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 한달이 다돼가는 골드 논란인데 대응없는거 보면

사측은 잡을 생각이 없거나 적정가보다 높다고 생각하는거 아님?

차다리 골드 가치에 연동되는 재화의 독립을 요구하는게 맞다고 본다

강화에 들어가는 골드자체는 넉넉한게 맞으니

배럭 기본 개념을

골드 앵벌 -> 재료 구매 가 아닌

골드or재료 선택지를 통한 폐지수급 개념에 가깝게

또는 골드를 낮추고 합리적인 재료수급 지원

두가지 중 하나는 해줘야 된다 봄

아바타or더보기 같은 경우는 크리스탈이라는 캐시에 근간을 둔 상품이기에 어떻게 조절하든 사측 재량이고
악세등 소위 득템류 아이템은 골드변동+기호에 따라 변동 되는건 당연한 이치라지만

다른게임 레벨업 개념이라 볼 수 있는 강화가
동일한 시간을 투자했는데
누군 한달전에 시도해서 10렙
누군 이주전에 해서 5렙
혹은 오늘 했더니 1렙의 효율을 가지는건 너무 기형적이잖아

그러니 골드로 모든걸 묶는 방식 집어치워
니들 그거 컨트롤 할 역량 안되는거 뽀록났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