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엘리고스는 무력기믹이 추가되는 2페 부터 구슬을 소환합니다.

구슬은 3가지로 무력화시 나오는 뇌룡옥, 백뇌룡옥, 3페 환뇌룡옥 이 있습니다.

대부분 칼엘이 부파후 구슬을 먹으면 다시 광폭상태가 되니 이를 저지하기 위해 구슬을 제거해야 한다고만 알고 있지만, 이는 구슬 기능을 다 이용하지 못하는것이며 제대로 사용하게되면 어머어마한 딜이 가능합니다!

뇌룡의 힘을 이용시 공증증가,재감감소로 인해 폭딜이 가능하며 기존 레이드처럼 4~5분컷이 가능해집니다.






▲ 뇌룡의 힘 5스택으로 공증 50% / 스킬사용 감소 50% 버프를 받게 되었다.



■ 뇌룡옥 : 구슬제거시 큰 원으로 터지며 해당 범위안에 있을시 40초 유지되는 (진)뇌전 보호막 획득

■ 백뇌룡옥 : 구슬제거시 작은 원으로 터지며 해당 범위안에 있을시 30초 유지되는  뇌룡의힘 을 획득
    뇌룡의힘 : 도트데미지를 받게되지만 전투중 마나회복량 100% 증가,
                   버프스택 1개당 공격력 10%증가와 재감 10% 감소 버프를 받는다.
                   tip) 버프스택 6개 부터 도트데미지가 급상승!! 스택은 5스택 이하만 유지하자!

■환뇌룡옥 : 구슬소환시 강력한 도트데미지를 입히는 환뇌룡의 저주부여



- 2페부터 칼엘이 손을드는 무력패턴이 나오면 보호막을 부여하는 뇌룡옥을 생성합니다.
무력성공후 부위파괴 표시가 뜨면서 칼엘 기준 X자 4방향으로 5개씩 백뇌룡옥을 생성

- 여기서 여러분들은 부파성공후 뇌룡옥을 먼저 깨고 백뇌룡옥을 제거하실겁니다. 도트데미지는 아프니깐요.....
혹은 이쁘게 모여있는 경우에는 그냥 무지성으로 구슬을 제거 : )

- 뇌전 보호막이 있을시에는 뇌룡의 힘 버프를 받을수 없습니다.




무력패턴 → 뇌룡옥소환 → 무력패턴 성공 →  카운터 성공 → 부위파괴 성공 → 백뇌룡옥 소환/제거 → 뇌롱옥 제거


- 위 순서대로 패턴 파훼와 구슬 제거를 하시고 부위파괴 후에 버프와 보호막을 챙기시면 됩니다.




- 고정으로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1. 같이 뇌룡옥 버프를 받을 곳을 징(표식)
 2. 각자 자리에서 백뇌룡옥 제거후 뇌룡의 힘 받기
 3. 1에서 정해둔 뇌룡옥 근처로 가 구슬 제거후 보호막 버프 받기 (뇌룡옥 버프는 큰원으로 버프 받기가 쉬움)





▲ 무력 시작과 함께 2시에 생성된 뇌룡옥을 소환수가 제거했다....




▲ 부위 파괴후 백뇌룡옥이 나와 제거하고 있지만,
이미 뇌룡옥 제거로 인해 뇌전 보호막을 받아 뇌룡의 힘 버프를 받을수 없게된..



!! 다만 위짤 처럼 소환수공격, 광역스킬 사용등으로 인해 뇌룡옥이 먼저 제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로인해 뇌룡의 힘 틱데미지를 커버해줄 보호버프를 못받아 그냥 끔살되는 경우 발생됩니다.




저는 매번 공팟으로 가기때문에 눈치껏 뇌룡옥 소환된 자리 미리 봐두고 그쪽으로 파티원 가는사람 없으면 부파성공후 백뇌룡옥 제거, 뇌룡옥 제거 순으로 버프와 보호막 모두 챙기거나 뇌룡옥 위치가 안좋다면 그냥 백뇌룡옥 제가 만으로 버프 5스택만 유지했습니다.

구슬 버프에 대해 잘 모르시는 파티원이 있거나 서로 위치 조율, 구슬처치 방법에 대한 논의 없이 구슬이 있네 없네 하며 싸우는 일이 없었으면 하며 빨리 해당방법이 알려져서 빠른 숙제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더 좋은 제안이나 방식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PS. 재감 max는 80% 이며, 6스택 부터 도트딜이 급상급되니 무리해서 6스택 이상 드시는건 비추!
채방되거나 자체 쉴드있는 캐릭들은 뇌룡의 힘 5스택이면 보호막 버프없이도 운영가능 하니 뇌룡옥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