터백들을 이용한 빌드업
 그리고 은디디 선수의 포백 보호와 좋은 발밑을 이용했습니다.
 최대한 상대방과의 몸싸움 경합은 회피하는 식으로 롱볼전개를 자주했습니다.
 레스터시티 선수들은 몸싸움 경합을 정말 최소한으로 해야만 쓸만한것같네요.

 선수후기

 1. 제이미바디 토츠 1카 - 
 어... 음.. 체감이 좋지않습니다... 그리고 박스박 중거리슈팅은 전부 빗나갑니다...
 진짜 마무리 "원툴" 그 자체인 선수입니다. 대신 마무리가 너무 뛰어납니다.
 컷백, 헤더 모든걸 다 위치선정과 미친듯한 발리슈팅으로 그물망을 찢어버립니다. 양발을 가리지 않고요.

 2. 하비 반스 19NG 은카 (2천만원 초가성비)
 - 침투속도는 평범 그 자체, 개인기는 은카인데도 4성, 몸싸움은 휴지컬중에 휴지. 그러나 움직임이 매우 괜찮습니다. 마레즈는 오른쪽에서 측면흔들고 크로스라도 해주지.. 애는 크로스도 더럽게 못올립니다. 그럼에도 애를 뺄수가 없습니다. 왼쪽측면에서 측면을 흔들수있는 선수가 애말고는 딱히 없습니다... 박스안 슈팅도 쓰레기.. 그래도 간혹가다가 중거리를 가끔 터트려줍니다. 가끔

 3. 리야드 마레즈 모그 3카
 - 오른쪽의 플레이 메이킹, 레스터 유일 개인기5성의 최고존엄. 약발크로스 정발크로스, 정발슈팅 뭐하나 빼놓을수가없습니다.
 그러나. 몸이 극단적으로 얇아 공을 오래소유할수가없습니다. 그리고 오프더볼이 상당히 쓰레기라 사용하기 더럽게 까다롭습니다. 솔직히 반스보다 구립니다.

 4. 드링크워터 모그 3카
 - 하... 핫6카랑 가격이 비슷한데 핫을쓰세요... 개인기는 3성 몸무게 80키로라 나름 몸싸움기대햇는데 몸싸움스텟이 낮아서 그냥 튕겨나가버립니다. 거기에 몸무게가 핫에비해 늘어서 체감은 더럽게 구려요. 박스밖 슛팅은 괜찮은데 안은 쓰레기고 헤더도 못땁니다... 그래도 패스를 잘뿌립니다. 저처럼 몸싸움을 최소화하고 패스길위주의 축구를 하면 어쩔수없이 써야합니다. 핫은 개인기가 기본4성이라 은카쓰면 5성이라 개인기탈압박이라도 되지 이자식은...
 그저 패스 원툴

 5. 토티 캉테 1카
 - 레스터 중원의 엔진입니다. 애없으면 중원 안굴러가요. 필수중에 필수 헤더 제외 모든게 완벽합니다. 아 물론 몸이 얇아 볼키핑이 힘들긴하지만 그래도 박투박으로 애 없으면 절대 절대 절대 안굴러갑니다.

 6. 토츠 은디디 3카
 - 애 없으면 마찬가지로 게임 안굴러갑니다. 슈팅이 안좋긴한데 어차피 슈팅할일이 없고 패스는 좋지는 않지만 준수하고 무엇보다 수비력이 미쳣습니다. 굴발비 상대로 유일하게 몸싸움 가능하고 볼키핑 가능한 친구입니다. 애 없으면 레스터 붕괴 일 정도로 포백 수비도 잘합니다. 좋은 체감은 덤이고요. 체감이 진짜 진짜 진짜 좋습니다.

 7. 토츠 해리 매과이어 3카
 - 하.... 미친듯한 체감의 소유자... 100키로인데 몸싸움이 안되는 이상한(?) 센터백.... 제공권은 반데이크보다 좋다고 느꼇습니다. 제공권만... 그럼에도 저는 발밑을 중요하게 여기기때문에 에반스를 쓰지못햇습니다. 롱패스는 정확하진않아도 얼추 날려줍니다.
 그저 헤딩 원툴. 가격값 못합니다. 발밑은 준수

 8. 토츠 쇠윤주 은카
 - 수비의 핵심. 몸싸움, 헤더, 발밑, 체감 모든것이 완 벽 그 자체. 역동작 단 1도 존재하지않는 미친 센터백.
 뭐라하겠습니까. 제가 이게임하면서 써본 센터백들중 단언컨테 NO.1 센터백 NO.2 는 반데이크를 뽑을정도로 그저 레스터의 유일신 그 자체입니다.

 9. 벤 칠웰 라이브 7카
 - 존나 존나 존나 더럽게 느립니다. 그럼에도 발밑이 상당히 좋고 크로스가 되게 좋아서 어시도 종종 쌓았습니다.
 무엇보다 태클이 깔끔합니다. 다만 몸으로 비비거나 하지마세요.... 날라갑니다.
 연계가 상당히 깔끔해 풀백주제 빌드업에 좋앗습니다.
 
 10. 히카르도 페레이라 라이브 7카
 - 좋은 체감. 좋은 속도. 그러나 쓰레기같은 몸. 쓸만한 수비력과 쓸만한 크로스 무난합니다. 벤칠웰과 다르게 앞으로 나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공격성이 좋습니다. 빌드업은 별로.. 패스삑이 많습니다.

 11. 슈마이켈 라이브 7카
 - 로또형 골키퍼 잘막을땐 잘막는데 못막을때는 못막는... 그럼에도 나름 괜찮앗습니다.
 발밑이 제법 준수해서 골키퍼 롱패스 쏠쏠하게 써먹었습니다.


 승률 75%로 챌린지 달았는데 솔직히 더해서 챔스갈까햇지만 적폐스쿼드들 상대로 매판 집중하면서 해야하니 피로도가 너무 많이 쌓이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레스터는 여기까지 해볼까합니다.
 성능은 현역중에서는 그래도 중~중상 정도는 되지않을까싶습니다.
 레스터 하시는 분들은 즐겜하시는분들이많고 레스터 팬분들도 항상 긍정적으로 보시는분들이많아 굉장히 매력적인 팀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들 즐겁게 게임하셧으면 좋겟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