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은 1단계어둠의 레기오로스를 디스트로이어 시점에서 공략하는 방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싸늘하게 식은 두 시체


먼저 망치여러분 망치망치! 게임닉 솜망치 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레벨 50을 지금쯤 찍었지만 레이드를 제대로 돌지
못하여서 골머리를 썩고있을텐데요, 조금이나마나 도움을 드리고자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우선, 본격적으로 레이드에 입장하기에 앞서 준비해야할 준비물이 몇가지 있습니다.

1. 아이템 레벨 최소 290이상
2. 스킬 정비하기
3. 50레벨 달성하기
4. 배틀아이템 챙기기

이렇게 네가지는 꼭 손보고 가셔줘야 합니다.
특히나 스킬의 경우, 여러분들이 인던에서 [인듀어 페인]과 [아이덴티티스킬(z)]로 버티며 잡는 방법은 버리셔야합니다.
왜냐하면 가디언 레이드는 쓸 수 있는 물약이 5개로. 그것 배틀 아이템으로만 한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어떻게보면 PVE용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1. 아이템 레벨 최소 290 이상]

아이템 레벨이 낮으면 아무리 딜을 열심히 넣어도 클리어 하기 어렵습니다. 만약 갓 만렙을 찍어 템렙이 낮다면,
베른 북부 [고르곤의 둥지 하드] 를 도시고 템레벨 275를 맞추시어 [엘베리아 하드]를 가셔서 파밍하시길 권장합니다.
혹은 실리안의 지령서로 갈 수 있는 탑 [타워 오브 쉐도우]에 가셔서 파밍 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290을 맞추셨다면 다음은 스킬을 조금 손 봐줍시다.


타워만으로 300은 쉽게 뽑을 수 있으니 타워에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2. 스킬 정비하기]

위에 말씀드렸듯이 레이드는 일반 필드 사냥이나 인던 사냥과는 다른 스타일의 플레이를 요구합니다.
그냥 몹을 모아 뚜까패거나,  CC면역으로 뚝배기를 쪼개던 구간은 지나버렸죠.
기본적으로 히트 앤 런 을 기반으로 보스 패턴 사이사이 빈틈을 찾아 딜을 하고 물러나는게 기본입니다.
그 후 무력화 스킬들을 쌓아 그로기를 걸고 정해진 시간에 극딜을 넣는거죠.



이렇게 무력화 스킬이 쌓이고 쌓여 다시 무력화 스킬로인해 그로기가 걸리면 순간적으로 번쩍하며 빛이나 쓰러집니다.
화면 전체가 순간적으로 어두워지기 때문에 자신이 아닌, 파티원이 무력화시켜도 멀리서 확인이 가능 합니다.
그로기가 무척 중요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스킬은 쿨타임 감소/데미지 증가 대신 무력화 증가 스킬을 쓰시는게 좋습니다.
제가 쓰는 스킬트리는 무려 3강 무력화 / 2 중 무력화 입니다. 어디 레기오로스가 안비실대고 버티겠어요?

현재 제가 쓰고있는 스킬트리 입니다. 어디까지나 제 손에 맞는 스킬트리 이니까 그냥 참고만 하세요! 참고만!




[집속 스킬(코어 모으는 스킬]
헤비 크러쉬 / 4레벨 / 1단계 행운의 코어
3단계 추가타가 행운의 코어 영향 받지만 이 스킬의 매력은 빠른 속도 입니다.
괜히 추가타로 후딜 만들지 마세요. 중력장은 데미지 기대치가 낮아 안좋습니다. 빼박 1단계용 코어 수급 스킬.

그라비티 임팩트 / 마스터 / 1단계 행운의 코어 2단계 단단한 정신 / 3단계 의지 강화
후딜 때문에 무조건 의지 강화 찍으셔야 합니다. 2단계는 레이드에선 스턴이 안걸리니 그냥 방어나 찍어줍시다.

점핑 스매쉬 / 4레벨 / 1단계 매력적인 코어
빼박 완소 접근기 + 2코어 확정 수급을 가진 매력적인 스킬. 하지만 3단계 까지도 효율이 별로...

파워 숄더 / 4레벨 / 1단계 치명적인 힘
몰랐는데 은근히 마지막 올려치는 데미지가 쏠쏠합니다. 하지만 미칠듯한 딜레이는 조심. 빙결레기때 이것땜에 많이 맞음

인듀어 페인 / 마스터 / 1단계 중력강화 2단계 고통의 흔적 3단계 숨겨진 고통
무조건 마스터 필수 스킬. 던전에선 5초 증가로 망부석되기. 하지만 레이드에선 무조건 90% 뎀감 입니다.
아마 동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 컨트롤 미스로 인해 도주기가 쿨일때 아주 소중한 생존기 입니다. 1만뎀 들어올꺼 1천옴

[해방 스킬(코어쓰는 스킬)]
사이즈믹 해머 / 마스터 / 1단계 극적인 한방 2단계 초인적인 능력 / 3단계 강화된 약점 포착
고딜+무력화+원거리+범위.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러닝 크래쉬 / 마스터 / 1단계 끝나지 않는 힘 2단계 극적인 한방 3단계 저돌적인 움직임
이게? 하시는 분 있죠? 하지만 좋습니다. 크리터지만 11만. 거의 사이즈믹이랑 어깨를 견줍니다. 더군다나 접근기
딜레이 때문에 안쓰시는 분 계시겠지만, 3단계 찍으시면 다릅니다. 그냥 핵어깨빵 이에요. 무력화는 덤. 완소스킬
쓰실때 꼭 3단계로 써주세요. 2단계 크리가 7만인데 3단계 평딜이 7만임. 크리터지면..? 


점핑 크래쉬로 접근 -> 브레스 회피 -> 러닝 크래쉬로 다시 접근
짤에선 거리가 가까웠지만 더 멀어도 접근 가능 합니다.

파워 스트라이크 / 마스터 / 1단계 견딜 수 없는 힘 2단계 초인적인 능력 3단계 치밀한 타격 
어둠의 레기오스에선 실수로 끝없는 맹공 했는데 기회를 노리고 잘 쓰셔야 합니다. 
파워 스트라이크는 최근에 어스 이터로 갈아탈 까 생각중이긴 합니다. 
왜냐하면 파스 데미지 기대치가 낮은데 어스 이터는 마스터시 빠른발동 +파괴레벨 2 + 무력화 강 이라서.. 


[어둠의 레기오로스 패턴]


자 그럼 이제 본격적인 어둠의 레기오로스 레이드 패턴을 소개 합니다. 
어둠의 레기오로스 일명 흑구(깜레기)는 대부분 패턴이 붙어서 잡기 좋은 패턴이므로 계속 붙어주셔야 합니다.
모든 가디언 레이드는 시작하자마자 랜덤으로 위치해 있는 가디언의 위치를 직접 찾아 나서야 합니다.
또한 일정한 시간이 지나거나 데미지가 누적되면 무적이 되며 전장을 이탈해 다른곳으로 도망갑니다.
이 경우에도 직접 나서서 찾아주셔야 합니다.





너무 아팠는지 도망간다.






어둠의 레기오로스는 이름값 하는지 브레스/레이저에 암흑이라는 상태이상이 걸립니다.
맞을수록 중첩이 되며 시야가 더욱 좁아지기 때문에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안그래도 잡기 어려운데 안보이면 패턴 파악이 안되기 때문에 그냥 쳐맞고 드러누울 수 있어요.




돌진기

발을 앞으로 모았다가 으르르릉 거리며 전방으로 돌진합니다. 맞으면 공중에 뜨며 다단히트로 쳐맞습니다.
쳐맞고 눕게되어 저 기술을 연속으로 맞으면 그냥 손놓고 한탄 하시면 됩니다. 근접으로는 피하기 어렵지 않은편.
차마 스킬 딜레이 때문에 실수했다! 우리가 누굽니까? 갓- 인듀어 페인이 있습니다.


저게 90% 깎인 데미지. 그냥 쳐맞았으면 사망각 입니다.



뒤로 확 빠진 후 브레스
순간적으로 시야에서 이탈하여 광범위한 부채꼴의 암흑 상태이상이 걸리는 브레스를 날립니다.
뒤로 깊게 빠지기 때문에 못보고 눈 먼 브레스를 맞을 수 있으니 매우 주의 해야합니다. 맞으면 암흑에 걸려 시야가 좁아집니다. 이상하게도 생각보다 이펙트 범위보다 넓어 닿지도 않았는데 쳐맞을 수 있으니 꼭 피해줍시다. 가까이 붙어서
공략하면 생각보다 피하기 쉬워요.
그로기로 다운 후 무조건 저 패턴이 나옵니다! 펄쩍 뛰는뒷다리에도 히트하니 조심하세요.



제자리 브레스
대부분 뒤로 빠지는 브레스 (뒤빠브) 이후 연계 합니다. 혹은 두 번 연속으로 쓸 때도 있습니다.
별로 위협적인 패턴은 아니니 그냥 조심하셔서 뚜까패 줍시다.


위협적인 패턴 광역 암흑 레이저
순간적으로 화아아아악! 하는 효과음과 함께 파래지며 몸을 솟구쳐 입에서 수많은 광선을 뿜어냅니다. 맞으면 암흑.
광선은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쏘아대며, 레기오로스의 몸 주변엔 떨어지지 않습니다. 주로 똥꼬가 안전지대 입니다.
하지만 파티원들이 전부 붙으면 오히려 걸리적 거려 맞기 쉽상으로 원거리 캐릭터들은 그냥 피해주셔야 근딜이 삽니다.
하지만 확률적으로 똥꼬에도 레이저쑈가 될수도 있으니 주의. 이 패턴 때문에 흑구는 꼭 붙어서 잡아 주셔야 합니다.


은신
순간적으로 어둠에 몸을 가려 숨어버린 후 튀어 나오며 할큅니다. 다행히 저 손에 맞아도 암흑은 안걸립니다.
저 은신엔 2가지 패턴이 있습니다.
1. 은신 후 바로 튀어나와 할퀴기
2. 은신 후 몇 초 동안 숨어있다가 다른곳 에서 등장하기
1번의 경우엔 공격 할 때의 딜레이를 이용해 피해주시면 되는데, 2번은 서로 파티원이 근처를 수색해야 합니다.
다른곳으로 까진 안넘어가니 근처만 돌아주세요.

그리고 다른 패턴으로 그냥 휙 할퀴기도 있는데 별로 위협적이진 않습니다.
이로써 여러 패턴을 알아보았는데요, 그럼 직접 보셔야 겠죠?



초반에 파티원 분들 싸우는건 공팟이라 어쩔수 없... 저렇게 잘 못 가면 서로 딥빡치니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어찌어찌 깸...


다음엔 빙결의 레기오로스. 백구(빙구)로 돌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