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세의 사비 알론소는 다음 시즌에도 바이어 04의 감독직을 유지할 것이라고 3월 30일 토요일 오후 3시 30분, TSG 호펜하임과의 분데스리가 홈 경기를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발표했습니다.

알론소는 금요일 정오에 열린 기자회견이 시작되자마자 단상에 올라 "국제 대회 휴식기 동안 베르너 베닝, 페르난도 카로, 사이먼 롤페스와 신중한 검토와 좋은 논의를 거친 끝에 바이어 04 레버쿠젠의 감독으로 남겠다고 지금 이 자리에서 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그는 "이 클럽은 저에게 적합한 곳입니다. 저는 젊은 감독이고, 프로 축구 감독으로서 첫 발을 내딛는 곳입니다. 팀과 선수들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돕고 싶고, 동시에 나 자신도 이곳에서 코치로서 더 많은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알론소는 국제 대회 휴식기 동안을 고민하는 시간으로 삼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알론소: "결정이 내려졌을 때 저는 그 사실을 알리고 싶었습니다. 경영진, 팀, 스태프 등 모두가 저를 존중해줬고, 저도 이에 보답하고 싶었습니다. 경영진과 선수들, 그리고 무엇보다도 항상 무조건적인 지지를 보내주신 팬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제 일은 아직 끝나지 않았고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이제 모든 카드가 테이블 위에 놓였고, 우리는 다음 집중적이고 성공적인 주를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알론소는 금요일 아침 훈련 세션 전에 선수들에게 이 사실을 알렸습니다.

알론소는 이제 호펜하임과의 홈 경기에 온전히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펠레그리노 마타라조 감독의 팀은 분데스리가에서 홈보다 원정에서 더 많은 승점을 획득한 단 세 팀 중 하나로, 충분한 자신감을 가지고 8위로 레버쿠젠에 방문합니다. 13경기에서 승점 20점을 획득한 호펜하임은 원정 순위 6위에 올라 있습니다.

국가대표팀에 차출되어 국제무대에 나섰던 19명의 선수들은 모두 건강하게 돌아왔습니다. 그 결과 엑세키엘 팔라시오스와 빅토르 보니페이스만 TSG전에 결장하지만, 조만간 경기 당일 스쿼드로 복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https://www.bayer04.de/de-de/news/bayer-04-tv/alonso-vor-b04tsg-ich-bin-hier-am-richtigen-ort-ich-bleibe-bei-bayer-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