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인서도 개편되었고

사실상 님들도 아시겠지만
100퍼센트 백어택을 박는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물론 시즌1 5티어 레이드까지는 가능할수
있겠지만 앞으로의 레이드를 생각한다면...

결과부터 말한다면 백어택 성공률이 80퍼 미만이시면
읽으시고 80퍼 이상이시면 뒤로가기 눌러주세욥

금일 패치로 각인서는 많이 나왔죠

지금 백어택 딜러들의 불만은
백어택만 박는것도 짜증이고 힘든데
그런 리스크임에도 딜이 안나온다는거죠

뭐 일단 밸런스패치는 우리가 당장 해결할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다만,  확률만 놓고 따져본다면
딜이라는부분은 어쩔수 없지만
짜증이라는 부분은 해결할수 있죠

먼저 앞서 제가 백어택 80퍼를 기준으로 한 이유는
이상적인 성공률이라 생각되서 정해봤습니다..

먼저 기본 백어택 증가량과 기습각인 백어택 증가량을
기준으로 80퍼 성공률의 딜을 계산한것과

16퍼 딜증가 각인을 끼고 50퍼 성공률의 딜을
계산한것을 비교해 보았더니
그 수치는 대략 기습각인이 5퍼센트가량 높았습니다

물론 무력화나 특정패턴 극딜타임때는 얘기가
달라지지만 딜각인은 각성기까지 딜이 증가하니
비슷하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기습을 끼고 백어택 성공률 100퍼로 딜한것과
16퍼 딜각인을 끼고 백어택 0퍼로 딜한것의
차이는 무려 13퍼나 차이났습니다
여기에 치적까지 적용한다면 더 클수도 있죠

하지만 100퍼센트는 사실상 불가능한 수치입니다

인간적으로 80퍼도 인겜에서 높은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모든스킬이 아닌 주력기 2~3개의
비중을 놓고봤을때 시너지가 들어오는 타임에
자신의 주력기를 써야 다음 시너지때 맞춰서
같이 쓸수 있기에 원활하게 돌리는것이 이상적이지만
사실상 보스의 패턴은 그것을 기다려주지 않으며
심지어 백어택을 쫓아다닌다면 그 로스는
두말할것 없겠죠

쿨이 긴 치특 유저라면 리스크는 적지만
쿨이 짧은 신치 혹은 치신 유저라면 리스크는 크죠
버프가 끝날 확률, 시너지를 못맞출 확률,
스킬 사용횟수가 줄어들 확률 등을 생각한다면
단순 딜이 증가하는 각인만이 딜의 전부는 아닌거죠

그렇기에 치신유저는 쿨을 택한것이고
정흡유저는 공속을 택한것이겠죠?

제가 이 얘기를 왜 하느냐

이상적인 성공률 80퍼를 놓고봐도
16퍼 딜각인이 백어택을 단 한차례도 성공시키지
못한다 해도
둘의 딜 차이는 고작 7퍼입니다
물론 치적도 차이가 있겠지만...
16퍼 딜각인의 백어택 성공률이 80퍼일땐
3.6퍼센트의 차이입니다

두 각인이 같은 딜이 나오는 시기가 있습니다
백어택 성공률이 63퍼일때 입니다
즉, 백어택 성공률이 63퍼 미만일경우
16퍼 딜각인이 더 쎄집니다


정리하면
기습을 a, 16퍼 딜각인을 b
각 각인의 백어택 성공률의 딜차이를 비교하면

1a/1b = 1.07
1a/0b = 1.13
0.8a/0.8b = 1.036
0.63a/0.63b =1.00x
0.8a/0b = 1.07

기습끼고 100퍼 넣을거 아니고, 기습빼고
백어택 한대도 안칠거 아닌 이상
스트레스받는 당신! 기습을 고집하지마랏!


마무리를 지어보자면
백어택 실패시 딜로스, 백어택 위치선정으로 인한
시간지연, 시너지와 주력기의 쿨타임 상이
백어택 고집으로 인한 스트레스 차이

이런글쓸때 항상 얘기하지만
잘 써서 잘하시는분은 계속하시면 됩니다
그냥 잘 안되고 짜증나시는분들에게 이런것도
있다 하고 쓰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