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카직스는 프로 게임 씬과 일반 유저 게임 씬에서의 차이가 너무나도 명확했습니다.
'고립' 상황에 놓일 경우의 대처방안, 상대 팀에 카직스가 있을 경우 대처 방법. 프로씬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챔피언이었죠.

그래서, 카직스에게 색다른 변화를 주어 프로씬과 일반 씬에서도 적절한 균형을 찾아볼 수 있도록 변화를 시도해봤습니다.


패시브 - 보이지 않는 위협

카직스가 적의 시야로부터 노출되지 않으면 활성화되며, 고립된 적을 표시해줍니다.
활성화되면,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시 대상에게 20 ~ 140 + (0.4 추가) 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간 99% 둔화시킵니다.

고립 : 주변 400 범위 이내에 아군이 없는 적을 표시해줍니다.


피해량과 둔화 변화, 그리고 고립 범위가 420 -> 400 으로 감소했습니다.



Q - 공포 감지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마나 20소모
사거리 350

카직스가 대상에게 30 / 65 / 100 / 135 / 170 + (1.1AD)의 온힛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시전시, 대상에게 다가가며 70 / 140 / 210 / 280 / 350 + (1.8AD)의 온힛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 기본 공격과 공포 감지의 사거리가 50 증가하며, 피해량의 1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시전시 공포 감지 쿨타임이 1초 감소합니다.


온힛 피해로 변경하여, 각종 아이템과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적용시킴으로써 카직스의 순간적인 폭발력을 증가시켰습니다.
피해량의 15%만큼 체력을 회복하는 효과도 추가되었습니다.


W - 공허의 가시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마나 50 / 55 / 60 / 65 / 70 소모
사거리 1000

가시를 세갈래로 발사하여 적중하거나 사거리 끝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0 / 120 / 160 / 200 / 240 + (1추가AD) 의 물리피해를 입히고, 카직스가 폭발 범위 내에 있으면 체력을 60 / 90 / 120 / 150 / 180 + (0.5AP) 만큼 회복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적중시 대상의 이동속도를 1초간 45% 감소시킵니다.

가시 어깨 진화 : 대상 최대 체력의 6 ~ 8% 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이 고립 상태가 아니어도 둔화가 적용되고, 고립 대상에게 적중시 둔화율과 둔화 지속시간이 두배로 증가합니다. ( 추가 피해는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

기존에 공허의 가시 스킬은 진화하지 않을 수 없을 정도로 비 진화 상태와 차이가 심했습니다.
비 진화 상태에서의 메리트를 높인 대신, 진화 상태와의 격차를 두어 진화에 대한 메리트를 남겨두었습니다.

E - 도약

재사용 대기시간 22 / 19 / 16 / 13 / 10초
마나 50 소모
사거리 700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0 / 90 / 120 / 150 / 180 + (0.4추가AD) 의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 도약 범위가 300만큼 증가하고, 킬이나 어시스트 획득시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고립된 대상에겐 대상으로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0.5추가AD) 의 추가 물리피해를 입히며 쿨타임이 65% 감소합니다.

도약의 경우, 기존에 진화를 하지 않아도 상관없다 라고 할 정도로 진화에 대한 메리트가 없었습니다.
한타 페이즈에서 날개 진화로 인한 이득을 볼 수 있는 상황이 자주 나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날개 진화에 대한 메리트를 증가시키고자, 고립 대상에게 날아오는 카직스의 공포감을 증가시켰습니다.


R - 공허의 습격

재사용 대기시간 100 / 80 / 60초
마나 100 소모

기본 지속 효과 :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시 : 1.25 / 1.5 / 1.75 초동안 카직스가 은신하면서 보이지 않는 위협을 활성화시킵니다.
은신중에는 이동 속도가 40 / 45 / 50 % 증가하며,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첫 사용 후 10초 안에 다시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2회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감각 진화 : 평상시 고립 범위를 350으로 감소시키고, 공허의 습격 시전 가능 시간이 15초로 증가하며 이 동안 고립 범위를 250으로 감소시키고, 공허의 습격 사용 가능 횟수를 1회 증가시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라고 하기엔, 기존의 진화는 너무나도 밋밋했습니다.
또한, 레벨링 차이도 전혀 없었죠.
공허의 감각을 진화시키는 내용으로 변경하여, 카직스가 고립된 대상을 사냥하는 이미지를 더욱 강화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