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시리즈 * 

NC 이대로 좋은가!? 두번째 시간 입니다.

긴 글이 될 수 있으니 뒤로가기 또는 설명글은 패스 하세요~
말이 짧습니다. 거북하신분도 뒤로가기~~

바쁜 분들은 굵은 글씨만 보세요~~ 

## NC 야 보거라 - (2) 병맛 네크로폴리스 던전

새로운 던전 콘텐츠 네크로폴리스는 왜 병맛인가!?


1. 게임에 철학이 없다

설명) 돈 많이 처바른 사람 1등하기 게임, 이거 왜 만들었냐?
이제 실망을 넘어 경악을 지나 이제는 걍 불쌍한 지경이다.
개발자들이 있긴 하냐?

혹시 사내 최고부서는 매주 과금 패키지개발 부서냐??
매주 나오는 새로운 과금 패키지가 게임 콘텐츠보다 더 신박하다 ㅋㅋ

자! 이제부터 개발부서는 누구 말처럼 마누라, 
자식빼고 싹 다 바꾸자! 정신 개조하자~

게임 철학의 제 1원칙, 게임에 참가자는 모두 다 게임을 즐겨야된다.
극소수만 참가하는 게임은 아주 저질이고 콘텐츠 낭비다.

어떤 게임이던 축구, 야구 피씨게임도 참가자는 다 즐겨야 되는거지
소외받고 불공평하고 대다수 못 즐기면 그게 게임인가? 그들만의 리그 아니냐?

좀 찔리지? 병맛 공성전은 논외로 하고, 즐길게 랩업밖에 없는 린2엠에서
또 그들만의 리그를 만든다!?

첨 네크로폴리스가 열리는날 사람 엄청 많았지? 나름 60랩 이상 다 참가했을 꺼야
근데 한번하고 두번째 날, 세번째 날 봤냐? 모인 사람들? ㅋㅋ
아주 널널하더라~ 첫번째는 유저 많아서 움질일수도 없었는데 세번째는 아주 널널 하더라 ㅋㅋ

NC야 너희들도 회사에서나 사회에서 차별받고 소외받으면 맘 상하고 꿀꿀하지?
게임도 똑 같아! 유저들도 맘상하고 꿀꿀해~

차라리 핵과금러 우대할 콘텐츠는 많잖아~ '랭킹 콘텐츠' 만들어서 무작위로 1:1로 싸우게해서
랭킹 올라가는 컨텐츠! 상대편 유저는 컴터 AI로 움직이고 나는 자동만 누르면 알아서 싸우는거야

그럼 돈 처바른 유저가 이기는거지 아주 간단하게, 그리고 1위~10위 등등 보상을 일주일에 해주면
되잖아~~ 당연히 보상은 저~ 밑에 꼴지랑 별반 차별? 없게 ㅋㅋ 그 형님들은 자기가 1등한것에 
만족하니까~~

자, 지금 네크로폴리스는 걍 명분없는 학살만 있다. 이것이 게임유저의 정신세계에 
어떻게 영향이 끼칠까!!?? 의문이다. 그래서 캐릭이름을 랜덤으로 입장시켰나??? ㅋㅋ
그래서 게임에 장인정신과 철학이 있어야 된다.

착각하지 말자 NC야!
유저가 학살당하면 "아~ 나도 현질 우라지게 해서 저 넘들 학살해야지!" 이럴까!?
아니야 "더러워서 네크로폴리스 안하다." "더러워서 게임 접는다. 대충 이런쪽이다." ㅋㅋ


2. 많은 유저가 다 같이 즐겨야 한다~

설명) 지금 네크로폴리스 콘텐츠에 한가지만 바꾸면 아주 흥미진지하고 엄청난 호응을 
얻을것 같은데? "우왕 이거 잼나네~~ㅋㅋ"  ---> 이런 반응나오려면 딱 한가지만 바꾸면 되는데

지금 네크로폴리스에서는 그대로 하고, 딱하나! 
그 하나는 걍 모든 캐릭의 능력치를 다 똑같이 해 놓으면된다. 
그럼 게임은 노력? 컨트롤 위주로 가겠지!! 조금의 운과 실력이 좋은 놈이 1등하는 구조야~
이 얼마나 당연하면서 자연스런 현상이냐~

리니지게임에서는 볼수 없었던 콘텐츠가 아니냐~ 
스킬도 각 직업에 맞게 필요한 스킬만 딱 정해서 주고 모든 능력치를 특정한 랩에 맞추어서
하면 다 같이 공평한거 아닌가? 이 콘텐츠는 실력으로 뽑는 콘텐츠라~

그럼 모든 유저들이 재미있게 참여하지 않을까? 조금의 운과 실력으로 
판가름하는 네크로폴리스 던전!!! 

왜 게임을 이렇게 만들지 못할까? 또 전통이냐? 현질 많이 하는넘 1등 먹어라는게.
드뚝으로 모조리 머리를 꽁냥꽁냥 때려주고 싶네~~

공성전도 참 할말이 많다만 공성전 처음 만든지 몇년째인데 오늘날 이따구로 만들어 놨는지 ㅋㅋ
라인이 성을 먹는다! 그놈의 전통전통 !  에라 똥통이다. NC야~

린M레볼레션 이라는 게임이 있다. 그 콘텐츠에서 제일 재미가 있었던게 요새전(쟁탈전)??
이름은 잘 모르겠는데 필자는 그 곳에서 요새 먹는 최종 각인을 2번이나 성공했다. ㅋㅋ
이 허접한 내가 ㅋㅋ 그것도 궁수로 .. 왜? 누구나 똑같은 능력치로 겜을 하기 때문이다.

시작하기전 누구는 전략과 전술을 얘기해 준다. 그리고 누구들은 전술에 맞게 
팟으로 행동한다. 서로의 성문이 하나씩 깨진다. 밀고 밀리는 공방전이 시작된다.
한 거점을 점령하고 나머지는 밀고 나간다. 그리고 승리로 이끈다. 이런 재미가 진짜 재미 아니냐??

용캐가 난민들 학살하는게 재미가 아니라~~
저기 밖에 나가서 개미들이 줄지어 다는데서 개미를 확살한들 뭔 재미(의미)냐?
화풀이밖에 더되냐?



# 해결책

지금도 늦지 않다. 빨리빨리 업뎃해서 다시 네크로폴리스 던전 내 놓자~
간단하잖아~ 

랩을 몇랩으로 다같이 맞출지
주요스킬은 각각의 직업에 따라 어떤것만 골라 할지

조금의 테스트를 해봐야 특정 직업만 1등하는 일은 없을 것으로 안다.
NC야 노력과 일다운 일을 하자~  

지금 모든 콘텐츠가 과금러 위주인데 한번 정도는 모두다 참여하는 
공평과 차별이 없는 네크로폴리스 던전이 되는것도 좋은거 아니냐~

과금 패키지부서만 칭찬해주지 말고 
개발부서에 게임다운 게임을 만들게 철학과 책임감을 심어주자~

NC야 전통은 똥통에 쳐박아 놓고 장인정신과 철학으로 돌아오라~


-끝-

추천3개 꼭박자~ 그래서 NC관계자나 택진형이 알게하자~ ㅋㅋ

세번째 시간은? 병맛 게임UI 이다.


*세번째 시간에서 보자~~ 제발~~


PS) 오해하지 말자~
음~ 이렇게 긴글을 적는게 아직 애증이 많아서 그런거 알제? 
관심이 없으면 욕만 짧고 많이 하겠지 ㅋㅋ
애정이 있으니 하는말이니 제발 기분나빠 하지말고 새겨 듣자~
다 피가되고 뼈가 되는 말이다. 
뒤에는 당근도 줄테니 너무 서운해 하지 말자~ NC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