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전

 

1. 패기있게 딜교를 하자

- 롤은 패기의 싸움이다. 물론 적 논타겟cc를 피하기위한 무빙+미니언의 뒤를 잡아야한다.

딜교를 하면서 cs까지 잘먹는다면 좋겠지만 cs를 몇개 놓쳐도 딜교가 성공적이라면 손해는 아니다.

 

2. 선2렙 타이밍

- 무조건 서포터와 함께 라인을 민다.

서포터가 cs먹어도 상관없다고 말하자.(센스있는 서포터라면 막타만 남겨줄만큼 다패줌)

그리고 무조건 선2렙을 빨리찍게될수밖에 없는조합(케틀쓰레쉬등)이면 너무빨리밀지말고 적당히 밀어서 다음웨이브를 중앙부분까지 오게끔 프리징해두었다가 2마리먹었을무렵부터 앞무빙을해서 상대방을 압박하고 2렙을찍으면 cc명중 = 스펠or 킬 상황을 만들어내자.

 

3. 적과 나의 강한타이밍을 알자.

- 예를들어 우리바텀이 베인 쓰레쉬고 적이 미포 레오나라고 해보자.

베인으로써는 미포는 절대적으로 이길수가 없지만 라인전에서 이길 각이 한번 나온다. 바로 1레벨.

그리고 쓰레쉬와 레오나는 1레벨에 쓰레쉬가 부쉬들어가자마자 레오나에게 맞는각이 나오지않는다면 레오나는 쓰레쉬를 견제조차 하기 어렵다. 원거리와 근거리의 기본적인 태생문제.

그러므로 1레벨에 베인 쓰레쉬가 강하게 압박을 넣는다면 미포 레오나 봇듀는 베인이 미포에게 카운터맞는관계다보니

맞다이를 넣어주다가 어어?하는사이에 죽어버리거나 스펠을 뺄수 있다.

물론 적이 맞다이를 넣지않고 뒤로빼면 선2렙을 가져와서 더욱더 강한 압박을 해줄수 있다.

 

 

4. 집타이밍

- 왠만하면 상대방을 먼저집보내고 라인을 타워까지 밀어넣고 가는게 좋으나 여의치않다면 대포미니언라인까지는 클리어하고 가는게 좋다.

 

5. 라인전을 졌을경우

- cs조차 먹기힘들다면 서포터를 정글러에게 붙여주고 자기는 정글에서 파밍하며 1차타워가 부숴질때까지 기다린다.

물론 개악마같은새기들이 무한프리징하고 서포터까지 미드로 올려보내는 새기들도 있는데 그렇게되면 게임이 터져버리게되므로 적서포터가 없어졌을경우 정글러와 서포터를 바텀으로 다시 호출해서 타워를 밀어버린다.

 

 

6. 라인전을 이길경우

- 자기팀이 비등비등하거나 이길경우에는 무한프리징을 하며 바텀타워를 고의적으로 깨지 않는다.

자기팀이 지고있다면 빠르게 타워를 부숴버린후 다른라인으로 출장가서 모든타워를 부숴버린다

 

7. 미니언과 부쉬플레이

초반에는 원거리미니언 3마리가 두번만 챔피언을 때려도 평타한대급 딜링이기때문에 미니언이 누가많으며 누가 들어가게 되는 관계인가를 잘 파악해야한다.

레오나, 쓰레쉬등은 들어가는 싸움을 하게되므로 필연적으로 미니언의 어그로가 끌리게되는데 이를 근처에있는 부쉬로 숨었다가 나타남으로써 풀어줄수 있다.

특히 대포미니언이 있을때는 들어가는 싸움은 자제하는것이 좋다.

그리고 영혼의 맞다이에서 적에게 어그로가 몰렸다면 적이 부쉬시야가 없다는 가정하에 부쉬로 점멸을 타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적은 어그로를 몰아서 피를 낮춘 자기를 잡기위해 따라오면서 아군서포터, 미니언에게 두들겨맞다가 순간적으로 역전이나올수도 있으며 맞점멸로 따라와서 죽여버린다 해도 정글러의 개입이란 변수를 만들어뒀기때문에 그렇게 손해는 아니다.

 

한타

1. 포지셔닝은 무조건 아군에게서 미니언이 몰려오는 길이보다 약간짧게끔한다.

- 이렇게 포지셔닝을 해도 비등비등한 상황에서도 물려죽기 쉬운게 원딜이다.

최대한 아군과 떨어지되 딜로스를 날정도로 거리를 벌리진 않는다.

 

2. 이동기

- 누가봐도 아군이 이겼고 한타는 종료됬다고 생각하지 않는한 왠만하면 앞으로 이동기는 사용하지 않는다.

적이 두명이상 생존해있다면 cc맞고 증발할수도 있기때문이다.

 

3. 딜러? 탱커? 누굴때리지?

- 아래 그림은 미드중앙과 바론사이다.

이럴경우 적의 탱커+브루져라인이 자기에게 돌진하기 쉽기때문에 앞라인부터 정리해준다. 물론 이즈리얼같이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원딜러의 경우 이동기와 점멸등을 통해 적의 딜러진을 급습해도 된다.

 

 

  •  

    이럴 경우 자기자신은 벽너머에 있기때문에 적의 탱커로부터 상대적으로 안전하기 때문에 벽너머에서 시야차폐를 이용해 적 딜러를 공격해준다.

    적이 나의 위치에 와드가 없는한 나는 부쉬플레이를 하는것마냥 적의 딜러를 일방적으로 공격할수있다.

    그렇지만 르블랑등 벽너머를 넘어올수있는 누커들이 있다면 포지션을 아군의 뒤로 잡아줄 필요가 있다.

     

    결론은 적딜러를 공격할수 있다면 적딜러를 공격하는게 최상이라는것.

     

    3. 한타가 끝난후

    - 아군이 졌다면 재빨리 후퇴한다. 적과의 거리가 멀어져있다면 아군의 타워로 밀려오는 미니언들의 체력만 적당히깎아내주고 도망치고 계속 추격해온다면 혼신의 무빙으로 적의 논타겟을 피해주며 도망간다. 하지만 붙잡히면 디지는건 매한가지다.

    아군이 이겼다면 바로 오브젝트, 타워, 억제기들의 우선순위를 매겨 오더를 내린다.

    만약 아군이 이겼는데 라인이 전부 좋지않다면 몇명은 라인을 보내 라인클리어와 함께 1차타워를 밀어내며 나머지는 버프, 드래곤을 획득한다. 라인이 좋고 대포미니언까지 오고있다면 억제기까지 밀어내버릴수있다(부활시간 체크)

    그외에도 미리 2차타워를 밀어놨다면 적의 억제기를 부수고도 바론까지 획득할수 있는 시간도 있다.

     

    중후반부에서는 라인이 좋지않다면 과감하게 바론오더를 하는것이 좋다.

     

     

    이렇게써도 추천안할꺼다암

     어라 왜 메인에올라와있지; 암튼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