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이거 진짜 노답이네 어떻게 이겨야할까?" "아 한번만 끈어먹으면 이길거같은데...."

필자는 이런적이 정말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럴때 이길수있는 방법 현실적인 방법을 제시할까합니다.

 

방법은 시야장악을 이용한 끈어먹기인데요.

보통 라인전페이지에서 와드토템 장신구를 5명다 이용하는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라인전이 끝난후에 최소3명은 렌즈로 바꿔줘야합니다. 그리고 핑크와드도 최소 3명은 사줘야합니다.

 

이렇게할경우 몇가지 경우에 따라 핑크와드를 박아줘야하는 위치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빨간색:렌즈 핑크색:핑크와드 녹색:시야와드)

 

1. 바론쪽 시야장악 낚시

 

 

이렇게 와드들을 박은뒤 상대가 와드를 혼자박으러 온 경우나 상대가 와드를 모두 소모해서 와드없이 걸어들어와서 시야를 확인할때 한명씩끈어먹든 깜짝 이니시를 걸던지하면됩니다.

 

(*저 위치에 핑크를 박는 이유는 상대가 현실적으로 박을수 있는 와드위치에 핑크를 박는것입니다. 상대가 박아도 지울수있기 때문이죠.)

(*렌즈로 지운위치에서 숨어있어도 좋습니다)

 

2.상대 바텀라인에 미니언웨이브가 몰려올때

 

 

상대의 바텀 1차포탑이 밀려있고 바텀에 미니언 웨이브가 몰려갈때 상대는 이웨이브를 먹으려고 올경우입니다.  핑크와드쪽에 숨어있다가 짤라먹으시면 됩니다.

 

3.라인전이 끝난후 우리팀에 불리할경우 꼭 박아야하는 핑와위치


 

최소 이 두위치에는 핑크를 박고 상대에게 시야장악을 당하지 말아야합니다. 이 두곳은 마저 내준다면 운영으로 이길수있는 최소한의 여지가 사라지는 곳입니다.

 

이 두위치를 무시한채 상대가 억지로 들어온다면 와드를 박으러 오는 상대를 짜를수도있고 포킹과 그랩할 각도 생깁니다.

 

4.2차타워가 모두밀린체 상대가 억제기 앞 타워를 압박할때


 

저 두위치에 박음으로서 상대의 포킹각과 그랩각을 좁힐수있고 우리가 역으로 포킹과 그랩을 이용해 역전할수도 있습니다.

 

저 두위치에 핑크를박고 라인 클리어링만 한다면 상대가 바론을 먹을경우 최대한의 시간을 끌수있습니다.

 

(*핑크와드와 렌즈는 최소 정글러,서포터,그외에 스플릿 푸시를하지않는 라이너한명이해주면 좋습니다.)

 

이처럼 시야장악은 라인전이 끝난후 가장중요한 요소라고 생각 됩니다.  불리한 게임도 얼마든지 시야장악을 통해 역전할수있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시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