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스킬 하이드

스턴 및 침묵중에 사용할 수 없다.

은신후 보이지 않으며, 반무적이된다. 끝날때 스킬증폭버프가 있다.
(도트데미지등에 풀리지 않고 범위 공격면역)
쿨타임 30초


전설스킬 프레이

스턴, 침묵중에도 사용가능하며 프레이시전시 무적!. 쿨타임 120초


하이드는 물량도 많이 풀려서 구하기 어렵지않고 효능도좋아서
어떤 변신도 부무기가 단검이면 매리트가 상당하다.

무능력한 NC8 이만든 밸런스파괴의 산물....

은신감지 아이템or스킬을 만들던지, 패널티가 필요하는것이 유저들의 공통적인 의견입니다. 

- 전투중에 사용불가, 전투중에 은신가능한 쿨타임스킬별도제공
- 쿨타임 증가
- 지속데미지나(독) 광역기기에 피격될경우 은신해제
- 등등

어떤 패널티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최소 위에 언급된 패널티중 2개이상은 있어야 한다고봅니다.



ps-mmorpg 은신을 대중적으로 만든 블리자드의 와우 도적은 십여년전부터 이 문제를 알고
5분짜리 전투중 은신스킬을 별도로 만들고 피해받으면 풀리게 한걸보면 정말 밸런스에대한 생각의
수준차이가 크다는것을 알수있는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