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원넣어서 이펙트로 포인트주는 방법




이미 3차에서도  슈샤 판금갑옷들은
화염이팩트가 존재함




5주년 공모전 당시에도
헤일로 <- 이컨셉이 엄청핫했는데

결국 3주년 실린 전설 아바타에도 광원led를 적극적으로 넣어줬음




애니츠도 황금아지렁이나 반짝이큐티클 있음
이런 사소한디테일이 진짜  아바타에 생동감을 추가해주는 
중요한 요소임



무기같은경우도 

"편견을 버려야함"


애니츠
-> " 건틀렛" 이라는 키워드에 갇혀서 
      아이디어를 너무 제한적으로 쓰고있음




격투가컨셉의 건틀렛을

예시로 가져온 이미지는 조금 과한편이지만
이런식으로 날개형태로  또다른 장착아바타처럼 효과를 줄수가있고





톤파형식 날붙이 



카림빗같은 사소하지만 
다양한 컨셉으로 커스터마이징할수있는 재미를 만들어낼 기회가 되는게 공모전임



쉽게말하면






짧은 택티컬단도끼를 쓰는  리퍼나


낫을메고있는 서머너/소서라던지
이무기는 이 직업만 해야해 

<- 같은 컨셉에서 벗어나서  
다양한 선택지를만들수있는 좋은기회임





진짜 좋았던게 5주년 데런이었음

단검-> 카마 (롤아칼리 무기) 를 사용하는 리퍼라던지
방망이를 멘 블레이드나



데모닉 글레이브 -> 원형 차크람으로 
아예 컨셉을 비틀어버려

훨씬 풍부해지고 임팩트넘치는 작품을 만드셨음







혹은 무기에 + 컨셉을 조합해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넣는법도있고



낫을휘두르는 버서커 / 날붙이 총을 휘두르는 데빌헌터, 건슬링어

컨셉부터 연출까지 
컨셉+@조합은  

작품을 더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가져다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