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강화가 저렴해진 만큼 골드 수급처는 상대적으로 줄어 들었고 뉴비분들은 골드가 0인데 뭐부터 해야하지? 헤매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작성해봅니다. 직접 해본 건 아니지만 지인 옆에서 도와주며 당일 같이 한번 해본 경험을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골드 수급에만 중점을 두었기에 다른 부분에선 부족 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1. 이벤트 쿠폰 "로아와함께하는특별한여름"을 입력해준다. 그리고 점핑권을 사용해 준 캐릭터에 하익을 지정해준다.

2. 비탄의 섬이라는 곳으로 달려가 내부 퀘스트를 클리어 해준다.
* 스텔라를 잡을 때 자폭병을 이용하여 비밀방으로 이동 후 드랍 아이템으로 퀘스트를 받으면 한번에 전설각인서를 살 실타래를 얻을 수 있다.

3. 비탄의 섬 퀘스트를 모두 클리어하여 보상을 받은 뒤 비탄의 섬 던전 입구에 있는 교환 처에서 실타래를 전설 직업전용각인서 상자로 바꿔준다.

4. 상자를 바로 사용하지 말고 피푸니카로 돌아가 정기선을 타고 페이튼으로 향한다. 모험의 서 보상을 모두 받아 준 뒤 페데리코와 루티아에게 전설 호감도 하나 씩 쥐어주고 1800골드를 보상으로 받는다.

5. 경매장에 ]띄어쓰기 하고 검색하여 가격 순으로 정렬하면 전설 직업각인서가 정렬된다. 그 중에 가격이 비싸면서 쌓인 매물이 너무 많지 않은 각인서를 확인 해준 뒤 최저가보다 내릴 필요 없이 최저가로 올린다.

6. 퀘스트저널에 가이드퀘스트로 들어가 모든 가이드 퀘스트를 받고 클리어 해준다. (재련 퀘는 아래 재련할 때 같이 해주면 된다.)

7. 미니맵 왼쪽에 있는 아크패스를 클릭해준다. 150크리스탈로 아크패스의 경험치를 3번 구매해주고, 보상을 강화 재료로 교환해 준 뒤 장비 재련을 눌러준다. 재련을 눌러주다보면 돌파석이 부족할 텐데, 아크패스로 다시 들어가면 재련성공 경험치를 얻어 4레벨 보상 돌파석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걸 받아 1325를 찍어준다.

8. 타워 오브 쉐도우를 37층까지 밀어준다. (전호 2개) 이후 파푸니카 퀘스트를 완료해준다.

9. 파푸니카를 모두 밀어준 뒤 하리야에게 감정표현 라일라이 > 니아 전설 호감도 > 사피아노 감정표현 전설 호감도를 먹여주고 대화 한번 해준다..



이렇게 하시면 최대한 동선 낭비 없이 작성일 기준 13000골 정도를 지니고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뉴비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