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샨 템 룬 라인전 정보 공유합니다.

1 템트리

솔직히 아크샨은 챔프 자체가 좋아서 템 그 어떤거 가도 좋음 다만 치명타 빌드는 안됩니다. 본인 추천 템트리도 두가지로 나뉘는데 각각 운영법도 다릅니다.

스태틱 마최 or 몰왕 구인수 -> 이후에 몰왕 마최 크라켄 고속연사포 도미닉 필멸자 가엔 중에 선택하고 풀템 나오면 스태틱은 팔아서 다른걸로 바꿈 보통 팔고 가엔 쓴 담에 다른 템 다시 선택하는거 같아요

크라켄 마최 or 몰왕 구인수 -> 이후 템은 위랑 동일합니다.

구인수를 가는 이유는 최근에 아크샨 성체랑 방어력 올려주고 성장 공격력 깎은 패치가 있었는데, 이걸로 치명타 빌드는 거의 글러먹은것 같고 발분 갔을때 말리게 되면 아크샨 패시브 + 온힛의 괴랄한 딜이 안나와서 이제 무조건 구인수 채택합니다.

각각 운영법은 스태틱쪽은 무조건 사이드 비면 사이드 클리어 싹 해주고 지구 끝까지 민다 마인드보다는 먼저 선푸쉬 하고 미드 근처로 올라가주는 느낌? 스태틱 자체 딜링이 너프가 많이 되기도 했고 크라켄보다 밀려서 굳이 성장 압도적인게 아니면 사이드 1:1 2:1 상황 안만드는게 좋아요.

크라켄쪽은 선푸쉬하면 좋은데 클리어가 스태틱보다 느려서 1:1 쌈각 봐줘도 좋고 각이 안나오면 대충 밀고 미드 근처로 갑니다. 스태틱이 아무리 너프먹어도 전 특정 상황 제외하면 스태틱 고집할 것 같습니다. 불리한 라인전이나 사이드를 쌩깔수 있어요


2. 룬

이것도 두가지로 나뉘는데

집공 침착 민첩함 최후의 일격 - 뼈방패 보호막 강타 or 철거

집공 침착 민첩함 최후의 일격 - 우통 신발 외상 중에 2개 고르기

라인전 빡세다 (이렐 야스오 키아나) -> 결의 들어줍니다.

라인전 할만하거나 굳이 1:1 상황 안 만들고 싶다 -> 영감 들어서 중반 이후를 봐줍니다.


3. 라인전

아크샨 날먹 같아도 진짜 라인전 디테일 중요합니다. 잘 지키면 날먹 가능함

1레벨 패왕이라 어지간한 챔프 상대로는 딜교각 나오면 해줍니다 -> 딜교 안당해주면 밀려난거 근거로 무조건 선푸쉬 1웨이브 밀어 넣습니다. 딜교 당해주면 같이 피 깎이는데 결국 아크샨 선공이 많아서 미니언 어그로 받고 웨이브 밀어 넣습니다. -> 선 2렙 가져오고 슬로우 푸쉬 해줍니다. 여기서부터 챔프별로 딜교를 해야하는지 갈리는데, 아직 미숙하시다면 무리하게 딜교 안해주고 슬로우푸쉬로 대포웨이브까지 밀어넣으면 베스트고, 와딩이나 갱같은 상황으로 밀려나야한다면 무조건 대포웨이브 혹은 그 다음이라도 밀어야 합니다. -> 집 가서 도란검 혹은 수확낫 사주고 텔복귀 합니다 아마 다음패치부턴 도란검 고정으로 살 듯 하네요 -> 이후 라인전은 템 앞서고, 아크샨 특유의 선공권으로 압박해주는데 이것도 챔프별로 다르지만 이렐 야스오 제외하곤 어지간하면 아크샨 우위입니다. 상성도 대충 아래 써드릴게요


4. 챔프 상성

헬 - 이렐 야스오 (전 둘 중 하나 벤합니다)

어려움 - 니코 아지르 키아나 (상대법 모르면 시간 좀 지나면서 아크샨이 쓰레기가 됩니다. 꿀팁은 니코 아지르 상대로는 무조건 선푸쉬, 1렙 딜교 무조건 걸어서 안당해줘도 이득 당해줘도 이득인 가불기를 겁니다.)

조금 어려움 - 조이 카시오페아 오리아나 탈리야 (얘들은 상대 갱킹만 없다면 이길 수 있는데 메이지들은 보통 정글이 봐줘서 조금 어려움으로 했습니다.)

보통 ~ 쉬움 - 나머지 전부입니다. 아크샨은 손만 되면 이렐 야스오 제외하고 전부 뚜들겨 팰 수 있습니다. 
인덱시님같은 초고수는 이렐킹 상대로도 잘하던데 전 이렐 야스오는 라인전에서 그냥 반반 가겠다는 마인드로 합니다. 평범한 손으로는 못 이겨요


티어는 전시즌부터 쭉 마스터였고 아크샨 입문하셔서 질문하면 받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