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지르의 목표 프로씬 픽/밴률은 50%이며, 올해 남은 기간 동안 내내(롤드컵도 포함) 아지르는 늘 이 정도 상태를 유지시킬 계획이라고 합니다. ("…Azir at ~50% presence for the rest of the year.")

이보다 낮으면 버프되며, 이보다 높으면 너프됩니다.

(달리 말하면 늘 프로씬 픽밴률 50% 정도는 차지할 수 있는 꾸준한 픽 정도로는 남긴단 의미기도 합니다. 현재 아리가 60%.)


2. 현재 LCK에서 아지르의 픽밴률은 적정치인 50%를 한참 초과했으므로, 이 상태라면 아지르는 조만간에 너프됩니다. 다만 너프 또한, 어디까지나 딱 프로씬 픽밴률 50%에 맞출 정도만큼만 너프를 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상대적으로 그리 큰 너프는 아닐 것입니다.


3. 프로씬 픽밴률을 50% 언저리에서 유지시키는 동안, 솔로랭크에서 아지르를 활용하는 유저들에게는 가능한 한 피해가 가지 않고, 최대의 성능을 보장하려고 노력 한다고 합니다.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때문에 버프와 너프가 함께 섞여들어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초반 너프 + 후반 버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4. 관련한 언급입니다. : "저희의 향후 방침은 아지르가 최종 프로씬 픽밴률 50%에 도달할 때까지 최대한 많은 성능을 공급하는 것이며, 남은 시간 동안 아지르가 그 정도의 대회 픽밴률 근처를 계속 멤돌도록 유지시키는 것입니다. 저희가 원하는 것은 과정 중 버프를 하든 너프를 하든 상관없이, 일반 솔로랭크에서 아지르를 즐기는 유저분들에게는 최대한의 승률과 접근성을 보장해주는 것입니다.("…So now it's just giving as much satisfaction power as possible until we hit that eventual 50% pro presence Azir and just revolving door balance him to that number for the rest of time. The hope is that he can be much more accessible and most players can win more games while on either side of that balance shuff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