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분들이 볼 수 있게 추천 눌러주세요!

안녕하세요. FC온라인을 즐기고 있는 유저입니다. 

알파 구매한다고 간을 많이 보고 되팔이 하는 사람이 있어서 다른 피해자가 나오지 않기 위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분은 작년 12월에도 공론화가 되서 인벤 자유게시판에 베스트 게시물에 올라갔던 사람입니다.

인벤 닉네임 : 물먹는놈
실명 : 천X훈
(댓글에 실명쓰시면 신고당하실수 있어요. 알고 있어도 자제 바랍니다)

저번 공론화 글을 쓰신 분이 펨코 아이디도 찾아내신걸로 기억합니다. 당시 그 닉네임으로 검색을 해보니 10카 샀다, 나눔했다 라는 글도 올렸던데 제가 거기까진 사실 여부를 확인하고 싶지 않아서 "아이디가 이거에요" 라고 작성하진 않겠습니다. 


"이 사람을 언제 알게 되셨어요?" 
"간보기+되팔이를 한다는 걸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라고 궁금해 하실거 같아서 당시 상황을 작성합니다.

제목에 언급한 사람을 어떻게 알았냐면 작년 말에 희귀 매물(생제, 9,10카)을 팔기 위해 '선수 카드 장터'에 글을 올렸다가 오픈카톡 링크로 구매 희망 연락이 왔습니다. (당시 실명만 들어올 수있도록 설정을 해서 동일 인물인 사실을 나중에 알 수 있었습니다)


며칠 뒤 제가 다른 매물도 팔기로 결심해서 '선수 카드 장터'에 글을 쓰면서 동일한 오픈카톡 링크를 올렸습니다. 보름이 지난 시점에 인벤 쪽지로 구매 희망한다는 연락이 왔습니다. 당시 받은 쪽지와 제가 보낸 쪽지 내용입니다.


저는 오픈채팅방에 차단한적도 없는데 링크로 들어오지 못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오픈카톡 링크를 줬음에도 폰 문제라고 말하고 있네요. 지금 시점에서 생각해보면 오픈채팅 정지를 당해서 링크에 들어가지 못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쪽지로 알려준 카톡 아이디로 연락 한 내용입니다. 구매하고 싶다고 말하지만 행동을 하지 않습니다. 11월 10일날 FC온라인 다른 유저와 대화를 나누다가 이 상황을 말했습니다. 그 분도 비주류 팀을 운영하시는 분인데 인벤닉네임과 실명 얘기를 하니 천X훈에게 똑같은 방식으로 당한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사실을 말하니 저 반응이네요.


'득템/강화 자랑' 에 이집트 국대 올금카팀을 맞추게 되서 글을 올렸습니다. 이때가 11/19 입니다. 2일 뒤에 인벤 쪽지로 다시 연락이 옵니다. '상황 3' 내용을 보면 죄송하다고 사과를 합니다. 

이 일 이후에 작년 12월에 공론화가 되서 인벤 자유게시판에 베스트 게시물에 올라갔네요.

클럽 단톡방에 인벤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이 상황을 말하니 저를 포함해서 6명에게 이런 방식을 했더라고요. 공론화 된 사람이기도 하니 피해자가 더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제가 당한 내용과 6명에게 한 방식을 말하자면 이 사람이 하는 행동은 간보기, 되팔이를 합니다.


<알파 구매 간보기>
'선수 카드 장터'에 비주류(희귀) 국대, 클럽 선수를 구매한다고 글과 함께 오픈카톡 링크, 카톡아이디를 올립니다. 

'선수 카드 장터'에 올라온 비주류(희귀) 국대, 클럽 선수 판매글을 보고 연락합니다.

"정말 사고 싶어요"
"진짜 00팀 하고 싶어서..."
"비주류 국대, 클럽 하고 싶어서 연락했어요."
라는 멘트를 던지면서 사고싶다 사고싶다 거립니다.

판매자가 @가격을 말하면 싸게 사려고 시도를 계속합니다. 결국엔 돈 없어서 구매하지 못한다고 말하다가 며칠 뒤에 또 연락해서 사고 싶다고 말만 합니다. 거의 도르마무....

이와중에 팀 궁금하다고 보여줄수 있냐고 물어봅니다.
스쿼드 사진을 보여주면 그 카드들 다 알박되어져있습니다.

저의 경우 몇 달 동안 계속 알박혀있던 TT골로빈, LH오스피나 10카들이 천X훈에게 인벤 쪽지로 사과가 오고나서 알박이 동시에 빠져있었습니다. 너무 공교롭네요.

2주 거래를 하면 되겠지만 판매자 입장에서는 협상을 통해 하루 빨리 팔고 싶은데 그러지 못하게 됩니다. 


<되팔이>
'선수 카드 장터'에 올라온 비주류(희귀) 국대, 클럽 선수 판매하는 사람에게서 싸게 구매합니다.  그러고 1주일도 안되서 바로 급전이 필요하다고 더 비싼 가격에 팝니다.

본인도 되팔이를 하면서 인벤에서 다른 사람을 저격하는 글도 작성한 이력이 있네요.


참고로 이 사람이 만든 단톡방이 있습니다. 지난달에 잠깐 들어가보니 인원이 200명대로 있더라고요. 
지금은 오픈카톡 정지를 먹었는지 들어가진 못하네요.


최근에도 카드 사고 싶어서 인벤 쪽지를 계속 보내며 연락한답니다.
그래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천X훈 = 물먹는 놈' 에게 이러한 경험을 겪으신 분이 계시다면 당시 상황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클럽원들과 소통하지 않고 혼자 게임을 즐기는 분이라면 이런 경험을 당할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댓글을 보면서 더이상 다른 피해자가 나오지 않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