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워로드를 시작하고싶어하는... 그리고 1415를 지나며 고기를 시작하는 고민많은 분들을 위해

평소 통설로 혹은 경험적으로 알려진 점에 대해서 기대딜량을 그래프를 그려보았다.

X축은 스테이터스창에 나타나는 치명타 적중률이다. 이 값에는 카드수집과 특성물약으로 확보한 포인트가 합산되었다.
(사멸옵션미포함)
사멸유저는 20% 혹은 23%만큼 x축을 이동하여 기대딜량을 확인하길 바란다.


그래프 플랏으로 다음 사실을 확인하였다.

1. 고기각인의 치피증으로 인해 치적이 높아질수록 효율이 매우 향상된다. 

2. 고기1과 고기3는 어마어마한 딜량차이를 보인다. 치적 50%일때 15.16%의 피해량차이가 예상된다.
이수치는 대략 다른 공각인의 피해량 16%와 비슷한 수치이며, 활성화 각인칸이 10칸 차이임에도 큰 수치의 차이를 보인다.

3. 세구빛 12각은 속성취약일 경우 남바절12각의 치적7%보다 높은 피해량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이 수치는 버스트캐논과 차지스팅거 두 스킬에 대부분의 딜량을 의존하는 딜싸이클을 갖는 워로드에게 적절한 딜 환경이 준비되지 않을경우 그래프와 다소 상이한 결과를 보일 수 있다.

4. 예리한 둔기의 효율은 생각보다 나쁘지 않다.
대략 67%의 치명타적중률을 확보하였을 때, 예둔은 16% 정도의 피해량증가를 확인하였다. 사멸셋트 효과로 고치적을 쉽게 확보할 수 있다면 예리한 둔기는 저주받은 인형 혹은 바리케이드보다 높은 딜 기대치를 제공할 수 있다. 하지만 역시 3번과 같은 이유로 실제 레이드 환경에서는 다소 상이한 결과를 보일 수 있다.

딜 기대값 공식이 정확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지적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추가사항]

프프프프프프 님의 지적으로 추가내용을 찾아보고 사멸셋의 적용유무에 따라 그래프개형을 확인하였다.



사멸2셋의 치적20%의 효과덕분에 예둔3이 피증16%를 넘는시점이 오기전에 잘리는 현상이 관측되었다.

예둔3은 고치적(대략67%)이 필요하지만 치적의 제한조건 때문에 한계를 맞이한다는 점을 확인 할 수 있었다.

프프프프프프님의 지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