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레벨 올리기 힘드신 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제가 카단섭에서 게임하면서 이 정보에 대해 엄청 많은 분들이 모르시길래 혹은 관심조차 없으시길래 작성합니다.




거대버섯 섬을 한번이라도 가보셨다면 이걸 보셨을 겁니다. 생활레벨물약을 교환해주는 NPC입니다. 하지만 이 글을 보시는 뉴비님들은 한번도 드신적이 없으실 겁니다. 관심이 없으시거나 저 시간을 재가면서 겜하기는 너무 귀찮기 때문입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저 입고시간은 '점검'시마다 초기화됩니다.

임시점검, 정기점검, 긴급점검 전부 포함입니다.

몇 시에 점검하건 얼마나 오래하건 상관 없습니다. 긴급점검으로 20
분을 점검하더라도 저건 초기화 됩니다.

초기화가 되면 5개가 리필되고 원정대 단위로 5개씩 교환할수 있습니다. 초기화된 재고를 한 사람이 전부 다 교환할수 있는 겁니다. 그리고 또 점검하면 원정대 5개 제한도 초기화 되서 또 살수 있습니다. 일주일 단위 그런거 없습니다 점검시마다 모든게 초기화됩니다.



각 생활레벨물약 교환처는

채광 - 메테오라 (베르닐 공작석)

벌목 - 거대버섯 섬 (베르닐 원목)

고고학 - 황금물결섬 (베르닐 고대 석판)

수렵 - 메르시아 (베르닐 특수 생고기)

채집 - 리베하임 (만개한 몽유꽃)[추천하지 않음]

낚시- 교환처가 없습니다. 구글에 검색하면 시즌1에는 있었던거 같은데 시즌2에서는 모든 섬 모든 대륙을 다 뒤져봐도 못찾았습니다. 아시는 분은 댓글에 제보 부탁드립니다.


각각 250개당 1개씩 교환 가능하고 화요일이나 수요일을 제외하면 재료들은 보통 1골드에 팔기 때문에 125골드에 모든 재고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외로 몽유꽃은 굉장히 비싸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물약당 경험치는 1580, 5개 전부 구입시 7900경험치를 올릴수 있습니다. 1골드당 63.2경험치입니다.

마리상점에서 파는 생활의 기운 물약은 5개에 100크리스탈, 약 900골드에 13,650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생활레벨 물약으로 계산한다면 약216골드만큼의 경험치입니다. 

생활의 기운 5000으로 700골드 이상 벌지 못하면 마리상점의 생활의 기운물약보다 생활레벨물약 교환이 경험치 면에서 훨씬 가성비가 좋은것으로 볼수 있습니다. (채집, 고고학 제외)

생활하기는 귀찮은데 생활레벨을 올리고 싶으신 분들은 점검공지를 잘 보고 점검전에 비프로스트를 찍어두고 폴짝 폴짝 다니며 전부 교환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거대 버섯섬에서는 비프로스트를 찍을수 없습니다. 거대버섯 섬 밖 바다에서 찍거나 로그아웃 전에 캐릭을 거대버섯섬에 두시는걸 추천합니다.

저는 게임시작한지 약 2달된 뉴비이고 제가 스스로 알아낸 정보입니다. 이런 내용의 공략은 인벤에 없기도 하고 특히 카단섭은 아는 사람이 많이 없어서 소수만 독점하고 있는거 같아서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