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어붙은 왕좌의 기사들 카드평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08&category=_%EB%B2%84%EA%B7%B8%EC%A0%9C%EB%B3%B4&l=9666

모든카드는 예능덱이나 컨셉덱에 들어갈 수 있으므로 그런것은 제외하고 평가함

5~4점 덱에 자주들어가는 카드
2~1점 게임에서 보기 힘든카드들

5점:리로이같이 많이덱에 필수로 들어가는 카드
4점:무난하게 넣기좋은 카드 
3점:꽤나 괜찮은카드지만 들어가기 애매함 취향에따라서 들어갈만함
2점:기본스텟이나 능력이 부족함
1점:절대 덱에 넣지않는카드

-------------------------------------------------------------마법사-----------------------------------------------------------
얼법을 중심으로 퀘법과 비밀법사가 존재할것임 2티어정도를 유지할것으로 예상됨

리치 여왕 제이나:3점 정령법사같은 후반에 하수인싸움하는 법사덱이나온다면 무조건 쓰는카드지만 그렇지않으면 쓸일이 없다
하수인법사가 연구된다면 무조건쓰이기때문에 하수인법사에는 무조건쓰임

불가사의한 빙하:1점 법사비밀들이 시너지효과가 있는것도 아니고 이카드를 쓰기위해 덱에 비밀을 많이넣을수도 없음

신드라고사:3점 얼법을 제외한 거의모든덱에 들어갈것임

모사:4점 거인 퀘스트 법사에 비젼거인이나 용암거인또는 수습생을 복사하기위해 넣을것임

섬뜩한 창조술사:2점 스탯도좋지않고 4코에 이런하수인이 들어갈 자리가없음

파멸의수습생:2점 3코스트대비 너무낮은 체력을가지고있음

얼음방랑자:2점 대마상시합때처럼 영능관력카든는 매우 좋지않음

서리 망령:3점 스탯과 능력이괜찮기때문에 충분히 쓰일만한가치가있음

얼어붙은 분신:2점 가져오는카드가 상대카드이지만 비밀이추가되었기에 생각할 것이 많아짐

신드라고사의 숨결:3점:무작위라는점때문에 쓰이기가 매우힘듬

-------------------------------------------------------------사냥꾼-----------------------------------------------------------
저코에 좋은하수인도 나오지않았고 좋은 드로우카드도나오지않았기 떄문에 매우약해질것임 덱은 쉽게짤수있으므로 확팩초기에는
강하지만 후반으로갈수록 매우 약해질것으로 예상

죽음추적자 렉사르:2점 6코면 사냥꾼의 힘이 빠지기시작하기때문에 이카드를 내는순간 템포를 줄수밖에없다

고수 퓨트리사이드:2점 사냥꾼이 콤보할일은 드로우카드가 나오기전까지는 없음

누더기골렘 궁병:4점 7코스트라는 점과 죽메효과가 좋기때문에 사바나 다음카드가없던 사냥꾼에게 충분히 좋은카드임

맹독화살:1점 2딜을 줘서 살릴수있는 냥꾼하수인은 강한카드들이고 토큰카드들이 대부분 체력이1 이기때문에 쓸수없음

독사덫:2점 비밀은괜찮지만 이미 사냥꾼은 좋은비밀이 많기떄문에 들어갈 자리가없음

시체 과부거미:4점 5코에넣을게없던 냥꾼에게 매우좋은 카드임

폭발하는 팽창박쥐:1점 스텟도 좋지않고 코스트도 너무높으면서 광역기도 즉발이아님

곰상어:3점 무난하게 괜찮은카드임 3체이지만 주문에짤리지않기떄문에 버프를바를경우 꽤나잡기 힘들어짐

기워 붙인 추적자:2점 빠르게 필드를먹어야하는 사냥꾼한테 이런카드가 들어갈자리는없음

죽은척!:2점 이런 가벼운주문을쓰기에는 손이너무빨리 마름 2코죽척도 안썻는데 과연 이걸쓸것인가

------------------------------------------------------------드루이드-----------------------------------------------------------
비취드루는 계속해서 강한힘을 발휘할것이고, 이번에밀어주는 도발 드루이드또한 꽤나괜찮은 힘을 보여줄것임

역병의 드루이드 말퓨리온:3점 죽기의 전함과 영능모두 큰 메리트는없지만 범용성이좋고 성능도 무난하게 좋음,취향에따라 넣을것같음

하드로녹스:4점 도발드루이드에 느조스까지로 강한 뒷심을 챙길수있게해주는 카드

운명술사:2점 비밀선택이라는 흥미로운효과가 나왔지만 범위가 모든하수인이라 좋은 상황이 잘나오지않는 계륵같은 카드

궁극의역병:4점 코스트가 10코라는 단점이있지만 효과가 매우좋음 특히 5드로우는 카드가적은상황에서 매우큰힘을 발휘할수있음.

퍼져나가는 역병:2점 조건에다가 소환되는 딱정벌레또한 공격력이 1로 쓸수있는 각이 잘나오지않음

무리의 드루이드:5점 1/5도발은 약한것같지만 어그로드루이드에서 1/1버프만발려도 까다로워지고 다음턴에 테러닥스가 살확률또한
높일수있으며 도발드루이드에서도 쓰기좋음

튼튼껍질 청소부:4점 새로나오는 공격력낮은 도발하수인들을 버프해줄경우에 어마어마한 파괴력이 있음

지하군주:3점 아군하수인들과 연계해아하는 카드지만 드루이드가 하수인을 많이소환할수있는 수단은 잘없음

거미줄 짜기:1점 3코스트였어야 밸런스가 맞았을 카드

뾰족니:1점 야생의 분노가있기때문에 쓸 일이 없음

-------------------------------------------------------------도적-----------------------------------------------------------
오리지널카드가 좋기때문에 미라클도적의 힘을 여전히 강할것이며 비취를 위주로한 하수인도적도 괜찮은 성능을 보여줄 것 이다

환영자객 발리라:2점 방어카드가적은 발리라가 9턴에 이카드를 쓴다는것은 매우힘들며, 효과또한 주문카드를 써야하지만
발리라는 법사와같은 강한 주문카드가 많지않은 직업임.
하지만 예능덱을 만들기에는 매우 좋은카드

릴리안 보스:2점 후반 쓸모없는 주문들을 바꿔서 재활용한다는건 괜찮지만 랜덤성과 미라클이 흥하는지금은 들어갈수가없다

유령강탈자:1점 연계를 3장정도해야지 불정하고 비슷해진다 차라리 벤클이나 퀘스트같은 카드를 쓰는것이 훨씬낫다

뼈개걸윷모:3점 나쁘지않은 드로우카드 하지만 역시 하수인도적에는 꽤나 좋은효과를 보여줄 것 같음

그림자칼날:4점 도적한테 들어온 좋은 무기카드 3/2라는 좋은스텟에다가 무난한 전함효과로 도적덱에 자주들어갈것임

룬가열로 외눈깨비:2점 도적에게 부족한 4코 카드이지만 스탯이 애매하고 무기도 영능무기를 자주쓰기때문에 쓰이지 않을것임

착취 독:2점 이카드를 넣기위해서 다른무기까지 넣을경우 정상적인 덱을 굴리기 힘들게 됨

부셔메랑:5점 무기재활용에다가 즉시딜까지 있는데 1코스트여서 연계효과를 노리기도 이 카드때문에 도적은 좋은무기를
못 받을정도로 사기적임

역병 과학자:4점 초반 패치스,칼잡이 강도 등과의 연계도 괜찮고 비취덱에서는 비취 무리전사와도 좋은 시너지를 보여줌

뼈다귀 남작:2점 코스트대비 좋지않는 스텟에 하수인도적이 1코 하수인으로 이득 볼 수 있는 연계도 없음

-------------------------------------------------------------성기사-----------------------------------------------------------
무난하게 좋은 카드를 많이 받았기때문에 1티어를 유지할것이고 어그로성기사또한 연구가능성이 있음

칠흑의 기사단장 우서 :4점 전함으로 얻는 무기도 매우좋고 영능의 압박감또한 엄청나지만 9코라는 애매한 코스트를 가지고있다

불꽃피 볼바르:3점 천보를 많이쓰는 새로운 미드기사가 뜰경우 매우강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빛의 슬픔:2점 진은검과 집결의 검이 있는이상 쓸 수가 없음

검은경비병:5점 힐기사에 무조건 들어갈수밖에없음 스텟도 좋고 효과또한 강력하기때문에 매우 좋음

필사적인 저항:3점 성기사기 때문에 체력이 1로살아나도 좋은 하수인이많지만 기본적으로 필드가깔려있고 후반에 쓸수있기때문에
초반에 잡힐경우 손에서 놀게됨 하지만 어그로덱에서는 큰힘을 발휘할 수 있음

울부짖는 사령관:3점 천보확정 드로우라는 좋은능력이지만 스텟이 너무 좋지않음

오만한 성기사:4점 어그로성기사에서 상대방에게 정리를 압박하면서 지속적으로 5뎀을 넣어준다는게 매우 좋음

정의로운 수호자:4점 스텟이 약하지만 천보+도발의 시너지 효과 덕분에 좋음

어두운 신념:4점 제압기와 버프두가지 용도로쓸수 있다는점이 좋음

싸늘칼날 용상:1점 도저히 쓸수가없는 카드
-------------------------------------------------------------사제-----------------------------------------------------------
컨트롤 사제를 밀어주는 카드가 여러나왔으며,특히 고코스트 주문이 다수 나왔기때문에 메디브를 채용한
컨트롤 사제가 나올 가능이 높음
또한 사적카드가 많이 추가되었기에 사적은 웃을 수 있음

암흑사신 안두인:4점 효과자체는 임펙트가 강하지않지만 어느덱에나 들어갈수있기 때문에 고평가

대주교 베네딕투스:3점 후반 탈진전에서 큰힘을 줄 수 있지만, 요즘나오는 덱들이 상대를 말려죽이기보다는
비취나 느조스처럼 강력한 한방이 있기때문에 생각보다 큰힘을 발휘하지는 못 함

어둠의 은총:2점 이카드를 사용하더라도 상대한테 대처할수있는 기회를 주는데다가 코스트때문에 난 이미 한턴을쉬었기때문에
쓰면 템포가 너무떨어진다.

흑요석 석상:2점 능력은매우좋지만 나가면서 효과를 볼 수 있는 태고의비룡과는 달리 랜덤성에다가 9코스트라는 큰페널티가 문제다

영원한 족쇄:3점 후반에 쓰는카드이지만 강한하수인을 많이쓰지않는 사제한테는 큰 효율을 보기힘듬

생각 삼키기:2점 5코 3드로우지만 내가 원하는카드들이 아닌 상대가 쓰면 좋은카드들을 드로우한다는 점때문에 생각훔치기와 마찬가지로
쓰이지 않음

암흑의 정수:3점 좋은효과이지만 코스트가 너무 높다는 점이 발목을잡는다

영혼 채찍:4점 사제는 좋은광역기가 많았지만 이런 가벼운 광역기가 적었기 때문에 충분히 들어갈만하다

암흑의 승천자:3점 초반에 나간다면 상대방에게 큰 압박감을 줄수있지만 기본스텟이 너무안좋고 후반에 나온다면 안좋기때문에
쓰이기힘듬

고뇌의 수행사제:1점 스텟이 너무안좋고 사제가 힐이 부족한것도 아님

-------------------------------------------------------------흑마법사-----------------------------------------------------------
흑마법사의 가장큰문제인 좋은 힐카드가 안나왔기때문에 여전히 최하위티어를 유지할것임

핏빛약탈자 굴단:2점 좋은 악마카드도 없고 10코스트라는 패널티때문에 사용하지않음
하지만 좋으 악마카드를 받는다면 미래에는 엄청난 사기카드가 될것임

피의 여황 라나텔:2점 버리기흑마가 조금이라도 좋아진다면 정말 까다로운카드가 될테지만 현재메타에서는 매우안좋음

노움페라투:3점 컨트롤흑마에는 취향에 따라 충분히 채용할만함 특히 상대방의 키카드를 태워봤다면 빼기 힘들어질것임

배반:1점 개인적으로 정화와 비슷한카드라고 생각함 이미 침묵관련 카드가많은상태에서 정화가 나와도 안좋았지만
관련카드도 적은 상태에서 이 카드가 나온다는건 정화보다 더 안좋다는것임

모독:5점 컨트롤흑마에서 쓰기 아주좋은 카드 각만들기도 쉽고 잘만하면 불기둥급의 광역기가 될수있음

강제된 희생:3점 토큰이많은 위니흑마에서 상대의 도발하수인뚫기용처럼 쓸수있는 카드 생각보다 나쁘지않은 성능을 보여줄것임

악랄한 공포의 군주:4점 정말 좋은 악마카드임 페널티도 없으면서 효과도 좋기때문에 충분히 채용할수있음 앞으로도 이런카드가 자주
나온다면 흑마가 매우 강해질수있다

핏빛 하객:4점 위니흑마에서 쓸수있는 카드 요즘같이 토큰이 많은 메타에서도 쓰기좋으며 알과의 연계도 노려볼수있다

울부짖는 마귀:2점 3코스트에 패널티도 너무크고 스텟도 체력쪽으로 치중된 스텟이라서 상대방이 큰 압박감을 느끼지는 않을것같다.
또한 화산같은 카드를만날경우 한방에 게임이 터질수도 있음

영혼 흡수:2점 2딜이라서 너무 애매한 주문카드

-------------------------------------------------------------주술사------------------------------------------------------------
빙결주술사는 관련카드가 더 나오지 않는 이상 아직은 뜨기 힘들다
새로나오는 눈덩이거인하나때문에 77맨을 다시넣은 과부하 어그로 스랄같은게 충분히 연구될 수 있음

사령술사 스랄:3점 미드술사에 충분히 채용할만한 카드 필드가 조금만 쌓인 상태에서 이카드가 나갈경우 확실하게 필드를 먹으면서
영웅능력으로 그필드를 유지하면서 충분히 게임을 터트릴 수 있다.
하지만 필드를 먹어야한다는 제한과 5코스트에는 피의욕망이 있기 때문에 아쉬운 카드

무라비:2점 연계하기에도 코스트가 너무크고 스텟도 아쉬워서 좋은 빙결카드가 나오지 않는 이상 쓰이기엔 애매함

급속 빙결:1점 상대하수인을 일시적으로 막기에는 3/3버프가 너무크고 내하수인을 빙결시킬경우 2턴을 쉬어야하기때문에 좋지않음

눈덩이 거인:4점 과부하 카드들로 빠르게 필드를 가져가다가 힘이 빠지기시작할때 이 카드가 나간다면 충분히 게임을 터트릴 수 있음

얼음 파괴자:4점 기본공격력이 매우낮지만 효과는 충분히 좋다 특히 내구도가3이라는 점은 높게 평가할만함

부두교 사술사:3점 스랄을 이미 도발하수인이 많기때문에 이런 도발카드는 쓰이기에 애매함 하지만 능력치가 좋고 빙결이 
짜증나는 효과라는점덕분에 다른카드들이 야생을 간다면 충분히 쓰일 수 있음

눈사태:2점 딜주문이 많은 스랄에게 이런카드는 너무 안 좋다

얼록:4점 초반에 나가도 좋지만 후반에 나와도 빙결이라는 효과덕분에 충분히 좋은 카드임

얼음 낚시:4점 원하는카드를 2장 확정드로우한다는 것은 정말 좋은 효과임

드라카리 수호병:3점 2/8도발이라는 점은 매우좋지만 3턴에 바로나간다면 다음턴에 아무것도 할수없다는 점이 큰 단점으로 옴

-------------------------------------------------------------전사------------------------------------------------------------
방밀전사가 다시 나올수 있다.
도발전사와 해적전사관련 카드가 없기때문에 이두덱의 힘은 약해질 것임

스컬지군주 가로쉬:5점 나가면서 상대하수인을 정리할수있고 특히 영웅능력은 전사의 카드들과 연계될 수 있기때문에 매우좋음

썩은얼굴:2점 요즘 스텟이 안좋은 전설하수인이 많이 나왔기때문에 생각보다 강한 힘을 보여주지못하고 효과를 보게되면 최소
체력이 5가되기때문에 쉽게 정리당함

덤벼라:3점 어그로덱을 만나더라도 상대의 카드가 빠진순간에 나가면 게임을 역전할만큼의 방어도를 얻을 수 있고,
컨트롤덱을 만나도 상황을 보고 적절하게 사용할수가 있다.

망자의 손패:4점 탈진을 늦추고 좋은카드를 여러번쓰게 해준다는 점이 큰 장점이 됨

산불의 방어구:5점 상대가 정리하지않을 경우 지속적으로 명치에 4딜을 넣어줄 수 있고 정리를할경우에는 
방어도를 많이얻을 수 있기 때문에 좋음

발키르 영혼강탈자:4점 1딜이 많은 전사가 쓰기에좋으며 피에서 수액이나 감독관과 연계 될 경우 빠르게 필드를 먹을 수 있다

죽음의 망령:2점 효과를 보지못했을때의 스텟이 너무약하고 이카드로 필드를 먹을려면 4장은 나와야하지만 그런상황이 자주 나오지는
않는다는점 때문에 안좋음

피의 칼날:3점 능력이 매우좋지만 기본 스텟이 안 좋기때문에 아쉬움

살아 움직이는 광전사:2점 피해덱을 짜지않는 이상 오히려 손해가 되기때문에 쓰이기가 힘듬

영혼의 제련소:4점 무기가 필요할때 바로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이 좋지만 초반에 동전이없으면 2코 이글이 안되기때문에 아쉬움

------------------------------------------------------------중립전설------------------------------------------------------------

리치 왕:5점 죽음의 기사라는 카드가 매우강력하고 기본스텟도 좋기때문에 충분히 게임을 터트릴 힘이 있음,특히 이세라와는 다르게
도발과 8코스트라는 점이 아주 큰 효과가 됨

멍서스:3점 죽메 덱 에서는 들어갈만 하지만 기본스텟이 너무 안좋기때문에 4코스트에 나간다면 필드가 밀릴 것임

공작 켈레세스:4점 2코스트에 바로나가면서 효과를 볼 경우 게임이 터지기때문에 관력덱들이 충분히 연구 될 수 있음
공작 탈다람:3점 이 카드는 3코스트는 적게넣은덱에서 후반에 능력이 좋은카드와 연계될 경우 큰 힘을 줄수있음
공작 발라나르:1점 4코스트에 바로 나가지않는 이상 큰힘을 보여줄수도 없고 그렇지않은 경우에는 4코스트가 없다는점이 너무
큰 단점이 됨

------------------------------------------------------------중립영웅------------------------------------------------------------
드라카리 마법부여사:2점 턴끝효과가 2번 발동한다는것은 매력적이지만 현제 메타덱들에서 턴끝효과 카드를 넣는덱은 주술사밖에
존재하지 않으며 주술사도 이 카드를 덱에 넣을 자리가 있지는 않음

시체 수레:2점 다른카드와 연계되기는 너무 코스트가 높아지고, 내 덱에 안좋은카드가 너무 많이 들어가기때문에 안좋음

시체수집가:4점 성기사 덱에서 번브리슬이나 티리온같은 카드와 연계될 수 있고 필요에따라 덱을 조금 수정할정도로
큰효과가 있음

죽음도끼 응징자:1점 2/2버프를 주더라도 공체합5/5이며 생명력 흡수 하수인을 덱에 많이 넣지도 않음

아장아장거리는 해골:1점 죽메덱에 쓰더라도 느조스에서 나왔을때 페널티가 너무크고, 연계를 할수있는 좋은카드도 없음

무덤 잠복꾼:2점 무작위라는 점과 5/3이라는 스텟이 너무 안좋음

용광로화염 거수:3점 전사에서 무기드로우 카드와 함께 사용할경우 6코스트에 강한하수인을 낼 수 있다는 점이 좋음

엄습하는 외눈깨비:3점 비삼자와 같이 비취드루가 너무 싫다면 채용할것임

네루비안 해결자:1점 나의 주문의 비용도 증가하고 스텟도 좋지 않음

------------------------------------------------------------중립희귀------------------------------------------------------------

행복한 구울:3점 0코스트로 33하수인이 나간다는 점은 좋지만 이하수인을 활용할수있는 사제는 템포 덱이 없기때문에 쓰이기가 힘듦

얕은 무덤 도굴꾼:3점 죽메사제에서 퀘스트을 깨기위해서 넣을만한 카드임 다른덱에서는 쓰기힘듬

정신파괴자:1점 나도 패널티를 입는다는 점이 안좋고 이런 무난한 하수인이 들어갈자리가 없음

사로나이트 광산 노예:2점 야수정령은 3코스트에 나간다는 점이 좋지만 이카드는 4코스트에 나가기 때문에 너무쉽게 정리당함

째깍거리는 누더기골렘:1점 이 카드가 들어갈 만한 덱은 필드를 먹고 빠르게 명치를 쳐야하는 덱이지만 이카드로인해 쉽게
필드가 정리되기때문에 안 쓰임

유령 약탈자:3점 해적전사에서 취향에 따라 나가 바다 약탈자를 빼고 넣을만한 카드

통곡하는 밴시:1점 미래를 팔고얻는 스텟이 거의 없음

시체생환사:2점 짜증나는 하수인에 효과를 볼 경우 좋지만 그런 연계를 하기엔 5코스트라는 점이 너무높고, 혼자 나갈경우
너무 손해임

해골 비룡:4점 용덱에서 고룡독서가를 빼고 넣을만한 카드 내손에서 용시너지를 봐아하는 용카드들의 특징때문에 내손으로
용을 가져온다는점이 너무 좋음

------------------------------------------------------------중립일반------------------------------------------------------------

눈발바닥 펭귄:1점 위습의 야수버젼 다음확장팩에선 정령버젼의 카드가 나올것으로 예상

아케루스 정예병:4점 위니덱에서 하사관처럼 쓰일 수 있는 카드 또한 하사관과는 다르게 미리 버프를 바르면서 명치에 압박도
줄 수 있음

죽음비늘 기사:1점 멀록덱에서도 이런 스텟이 낮은 멀록은 쓰지않음

흉측한 농사꾼:1점 스텟이 너무 낮고 효과를 2번정도를 봐야하는데 그런상황이 나오기 힘듦 차라리 오염된 노움을 쓰는것이 좋을것임

타락한 광신도:탈노스가 있는이상 이런카드는 쓰이지 않음

타락한 태양 성직자:4점 아케루스 정예병과 비슷하지만 생명력을 1준다는 점이 나의 필드 유지력을 강화시켜줌

투스카르 낚시꾼:1점 역시 탈노스가 있는 이상 쓰이지 않음

브리구울: 1점 효과를 무조건 보는것도 아니고 알서리꾼보다 좋은점이 없기때문에 쓰이지 않음

죽음예언자:2점 면역을 줘서 손해없이 하수인교환을 하게 해주지만 그러기에는 내덱에 들어갈 자리가없음

힐드니르 서리기수:1점 한턴을 버리고 얻는 스텟이 너무 적음

음산한 강령술사:2점 토큰을 2마리소환한다는 점은 좋지만 기본스텟이 너무 아쉬움

밤의 울음꾼:1점 기본 스텟이 너무안좋아서 효과를 보기 힘듦

무덤괴물:3점 도적에서 사용할만한 카드 정리하지않을 경우 영능을 이용해 매턴키우기도 가능해 상대방한테 부담을 줄 수 있음

사악한해골:1점 한턴에 4마리가 죽이면서 4코스트가 남는 상황이 몇번이나 있을까

해골술사:3점 죽메로 나오는 하수인이 매우 강력하고, 상대방의 광역기를 억제할수 있지만 기본스텟이 너무약함

태양의 자식 발키르:1점 하수인이 2마리 이상이 깔려있어도 5코스트에는 강한 카드가 많음

푸른비늘혈족 맹독전사:1점 태양의 자식 발키르와 같음

맹독술사:1점 맥스나

피구더기:2점 치봇과는 다르게 나가면서 힐을 받을수없다는 점과 상대가 무시할경우 한턴에 4힐밖에 못 받기 때문에 너무 안좋음

주문직공:1점 이카드는 진화한 코볼트가 있는이상 절대 쓰이지않음

괴저 외눈깨비:2점 효과를 볼수있는 각이 쉽게 나오지않고 코스트도 높으면서 스텟도 안좋음

해골마:3점 기본스텟도 괜찮고 효과까지 더하면 스텟 공체합이 9/9나 됨 사용할거면 주술사나 성기사에서 사용할 수 있음

번외편 top10

10위 궁극의 역병

9위 시체수십가

8위 아케루스 정예병

7위 산불의 방어구

6위 스컬지 군주 가로쉬

5위 검은경비병

4위 모독

3위 무리의 드루이드

2위 부셔메랑

1위 리치왕

직업 영웅 전설 순위

9위 죽음추적자 렉사르

8위 환영자객 발리라

7위 사령술사 스랄

6위 핏빛약탈자 굴단

5위 서리 여왕 제이나

4위 역병의 드루이드 말퓨리온

3위 암흑사신 안두인

2위 칠흑의 기사단장 우서

1위 스컬지 궁주 가로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