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아는 레이드 특성상 1목숨 클리어해야되는 게임인데

죽을때마다 리트 했던 지표들은 무시되고, 마지막 클리어 시 지표만 인정되어서 가족사진에 떠버리면
꾸준히 안죽고 잘해왔던 팀원은 가족사진 뜨지도 않고 딜량 지표에 의해 오히려 박탈감만 생겨 앓는 소리만 하게 된다고 생각함

예를들어 '딜쎈'/'딜적당,체방적당' 이렇게 딜러가 구분되어있고
많이 죽은 횟수 : '딜쎈' > '딜적체적' 라는 가정하에

기존 시스템대로라면, 결국 마지막 트라이 지표인 '딜쎈' 캐릭만 밑잔이 뜨는거임

반면, 누적지표로 가족사진이 뜬다면, '딜적체적'들이 가족사진에 뜰 기회가 생기는거임

만약에 모두가 안죽고 잘했으면 순리대로 딜쎈 캐릭들이 밑잔 받는거고


mvp개선 전에 지표가 이런식으로 떴었던건 알고 있엇는데, 레이드 시작 전 잡몹잡는 딜량도 뜨는게 오바였고
보스몹에 대한 지표만 인정되는 식으로 가야된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