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냥 익명의 슈챔, 챔스 유저입니다. 

이번에 23챔스 선수들이 너무 잘 빠진 것 같아서 남는 돈으로 몇명 살 수 있는 애들 사서 한번 체감 느끼는 중입니다. 주관적이지만 최대한 객관적으로 체감 설명 드릴게요.    



1. 그리즈만
우리 모두 아는 그 그리즈만입니다. cc그리즈만보다 헤더, 점프가 딸려서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잘 해줍니다. 특히 크로스 올리면 박스 밖에서 침투하면서 날라와서 헤더 박아주는데 꽤나 시원합니다. 그리고 패마도 있어서 양쪽으로 잘 찔러주네요. 그리즈만은 충분히 살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 평점  4/5

2. 주앙 펠릭스
그동안 주앙 펠릭스는 워낙 예전 시즌들이라서 만족을 못하고 있었는데 진짜 쓸만한 놈 제대로 나온 것 같습니다. 주앙 펠릭스 중에서 유일하게 헤더 스탯이 좋게 나왔는데 실제로 헤더 잘 따줍니다. 약간 박주영이나 루니, 라우타로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침투하는 모습은 루니, 라우타로처럼 비비면서 들어가는 건 조금 부족한데 박스 안에서 드리블이 훨씬 부드럽습니다. zd, 중거리, 크로스, 박스 안 dd, 드리블, 몸싸움 전부다 8점 이상 나오는 공격수, 특징 없이 애매하지만 전부다 상타인 공격수라고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챔스 코인이라 하한가 쌓여있는 건 어쩔 수 없지만, 이 가격에 이런 공격수 없는 것 같아요. 첼시나 바르셀로나에 신선한 선수 원하시는 분들은 가격 안정화되면 구매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투톱이나 4231에서 ram,lam으로 추천합니다. 

개인적 평점 4.5/5 

3. 무시알라
그냥 ㅂ...신입니다. 진짜 개구립니다. 중거리,zd 둘다 안 되는데 크로스도 안 좋습니다. 몸싸움도 구린데 키때문에 윙어에 쓰기에는 체감도 구리네요. 그래서 공미로 뒀었는데 뭐하나 좋은게 없네요. 뮌헨 하시는 분들 진짜 감성원하시는 거 아니면 구매하지 마세요.

개인적 평점 2/5

4. 브란트
생각보다 괜찮았던 선수입니다. 처음 써봤는데 슈팅도 잘 되고 패스도 좋고 크로스도 좋네요. 근데 체형의 문제인지 체감이 참 딱딱했습니다. 그래도 독일이나 돌문에 양발자원으로 쓰기에는 필수자원이라고 느껴졌습니다. 공미 추천드립니다.

개인적 평점 3/5

5. 부카요 사카
그리즈만과 마찬가지로 우리 모두 아는 그 부카요 사카입니다. 23토츠나 토티보다 낫다고는 말 못하겠지만 5000억 이하로 떨어지면 충분히 살만한 메리트가 있는 사카입니다.

개인적 평점 4/5

6. 주앙 칸셀루
개인적으로 제 취향에 딱 맞는 수미 자원이었습니다. 저는 수미 체감도 꽤나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중거리 각 만들기에도 수미 체감이 중요하고 박스 안에 들어오는 경우도 많아서 턴이 빠릿빠릿한 수미를 좋아하는데 현 시점 1티어 수미라고 봐도 전혀 무방한 자원인 것 같습니다. 발락, 투레, 에펜 같은 수미 한명 두고 옆에 써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냥 역대급 수미자원입니다.

개인적 평점 5/5

7. 모라타
제가 아는 모라타 맞나요? 호날두 아닌가요? 그냥 미페 아니면 호날두같습니다. 빠따 좋은 헤더 머신에 몸싸움도 굉장히 잘 버텨주고 cc두 제외하면 턴동작도 호날두보다 좋은 것 같습니다. 문제는 빠따 좋은 헤더 머신인데 똑똑하게 침투도 잘 해줘서 1대1 찬스도 많이 나옵니다. 날두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1티어인 것 같네요.

개인적 평점 4.5/5

8. 훌리안 알바레스
호드리구, 비니시우스 안 부러운 오른발 윙자원이 맨시티에 나왔습니다. 맨시티에 오른발 윙자원이 없어서 아쉬웠는데, 정말 좋습니다. 체감은 사카보다도 부드러웠습니다. 박스안에서 방향키 드리블, ec드리블 조금 해주면 상대방 발 뻗고 난리치면 컷백 or 페널입니다. 제일 쓰기에 재미있는 선수였습니다. 이런 선수 정말 좋아하는데 이런 자원이 맨시티에 나와서 너무 좋네요.

개인적 평점 4.5/5

수비수, 골키퍼는 그냥 케미용으로 산 것이라서 평가가 무의미할 것이라 생각되어 여기까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