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퀸 위주로 하는 퀸플레이어고

시즌 3엔 퀸으로 다이아 2까지 찍는등

챔프에 한계는 없다고 생각함


공략에 이렇게해라 하고 뭉뚱그려지게 설명했지만 솔직히

내가하는 플레이를 일일히 설명하기힘들고 특정상황마다 템빌드와 플레이방식이 갈리기때문에

공략을 본다해서 퀸이좋다! 무조건해라! 이런게아닌 좀 자세하게 설명하고자해서 챔피언 운영 노하우에 글적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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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퀸이란?

퀸은 원거리 챔피언으로 사거리 525에 추가피해 , 실명 , 시야 확보 , 돌진기 or 생존기 , 그리고 근접전사 발러

스킬을 가지고있는 원거리딜러임

이 챔프는 봇에서면 매우 힘듬

일단 원거리 딜러지만 근접폼을가지고있고 사거리가 긴편이 아니라 라인전단계에서 힘든편이고

퀸같이 사거리짧은 시비르 그브와 달리 푸시력이 구지며

유틸성또한 시비르보다 낮아서 원딜로는 기피되는게 현실임

하지만 라인을서면 그이야기는 달라짐

일단 Harrier(매사냥) 임 매사냥의 기본적인 매커니즘은

1. 퀸이 마지막에 때린대상

2. 피가 없는

3. 챔피언

라인은 1:1  이기때문에 범위에만있으면알아서 딸피미니언과 챔피언에 생김으로

막타챙기기와 견제가 쉽고 적의 맞딜시 실명을통해 어느정도 딜교에서 우위를 볼수있으며

시야 확보로 갱킹 땅굴등을 체크가능하고

무엇보다도 Vault(공중제비) 표식을 만들어서 견제가 가능하고 생존기로 써도 사용이가능하구

라인에서면 좀더 자유로운 퀸이될수있음

봇라인전같은경우는 2:2 기때문에 제약이많지만 1:1인 라인전 상황은 강력한패시브와 스킬연계로

보통 라인전을 이기는편임


2. 발러란 ?

퀸의 꽃이자 근접전사인 발러임

원거리딜러로써의 퀸을 사용하면 발러는 생존기 혹은 그냥 1:1 상황 라인전 갱호응

봇 2:2 싸움 그리고 라인복귀용 등 발러를 100% 활용하기가 힘든편임

근접으로 바뀐다! 이건 원거리딜러에게 계륵같은 존재니까

하지만

라인퀸은 발러라는 챔프를 100% 아니 1000% 까지 사용이가능함

1. 빠른이속기반 강력한로밍

2. 궁극기해제 (공습) 을통한 폭딜과 뛰어난 맞딜능력

3. 강력한 스킬셋 + 이속으로 라인혼자먹는 딜러짜르기좋음 암살능력

퀸 을잘한다! 라는말보다 발러를 잘한다! 라는 말을 들을수있게해야함

퀸은 라인전에서 이득을 보기위한 발판이라면

퀸과발러의 발러는 이제 게임을 운영하고 주도권을 잡게해주는 그런챔프임 

퀸으로 운영하는게아닌 발러로운영한다 그리고 발러가없으면 보조원거리딜러 혹은 백도어로 하는게좋음


기본적인 초반 운영

1~5 렙 구간

퀸같은경우는 초반에 표식으로 인한 엄청난 견제능력과

실명을통한 맞딜에서의 우위 그리고 근접시 살아나가기 쉬운 공중제비로 탑라인전에서 이득을 보기쉬움 

같은 짤캐가 아닌이상 일방적으로 짤을넣기가 쉽고 무엇보다도 시야확인으로 땅굴은 거의 불가능

1~5렙 구간에 라인을 펑펑밀면서 적을 타워안에넣고 실명 + 표식평 콤보로 피를 지속적으로 깎는게중요함

물론 3렙에 탑 역갱요청 후 푸쉬가 제일중요

탑에 어떤 챔프가오던 초반 2:2 는 지지않기때문에 무조건부르는게좋음.

 


1렙 부터 라인푸쉬 그리고 막타를 먹으러 올때 e평 견제가 포인트


궁극기를 배운후 중반운영

궁극기를 배운후에는 로밍 그리고 암살 그리고 합류 이 3가지가 포인트임

발러의 엄청난 기동성기반 으로 로밍암살합류 이 3가지를 머리속에 숙지하며

근처에서 싸움이일어나면 상대 탑라이너보다 훨씬빨리 도착해 판도를 뒤집을수있다는거

궁극기인 발러는 아끼면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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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편에서 찾아뵙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