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많은 서머너들이 '당연히' 예상했고 '당연히' 나온 소환수 트롤링 목록입니다.
이거 보고 해당 상황에서 적절하게 판단해서 소환수 조종으로 트롤링을 피하시거나 서머너(소환사)지만 소환수를 빼는것을 추천합니다. (이게 소환술사인지 원소술사 인지... 혼란오네요 ㅎ)

소환수에 각인과 보석작이나 트포작 했어도 아쉽지만 상황별로 판단하고 빼세요. 그리고 트포작은 소환수 틱뎀 적용 안되는 버그가 1년째 안고쳐지고 있으니 이제는 당연하죠? ㅎㅎ

소환수 특히 마리린, 각성기-켈시온은 현재 2,3,4,5,6관문에서 전문 트롤링 중이니 빼고 가는게 좋습니다.
1관문에서는 카운터스킬을 들어야 하는 관계로 마리린을 뺐기 때문에 발견된 문제가 없습니다. 발견된 트롤링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8월 11일 패치로 대부분 수정됨



<각 관문별 발견된 트롤링 및 버그>

2관문

금색 실선으로 내부방에 사람 보낼때 금색실선에 마리린, 켈시온이 있으면 얘들이 갑니다.
-> 소환수 조종으로 금색선 나오기 전에 미리 빼놓기, 만약 딜하다가 나도 모르게 소환수가 금색선을 이미 먹어 버렸으면 리트하는게 좋습니다. (높은 확률로 명령해도 자꾸 공격하러 간다고 움직여서 실선 전달이 안되거나 소환 해체돼서 사라짐)


금색실선 참고사진 - 출처: 박서림




3관문

145줄쯤 나오는 운석 맞고 아재패턴 쓰고 무력화해야 할 때, 운석 떨어지는 곳에 소환수 있으면 소환수가 걸립니다.
-> 145줄 전에 미리 소환수를 빼놓거나 소환 안하기. 아니면 트롤링 당한 사람이 죽습니다.


운석 참고자료 - 출처: 박서림




4관문

* 각성기 켈시온이 보스 인식을 못해서 평타를 안칩니다. 하지만 체인 스킬은 사용가능

-> 전설 교감 각인서 쓰고 있어도 그냥 켈시온 빼고 바그론 드세요. 어차피 이후에 버그 더 있어서 각성기를 그냥 땅바닥에 버리는 꼴입니다.


* 감금 패턴때 슈르디 빼고 소환수 전부다 감금 걸립니다.
-> 특히, 3연속 장판 감금 패턴때 소환수 옆에 있으면 전이까지 됩니다. 그냥 제발 소환수 빼세요. 공격력 버프 주는 필수 스킬인 엘시드는 어떻게 하냐구요? 감금 패턴 나올걸 고대의 신에게 물어보고 미리 대비하거나 빼야죠 ㅎㅎ


감금걸린 켈시온 - 출처: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11/2751745 Cronaca


* 파란색 큐브 2인 감금때 슈르디가 어그로 먹어서 짝궁 보호막 못얻습니다. (슈르디 너마저....)
-> 파란색일 때는 전멸기 기믹 전에 슈르디를 소환하지 말고 넘겨야 합니다. 아니면 운에 맡기던가. (슈르디의 이속증가로 얻는 돌격대장 효과 및 슈르디 자체의 강력한 딜이 아깝다고 생각하지만 어쩌겠나요?ㅎㅎ 저거 실패하면 공대 전멸인데.)
★ 둘이서 구슬 깰때 구슬쪽에 붙어 있어야 버프가 들어옵니다. 너무 서머너만 의심하지 마세요.




5관문

구슬 먹는 패턴에서 마리린이 구슬을 먹어 버립니다.
-> 이제는 아시죠? 마리린 빼거나 소환 안하기 or 공대 전멸




6관문

* 메테오를 마리린이 먹습니다.
-> 아직도 마리린써? 독하다 독해


메테오 표식 참고자료 - 출처: 지우다우

메테오 표식 먹어버린 마리린 - 출처: 용사육사



* 아브렐슈드가 백스텝후 흰색 구슬 3개 쏘는거 각성기-켈시온이 맞으면 켈시온이 생각의 방으로 이동하고 아무것도 안합니다.
-> 아직도 각성기로 켈시온써? 독하다 독해...





서머너 많이 사랑해주시고 다음 신규 군단장에도 나올 소환수의 몸개그를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