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배틀아이템
시간정지물약(필수)
-시정없이 어떻게 깰 생각을 하나요?
신속로브(거의필수)
-문양에서 거의 반필수, 이동속도가 필요할때가 많다.
암흑수류탄(있으면완전좋아요)
-딜을몰아야 하는 타이밍이 있기때문에 암수 던지고 몰면 좋다.
회오리수류탄



입장-250줄

아브렐슈드는 체력이 250줄+20분의 시간이 부여됩니다.
따라서 장기전으로 진행이 되며 정가7개와 서폿의 케어로 20분동안 버텨내면서 딜을하셔야하므로
서폿의 케어가 중요한레이드입니다! 
그러므로 서폿분들은 앵간하면 힐 돌려주시고 딜모는 타이밍에만 극딜 버프 주시면 될것같습니다.

아브렐슈드 체력에따른 큰 기믹
222줄정도 몽환혼란
212줄 몽환세계
188줄 맞이하라(첫번째 노란운석)
137줄 2번째 노란운석
112줄 찬미하라
87줄 3번째 노란운석
62줄정도 몽환혼란
37줄 마지막 노란운석
28줄 몽환세계
25줄정도 추락하라(타임어택)




222줄 몽환혼란

사진과같이 몽환구름들이 맵이곳저곳에 생성되며 랜덤한 유저들에게 몽환혼란 디버프가 생성됩니다.

몽환폭풍에 닿을시 소멸되며 디버프가 사라질때까지 폭풍에 닿게해 소멸시키지않을시
이차원으로 이동이됩니다.

이곳에서 블랙홀 or 화이트홀의 씨앗이 있는것을 볼 수있는데 이를 부순다면
이동에 방해를주는 블랙홀or화이트홀이 생기지 않습니다.




디버프 유지를못해 이공간에 입장하지못하여 씨앗을 부수지못하거나
들어가서도 딜부족등의 이유로 부수지못하면 블랙홀or화이트홀이 생깁니다.


▲블랙홀의모습

블랙홀과 화이트홀은 안,바깥쪽으로 이동시 플레이어의 속도를 다르게하여
이동을 불편하게하며 홀 중심으로 이동시 배틀아이템 일정시간 사용불가 디버프가 걸립니다.

보통 딜이 충분한파티의경우 222줄 몽환혼란 패턴에서는 블랙홀or화이트홀을 보지않고
212줄 몽환세계 패턴으로 넘어갑니다.



212줄 몽환세계
212줄에서는 아브렐슈드가 중앙발판으로 이동하며 플레이어들을 다른공간으로 보내버립니다.
이때 각 플레이어들에겐 도형이 하나씩 배정이됩니다.

화면 곳곳에서 자신의 도형이 무엇인지 알려주며 
아브렐슈드가 기를모으면서 그림자가 구체를날리는것을 피하기위해 안전지대로 가있으면 됩니다.
(구체에 맞을시 이동속도가 저하됩니다)

▲대충 이쯤

이후 구체 날리기가 끝날떄쯤 중앙에 서서 안정장판의 위치를확인후 해당하는 장판으로 이동해 회피하며
이를 3회 반복합니다.
이 때 아브렐슈드가 플레이어에게 혼란 디버프를거는데
첫번째 장판을 찾을때는 마우스반전
두번째 장판을 찾을때는 정상
세번째 장판을 찾을때는 마우스반전 상태입니다.
장판을 찾는동안 안전장판에 들어가지 못하면 메테오를맞고 즉사합니다.
3번의 폭발동안의 안전장소를 기억한뒤 채팅창으로 본인의 도형과 안전위치를 적어놓습니다.
ex) 엘븐토크 : 삼각 중 11 5
이후 다시 현실세계로 돌아오게되는데 이 때 아브렐슈드가 한번더 구체를날려댑니다.
이때 구체를 맞을시 정답인 모양이 보이게되므로 댓글 제보로 수정합니다
아브렐슈드가 들고있는 노란큐브 앞에 가야 모양이 보인다고합니다.
이 모양에 맞는 안전장판으로 3회 이동해 패턴을 파훼합니다.


188줄 맞이하라
아브렐슈드가 메테오를 소환하는 컷신이 나옵니다.


▲패치된후로 컷신동안 무적입니다

이때부터 모든 공대원이 알아야할 기본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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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 발판을 제외한 각 발판의 체력 : 3
중앙 발판의 체력 : 13
노란색 운석의 공격력 : 3
파란색 운석의 공격력 : 1
파랑색 운석이 중앙에  1번이라도 떨어지면 절대로 클리어 할 수 없다.
[이유 : 노란색 운석은 총 4번떨어지는데 모두 떨어지는 범위가 중앙발판에 겹쳐지기때문에
4번 다떨어지면 체력이 1이남게되므로 파란색 메테오가 1번이라도 떨어질시 중앙발판을 보존할수없기때문]
파란색메테오의 주기: 1분
부서진 발판의 재생주기: 100초
타일이 4개이상 파괴될시 공략실패
타일의 한줄이 나란히 파괴될시 공략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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컷신이 끝난후 아브렐슈드가 노란운석1개,파란운석7개 순으로 플레이어에게 운석을 한개씩 부여합니다.
운석 첫배치를 12시에하는 파티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2시발판 =1(노란운석),2,3번
11시발판 =4,5,6번
1시발판 =7,8번
이런식으로 첫 운석을 배치하시고 노란색운석이 떨어지면서 위 3개발판 모두 터지므로
자신에게 부여된 메테오가 떨어질 장소가 확정이 되었다면 신속하게 장판에서 빠져나와야합니다.
(8번주자는 신속로브를 추천합니다)
(마나통위에 운석 배치장소 확정까지의 남은시간이 표시됩니다)
이후로 기본사항을 참고해 아브렐슈드의 피를 깎아나갑니다.
(이때 공대장은 아제나를올리시면 되겠습니다.)



112줄 찬미하라
아브렐슈드가 중앙으로 이동후 찬미하라 컷신을 진행합니다.
가운데 장판으로모여 피자형태로 터지는 장판을 2번 피한뒤 
거대한 아브렐슈드가 손으로 중앙을 치기전에 미리 지정한 방향으로 산개합니다.

산개후 자신의 캐릭터가 포커싱되며 화면이 줌인되면 이때부터
노란색구슬과 빨간색 구슬이 큐브 외부에서 내부쪽으로 빨려들어가기 시작합니다.

산개후 자신의 장판 중간에 [검은구슬생성o : 먹고 외부조 , 검은구슬생성x : 내부조]

이때 노랑색구슬을 먹으면 스택이쌓이며 2스택을쌓아야 패턴을 파훼할수있습니다.
빨간색구슬을 먹으면 체력이줄어들고 스택이 깎입니다.(빨간색구슬 총 3개를 먹으면 즉사입니다)

노랑,빨강구슬 패턴진행중에 공대장은 샨디를올려 구슬속도를 늦춰주시면 되겠습니다.
(구슬이 보이자마자 샨디를 쓰시면 됩니다)

정리
1. 1스택이상(빛의파편,빛의장막)유저가 검은구슬을 먹고 외부조로 간다= 생존
2. 1스택(빛의파편)유저가 검은구슬이없어서 가만히있다가 내부조로간다 = 사망
3. 2스택(빛의장막)유저가 내부조로간다 = 생존
결론: 노란색구슬을먹으면 에스더게이지가 차기때문에 왠만하면 2스택채워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1스택, 2스택 버프 적용모습



구슬들어가는타이밍

------각자 외부, 내부로 나눠진후 -------

외부조 는 아브렐슈드 본체를 상대하며 내부조에게 
미니아브렐슈드 카운터, 미니아브렐슈드 무력화 자리를 콜해줘야합니다.
내부조는 콜받은 위치를 인지한후 대기하다가 무력화,카운터를 진행해주면됩니다.

외부조는 먼저 자신이 순찰할곳을 정해서 공중에 살짝 떠있는 미니아브렐슈드에게 접근해서
어떠한 반응이 있는지 살펴봅니다.(가까이 접근해야 맞는 자리일시 반응이 나옵니다.)



▲반응이 있다면 내부에서 카운터 or 무력화를 해야하는 자리

만약에 반응이있다면 미니아브렐슈드의 회전방향으로 카운터, 무력화 둘중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미니아브렐슈드가 시계방향으로 회전 : 내부에서 무력화를 넣어야함
미니아브렐슈드가 반시계방향으로 회전 : 내부에서 카운터를 넣어야함

위 짤을보면 미니아브렐슈드가 시계방향으로 회전하였기때문에 내부에 무력화라고 알려주시면됩니다.
(제대로 연산이 안되면 몇시 자리인지라도 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운터를 해야하는 미니아브렐슈드는 등장전 파장이 나옵니다.(이를 이용해 등장위치만 알아도 가능)

카운터를 치는 방향: 큐브 외부에서 내부방향으로

(바드기준 무력화는 벅샷 + 사숔이면 됩니다)

이렇게 내부에서 무력화 or 카운터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시고 나오는 구슬을 획득시
'빛의 장막' 버프가생겨 찬미가 끝날시 생존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만약 카운터 or무력화를 실패시 실패한 자리에 파란색메테오가 1개 떨어지고
구슬을 획득하지 못하기때문에  실패 1번 = 1명사망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카운터or무력화는 총 2번 나오며 (무력화와 카운터는 같이나오지 않아요)

내부조가 첫번째 카운터or무력화를 성공적으로 끝냈을시 
외부조는 다시 자리를 잡고 브리핑준비를 합니다.
이후 내부조가 두번째 카운터or무력화를 끝냈으면
일정시간이 지난후 내부조는 밖으로 나와 모든 공대원이 합류하게됩니다.
+외부로 합류할시 큐브 바깥쪽으로 좀 많이 밀려나갑니다.(낙사는 하지 않아요)


▲내부에서 외부로 합류하면서 피격면역기를 사용해 날아가지 않은모습 (는 나오자마자 감금)

찬미패턴을 진행하면서 샨디를쓴후 다시 에스더게이지가 좀 많이 찼을텐데
찬미 진행하면서 에스더게이지가 다찼다면 바로 아제나를 올려서 외부에있는 
아브렐슈드에게 적중시켜주시면됩니다.


62줄 몽환혼란
222줄 몽환혼란과 동일한 패턴이나
블랙홀,화이트홀이 깔릴시
이동방해+ 아브렐슈드의 강화된 패턴
때문에 힘들기 때문에 '가능하면!!' 들어가서 씨앗 부숴주시면 되겠습니다.
괜히 구름피하다가 위험한상황 오게하진 마세요

32줄 몽환세계
[댓글제보: 37줄에 노란색운석과 세트라고합니다 마지막노란색운석을 뿌린뒤 딜을안해도 나온다고합니다]
[그런데 보통 딜을 계속하니까 결국 32줄쯤에 보시게 될듯합니다!]
212줄 몽환세계와 동일합니다 만
여기선 공대장이 이난나를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난나를 올릴시: 혼란 디버프가 없음
이난나를 올리지 않을시: 혼란디버프가 랜덤으로 생김
->다음 안전장판으로 이동할때 혼란디버프가 생길지 안생길지 모름..

그리고 메테오로 인해 장판이 깨져있기 때문에 0.5초정도의 실수로인해 안전장판까지
도달하기가 매우 빠듯 할수도 있습니다.(신속로브는 필수 특히 워로드같은분들)
이때는 자신이 죽더라도 최대한 안전장판을 기억해 브리핑 해줍시다.
[몽환세계 패턴 진입전 죽은 사람의 모양은 나오지 않습니다]

이때 공대원이 많이죽어 딜이부족한파티라면 아제나를 올려서 악으로 깡으로
몽환세계 패턴을 넘겨줍시다.






25줄 추락하라(타임어택)
12,3,6,9시 타일에 아브렐슈드가 파란색메테오를 3개씩 떨구면서 부숩니다.

이때부터는 '타일이 4개이상 파괴될시 공략실패'와
'타일의 한줄이 나란히 파괴될시 공략실패'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추가로 파란색 메테오 주기는 1분이아니라 더 빨라집니다.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30~40초정도?)
중앙장판에만 메테오를 떨구지 않으면 되기 때문에 중앙만 피해서 메테오를 깔아주시면 되겠습니다.
(괜히 몰아서 깐다고 다른사람이 x시 몰아요 하는 오더에 가지도못하는거리인데 가다가
중앙에 운석 깔으시면 대역죄인이 되시는겁니다)
이후로는 딜몰아서 깨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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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협적인 패턴들

파동발산 3종[아브렐슈드가 파동 방출하고 나오는 패턴들]
1. 줄끊기

2명에게는 줄이생기고 6명에게는 가시가 생기며 가시를 가지고 있는 인원이
줄을 끊어주어야함 줄을 끊지못할시 큰 메테오가 떨어짐

2. 5명결속

5명이 파란줄로 결속되면서 머리위에 게이지가 끝날때까지 결속되어있을시
'충격파 무효' 상태가됨 이후 나오는 충격파에서 데미지를 입지않음

3.작은장판 큰장판

4명한테는 큰장판을 1명한테는 작은장판을 그리고 조금지난후에 1명한테 중간장판을 주는패턴입니다.
파훼법
1. 다모인다
2. 4명한테생긴 큰장판의 시간이 2초남았을때 큰장판을가진 사람들은 흩어진다.
-2초정도 남으면 작은장판이 해결된후이다. 
3. 큰장판을 다 터뜨린후 다시 모여서 중간장판을 해결한다.
-이때 중간장판을 가지고있는사람은 유동적으로 파티원이 다모일수있게 이동한다.
이방법외로 각자 장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다른사람들과 멀리떨어져 시정을 쓰면 된다.

띵패턴3종
-공통적으로 맞으면 개인메테오스택이 쌓이므로 피해줘야한다(벤츠제외)

1.작은메테오2개

작은메테오 2개 떨어짐

2.큰메테오


3.벤츠(찬미후 유도벤츠)

세갈래로 갈라지는 벤츠모양 구체가 나오며 어느정도 이동후 세갈래로 갈라지며 플레이어들을 넉백시킵니다
찬미이후(찬미 피정도될떄쯤부터) 캐릭터를 따라가며 방향이 고정되고 잠시후 터집니다

사슬낫회전 (다리우스)

중앙에 들어가지못할시 출혈과함께 데미지를줍니다.

유리창

대상자를 따라가는 노란색장판이 있으며 잠시후 고정이됨
노란색장판을맞으면 멀리 튕겨나가고
안전지대가 아닌곳에 있을시 공중에 뜸(멀리 안튕겨나감)

잡기

한손을 먼저 앞으로 뻗어 플레이어를 경직시키고
양손을 앞으로 뻗어 플레이어를 잡음
맞이하라 패턴이후부터는 잡힐시 아브렐슈드 뒤로 세갈래로 공격이 나감
따라서 필수적으로 잡힐시 잡혔다고 브리핑을 해주어야함
또한 낭떠러지 쪽에서 잡혔을경우 99%확률로 죽는다고 보면됨

짧은 돌진 후 무력화패턴[찬미 이후 등장]

아브렐슈드가 짧게 돌진후 빨간색 마법진2개와 파란색 마법진1개를 소환함
빨간색 마법진은 아브렐슈드가 양팔을 내리치는 곳이며 플레이어가 1명씩
들어가서 잡혀야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음
파랑색 마법진은 패턴이 끝난후 폭발구슬이 생성되는 자리이며
파랑색 마법진에 사람이 들어가 있으면 구슬이 나오지않음
만약 사람이 부족해서 무력화가 딸릴것 같다면
아브렐슈드의 양팔이 내려칠때 시간정지물약을 사용하면 됨

넘어뜨리기

아브렐슈드가 플레이어들을 넘어뜨리고 마법진 2개를 생성함
피격면역 기로 버틸수있으며 다같이 아브렐슈드근처 마법진 하나로 모이면 됌
3?~4?명 이상 모이면 피해무효가 뜸

백스탭할퀴기

백스텝하면서 할퀴고 보는것처럼 주변에 뭐가 많이 깔림

카운터패턴모음

돌진후 카운터[찬미이후]

찬미 전에는 그냥 돌진만 하지만
찬미 후에는 돌진을 한번한후 다음돌진시전 전에 카운터칠수있음

배리어 카운터

아브렐슈드가 배리어를 둘러쌓고 잠깐사라졌다가 다른장소로나오는데
못치면 배리어가 깨지면서 파편들이 흩어지는데 파편들이 삼각형 형태의 장판으로 공격함
이때 카운터가 가능

광역  팔 휘두르기 카운터

광역으로 팔을 휘두르는 패턴중에서
앞뒤로 부채꼴로 휘두른뒤 잠깐 사라진다면 카운터패턴임

유도 부채꼴장판 카운터

발탄 임포스터 패턴처럼 부채꼴장판의 어그로가 따라오는데 이때 카운터가 가능
못치고 맞으면 엄청 아픔

광역 팔 휘두르기 패턴

이런식으로 연속으로 2번씩 하며( 카운터가이어지는 장판은 1번) 여러 종류가 있음
1타를 피한뒤 아브렐슈드 양옆에 위치할시 2타때 뻗는 팔에 경직이걸려 시정도못쓰고 죽을확률100%
계속 평타를쳐서 경직을 씹어야한다 or 경직면역스킬

이러한 광역 팔 휘두르기 패턴을 포함한 모든종류의 노란색 장판을 시정없이 맞아버리면
개인 운석 스택이 쌓이며 3스택이 될 시  메테오 주기에 상관없이 파란색 운석이 나옴

유도콩알탄

맞이하라이후 2개로 나뉘어지는 콩알탄을 2번 쏘는데
플레이어를 따라오며 맞으면 경직+아래에 마법진이생기고
마법진에 맞으면 공중에 뜸 +아픔..

빨간장갑

빨간장갑들이 모이는 지점에서 모이는 공격에 맞을경우 공중에뜸
+찬미이후 빨간장갑에 맞으면(?)  줄이 그어지는데 맞으면 아픔+공중에뜸

십자감금

맞으면 감금에 걸리며 찬미이후 # 형태로 나오는 감금 조심
메테오 깔러가다가 감금맞아서 중앙에 까는 일은 없도록 주의..

진실의눈 거짓의눈

찬미전에는 1번 찬미후에는 2번 소환하며
찬미후에는
파동이 안으로가면 안쪽을 바깥으로가며는 바깥쪽을 보면됨
찬미전에는 
검은색 아지랑이가 안쪽으로 가면 안쪽을
검은색 아지랑이가 바깥쪽으로 가면 바깥쪽을 보면됌
제대로 안하면 경직+딜쪼금

카운터운석

치기 까다로우며 총 2개나오는데 카운터가 가능한 운석임
근데 5주차 하는동안 한번도 쳐본적이없음...
터지는 범위가 꽤 넓음
맞으면 수연있는 중갑바드가 2만딜..


메테오 배치
내가 지금까지 경험한대로 설명하자면
맞이 하라 패턴
(188줄) 먼저 12시 노랑운석 + 파랑색운석들을해서
12시를 날리고 시작을한다
그 후 딜을하면서 파란색 운석이나오면 5,6,7시 타일을 적당히 사용해 
부서지지않게 깐다.
만약 위쪽 장판들이 재생이 되었으면 딜을 몰아서 137줄 이하로 만들어 노란색 운석을 본다.
(그런데 노란색 운석을 못보고 파란색 운석을 한번 더 본다면 적당히 골고루 깔아준다)
(이후로 파랑색운석을 더 보면 골치아프기때문에 암수를 던지고 딜을 몰아 137줄을 만든다)

노란색운석이 나오면 6시에 버린뒤 장판이 터진 시간을 기록한다.
기록한 시간에서 -70~-80초를 해서 찬미패턴의 진입시간을 정한다
ex) 1300 에 아래쪽 타일들이 부서졌다 =1120에 타일들이 재생이된다.
그런데 찬미패턴 컷신이 25~30초정도 된다.
=1145~1150쯤에 진입을 하면 된다.

계산후 파란색 메테오가 나오면 11,12,1시에 골고루 뿌려준다.
이후 메테오를 안보기위해 딜이 좀 부족하다면 암수를 뿌리고 딜을 몰아준다.
딜이 충분해서 ex) 115 줄정도를 만들었는데 시간이 많이남았다면 딜컷을 해준다.
만약 메테오를 한번 더본다면 찬미패턴진행을위해 타일이 부서지지만 않게 깔아준다.

찬미패턴 진행후(이때부터 3,9시 스페어를 적극활용해준다 어차피 25줄에 터지기때문)
첫 파란색 메테오가 언제나올지 모름

87줄까지가면(
case1 노란메테오가 먼저나온다
- 12시에 깔고 위쪽을 다부순다.
case2 파란메테오가 먼저나온다
- 11시나 1시중 박살나기 직전의 타일에 몰아서 박살낸다.

노란메테오로 12시를 박살냈다면 타일의 재생시간을 기록한다.
노란메테오가 나온뒤 처음나오는 파란색  메테오의 시간을 기록한다.
ex)타일의 부서진시간/재생시간 : 0900/0720 이고
ex)첫 파란색 메테오가 0830일때
두번째 파란메테오는 0730에 나오므로 
타일의 재생 전에 나온다(이때 타일하나에 몰아서 박살내버리면 게임 끝난다)
따라서 아래쪽에 골고루 메테오를 뿌려준다.
세번째 파란메테오는 0630에 나오겠으나

62줄 몽환혼란 패턴이 진행시 파란색메테오 시간이 밀리기 때문에
62줄 몽환혼란 패턴 진행후에 다시 처음나오는 파란색메테오의 시간을 기록해준다.
다음 노랑색 메테오는 6시에 뿌릴예정이므로
6시쪽 장판의 내구도를 박살내준다.
(6시에 노랑메테오를 깔러 가긴해야하기때문에 6시로 갈수는 있게 장판 상황을 만들어 놓는다)
(딜이 부족하다면 위쪽 장판들도 사용해가면서 37줄까지 민다)
이후 37줄까지 딜을 해 6시에 노랑메테오를 깔아준다.

그다음 32줄에 몽환세계 패턴진행후 딜을 적당히 하다보면
25줄 추락하라 패턴이 진행되어 12,3,6,9시 장판이 파괴된다.
이후 30~40초마다 메테오가 나오기때문에 내구도가 박살난곳이있으면
그곳에 몰고 아니라면 골고루 뿌려주면서 아브렐슈드에게 막타를 꽂으면 클리어를 할 수있다.

여기까지 진행하면서 가장 중요한 사항
1.기상기는 자신이 죽을상황이 아니면 '무조건' 아낀다(가장중요)
-운석타이밍과 겹칠시 누워있어서 못일어나는상황은 일어나면 안됨

2.중앙에는 운석을 '무조건' 깔면 안된다.
-하나라도 깔시 리트라이

3.모든 공대원들이 운석을 어디깔아야하는지 골고루깔아야하는지 몰아 깔아야하는지 
'이해'를 하고 있어야한다.
-다른사람의 x시 몰아깔아요 오더에도 거리가안된다면 여유가되는곳으로 가서 깔아야함

4.아브렐슈드의 팔휘두르기(멀리 넉백되는패턴)때 아브렐슈드의 옆에 포지션하면 안된다.
-만약 옆에 포지션을한다면 평타를 계속 치고 있거나 경직면역기를 사용하고있어야한다.
-왠만하면 노란색장판위에서 못나갈땐 시정을 쓰는게 좋다.

5.찬미 패턴때 산개후 각 타일의 중앙포지션을 잡으면 절대로 안된다
-그 자리에 검은구슬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

6. 노란운석이 나올 체력쯤이 되면 노란운석을 깔쪽으로 포지션을 하고 있어야함
-만약 12시에 깔아야하는데 6시쪽에있는 유저가 노란운석에 당첨되었다? = 게임끝

위 6가지 머릿속에 박아놓지 않은 사람이 많았어서 리트라이 난 적이 많았습니다...
(특히 중앙 운석 피20줄도 안남았을때 까는경우)

++이 공략을 보신 트라이팟 여러분들
트라이를 오래하면 본인포함 정신이 이상해지기때문에 계속 운석위치와 중요한사항들을 
본인 포함해서 상기시켜줘야 합니다.

노랑메테오가 나오기 직전이라면  '위 포지션 잡으세요' '아래 포지션 잡으세요'같은말 해주기

곧 운석이 나온다 : '기상기아끼세요' 말해주기

파란색운석이 나오기 10~20초전 x시몰아야해요 or 골고루 뿌려야해요 라고 말해주기

후반가서(25줄) '중앙에만 메테오 뿌리지 마세요' 같은말 해주기

후반가서 사람이부족해 무력화가 부족할때 
짧은 돌진후 무력화 패턴이 나올때 시정을 쓰자고 말을 해주셔야합니다

내부조의 경우 찬미때 외부조의 브리핑으로 그 자리로 찾아가면 
'x시 마킹중' 같이 다른 내부조가 마킹중인곳 안고고 다른곳 가게 해주시면 좋습니다

본인이 죽어서 손이 쉰다면 머리라도 굴려서 시간계산+ 메테오오더 해주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계속 시간 계산 해주시면서 플레이 해주셔야합니다
(특히 저같은 서폿님들은 딜러들보단 전체적으로 상황이 잘 보이니까 계산담당 해주시면 좋습니다)





아브렐슈드 하면서 환영세계에서 진저웨일이 하는 말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이럴순없어 여긴 지옥이야~~~

진짜 6관문은 지옥입니다....







그래도 이걸 극복해내고 첫클리어 할때의 기쁨은 잊을수없습니다!
한번 열심히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