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11-16 04:32
조회: 19,067
추천: 32
디스트로이어 PVP 에 대한 글과 스킬, 팁 (데이터 주의, 움짤 있음)요즘 시간 날 때 마다 주로 '대장전'만 하면서 지내는 디스트로이어 유저입니다. 시간관계상 pvp 굇수님들 보다야 판수도 적고 하지만 나름 저도 재밌게 즐기면서 스킬트리도 계속 초기화 하고 실험 해보면서 pvp를 해왔기에 디스트로이어 pvp에 대한 생각과 몇가지 팁을 적어보자합니다. 덕분에 50레벨 이후 스초비용만 16만 실링이 넘게 나갔네요 ㅂㄷㅂㄷ.. 이건 제 캐릭터창 입니다. ![]() 300.00 맞췄습니다. 어서 빨리 어둠 레기오로스 가고 싶네요.. 이건 오늘자 제 대장전 승률 입니다. ![]() 이제 매칭만하면 고인물 분들만 만나서 매일 조금씩 점점 내려가고 있습니다 ㄷㄷ 이건 제 커스터마이징 입니다. ㅎ ![]() - 디스트로이어가 pvp에서 좋은가? - 3차 보다 훨씬 좋아졌습니다. 그런데 다른 캐릭터들도 좋아진게 많습니다. (물론 팔,다리 잘린 캐릭터들도 있 읍읍...) 저는 이렇게 생각하지 않았지만 3차에서 디트가 pvp 최하위 캐릭터라고 많이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만큼 다른 직업이 디스트로이어를 상대하기 쉬웠단 얘기죠 하지만 이제 그렇지 않습니다. 디트에게 엄청난 스킬 세가지가 생겼거든요! 이제 디트는 좀 다룰수 있다면 pvp 중상위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7 - 엄청난 스킬 세가지는 무엇인가? - 점핑스매쉬 , 파워숄더, 어스이터 바로 이 세가지 스킬의 변화가 디트를 pvp 중상위로 끌어올렸습니다. ㅠㅠ 먼저 점핑 스매쉬 입니다. 1트라이포드 : 마음대로 2트라이포드 : [빠른준비] 재사용대시시간 4초 감소 3트라이포드 : [분쇄] 일반스킬로 변경되며 점프중 공중에서 회전하면 공격한다. 총 100% 증가된 피해를 줌 ![]() <몬헌?> '점핑 스매쉬' 의 [분쇄]는 거의 없는 선딜로, 적이 근접해 있다면 바로 에어본 시켜 버릴 수 있습니다. 쿨도12초(2트라이포드)로 짧고, 판정도 넓고, 이동 속도도 좋고, 경직면역까지 기본으로 달려있어 진입용과 상대 스킬 끊기에 좋은 스킬 입니다. * 팁 1.트라이포드 [분쇄]를 선택할 경우 지점 스킬이 아닌 일반 스킬로 변경되어 마우스 지점까지 점프하지 않고 정해진 거리만을 이동합니다. 그리고 회전후 땅을 내리치자마자 바로 스페이스바로 캔슬이 불가능 해집니다. (분쇄를 안 찍으면 점프후 땅을 내리찍자마자 스페이스바로 캔슬이 가능) 2. 워로드 방패돌진과 영혼의 맞다이를 하면 판정에서 집니다.ㅠ 3. 호크아이한테 함부로 쓰지마세요 크레모어로 반격합니다.. 다음은 파워 숄더 입니다. 1트라이포드 : [단단한 신체] 스킬 시전 중 받는 모든 피해가 30% 감소 2트라이포드 : [목표 완료] 돌진 거리가 3m 증가 3트라이포드 : [분노 표출] 마지막 타격이 망치를 360도 휘두르며 적을 4초 기절시킴 ![]() <총알처럼 돌진하는 디스트로이어를 보십쇼> 디스트로이어가 적에게 순식간에 다가가는 스킬은 '파워 숄더' 하나 밖에 없습니다. 파워숄더는 2트라이포드의 [목표 완료] 돌진 거리가 3m 증가 를 선택하시면 이동거리가 8미터가 되고 이동속도가 꽤 빨라집니다. 그런데 스킬레벨을 10까지 올리시면 이동속도가 더 빨라집니다. (체감상 1.5배, 이유 모름..) 다만 파워숄더는 경직면역조차 없기에 캔슬될 위험이 아주 높아서 주의해야합니다. 상대가 경직면역이상인 스킬을 사용 할 때 절대 파워숄더로 들어가선 안되고 기상기를 써서 일어나는적, 스킬사용이 끝나는 적의 빈틈을 파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디트의 또 다른 이동기인 '러닝크래쉬 10레벨' 얘기를 안 할 수가 없는데요 러닝 크래쉬 10레벨 3트라이포드 [저돌적 움직임] 이 스킬도 8미터를 빠르게 이동하여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선모션이 엄청 길어 상대가 모션보고 그냥 걸어서 피할 수준입니다. 러닝 크래쉬를 pvp에서 쓰시려면 그냥 순간 에어본이나 7레벨을 올려서 기절용으로만 쓰는게 가장 좋습니다. (움짤의 마지막 스킬이 러닝크래쉬) 마지막으로 어스이터 입니다. 어스이터는 섬멸전용 대장전용으로 트라이포드가 따로 있습니다. -섬멸전- 1트라이포드 : [붉은 파편] 바위 파편으로 발생되는 피래향이 50% 증가됨 2트라이포드 : [강인함] 피격이상 면역 3트라이포드 : [바위 폭풍] 휠윈드 ![]() <버서커 휠윈드 보다 좋음> -대장전- 1트라이포드 : [강화된 일격] 해머로 직접 가하는 피해량이 30% 증가 2트라이포드 : [대지충격] 대지에 균열을 만들어 주변의 적들을 2초간 지진상태로 만듬 3트라이포드 : [대지의 분노] 바위로 거대한 해머를 만들어 한번에 내리쳐 100% 증가된 피해를 주고 바위 파편이 비산되어 30% 추가피해를 줌 or [바위폭풍] ![]() <춤추는 인파> 섬멸전은 별로 말 할 것도 없습니다. 피격이상면역인 휠윈드라니...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대장전에서 저는 짧은 선딜로 상대의 스킬을 끊어버리고 공격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강인함] 대신 [대지충격]이라는 지진상태이상 트라이포드를 사용합니다. 3트라이포드 [대지의 분노]를 사용하여 지진에 걸린 상대에게 강한 데미지를 주거나 지진에 걸린적은 피격되면 바로 넘어지는 점을 이용해 3트라이포드 [바위폭풍]을 사용하여 상대를 넘어뜨리고 상대에게 '넘어진 채로 휠윈드를 맞느냐' vs '기상기를 써서 일어나느냐' 두가지 선택지를 줄 수 있습니다. 상대가 전자를 선택하면 데미지를 많이 줄수 있어 이득이고 상대가 후자를 선택하여 기상하면 휠윈드를 바로 끊고 다른 스킬로 또 붙잡거나 넘어뜨릴수 있는 기회가 충분하니 기상기가 없는 채로 또 넘어진 적을 계속 때리시면 되겠습니다. 지진 상태이상 트라이포드는 기회를 잘 보고 써야합니다. 어스이터는 경직면역 조차 없기에 잘못쓰면 바로 캔슬 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이 세가지 스킬은 디트에게 정말 pvp에서 유용한 스킬들 입니다. 아껴주고 사랑해 주세요 - pvp 스킬셋 - 제가 쓰는 pvp 스킬셋 입니다. 267 포인트 점핑스매쉬 10 (중요) 탁월한 변화 - 빠른 준비 - 분쇄 파워 숄더 10 (중요) 단단한신체 - 목표완료 - 분노 표출 러닝 크래쉬 4 (포인트가 더 있었다면 7포인트 줬을 텐데..) 빠른 준비 그라비티 포스 7 (중요) 단단한 신체 - 재빠른 움직임 인듀어페인 3 어스이터 10 (중요) 강화된 일격 - 대지충격 - 대지의 분노 or 바위폭풍 퍼펙트스윙 10 (중요) 강인함 - 날카로운 해머 - 학살의 시간 그라비티 컴프레이션 10 합리적인 선택 - 넓은타격 - 위치이동 중요한 스킬이라 생각되는건 (중요)라고 적어놨습니다. 이 스킬 말고도 다른 스킬에 대해 궁금하신점 있으시다면 댓글에 달아주세영 골고루 다 써봐서 어느정도 대답 해드릴 수 있을겁니다. -디스트로이어의 상성- 제가 생각하는 디스트로이어가 가장 상대하기 까다로운 캐릭터는 호크아이 입니다. 호크아이 >>>>>>>>>>> 배마,인파,기공사 > 그 외 아무리 디스트로이어가 3차때 보다 좋아진 진입기가 생겼어도 태생부터 디트의 천적은 호크아이 입니다. 공략이라고 하기엔 뭐하지만 호크아이의 크레모어 같은 상태이상 스킬들을 스페이스바로 씹고 그 다음엔 무슨 수를 써서든 붙잡아야.. 승산이 있다고 보네요..ㅠ 그래서 제가 컴프레이션을 넣은것도 있구요 다른 직업군 상대는 뭐.. 퍼펙트 스윙으로 카운터 잘 치고 포스나 이터로 잘 붙잡고 하시면 됩니다. - pvp에서 디트 특성은 뭘 올리는게 좋을까 - '인내'와 '신속'이 주가 되고 부가적으로 '숙련'이나 '특화' 가 있으면 도움이 됩니다. - 각성기와 중력가중모드 - 디스트로이어의 각성기는 무조건 기상기가 빠짐 + 모든 면역 상태가 아님 이 두가지 상황이 되었을때 써야 합니다. 안그럼 첫타맞고 굴러서 나가던가 둘째타 맞고 일어나서 이동기로 피하게 됩니다. 모든 면역 상태란 각성기를 쓸 때, 기상기를 쓸 때, 스페이스바를 쓸 때, 계속 얻어맞던 캐릭터 주위에 갑자기 노란색 테두리가 나오면 모든 면역 상태로 에어본도 안되고 상태이상도 안걸리는 아무튼 다 안 걸리는 상태입니다. ![]() <테라 브레이크> 위 움짤 보시면 호크아이가 기상기로 구를때와 디트 각성기 세번째 타 맞고 다운 됐을 때 노란색 테두리가 나오죠? 그게 모든 면역 상태이며 세번째 타에 갑자기 호크아이가 모든 면역 상태가 되는 이유는 계속 얻어맞으면 보정이 들어가서 면역 상태가 돼서 그런겁니다. 그 기준이 딜량인지 타격 횟수인지 잘은 모르겠네요.. 기상기가 빠진걸 보고 각성기를 쓰면 움짤처럼 풀히트를 할 수 있습니다. 웬만하면 더 안전하게 기상기를 뺀후 기절 시키고 쓰는걸 추천합니다. 각성기 모션보고 스페이스바로 피하기가 쉬워서 ㅋㅋ.. 디트가 각성기를 쓰면 중력게이지가 80%~90% 정도 차게 됩니다. 미리 중력게이지를 조금 모아두거나 아님 각성기 쓰고 남은거 채워서 다음 상대가 나오면 중력가중영역 쓰면 됩니다. 중력가중영역 상태에서 z 를 누르면 상대를 앞으로 끌어오니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 <멘탈 부수기> 중력가중영역을 발동하면 디트는 모든 면역 상태이므로 안심하고 돌격하세요 - 팁 - 1. 바로 다운된 적은 금방 일어나지만 에어본 된 적은 늦게 일어납니다. (기상기가 없다는 기준) 만약 '원 맨 아미' 쓰시는 분들은 적을 에어본 시키고 써보세요 안전하게 풀히트 가능합니다. 그런데 디트가 에어본이 그렇게 많지가 않음.. 2. 디스트로이어의 스페이스바 회피기는 이동중에 다른 스킬로 캔슬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잘 사용하면 콤보에도 넣을 수 있고 반격에도 사용 할 수 있고 아주 유용하겠죠 디스트로이어로 pvp 아주 재밌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디트 분들이 더 pvp를 즐기셔서 대장전에 디트의 망치질이 끊이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흑 궁금한거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ㅂ2ㅂ2
EXP
203,858
(75%)
/ 210,001
|















둥당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