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딜, 시너지, 사전작업 하면서 마나 다 써놨는데 놓칠 수 없는 딜각이 보여서 주력기를 쓰고 끝마가 안터지기를 비는 순간!

띠요오옹~~~~~ 

쿨타임은 마나 중독 노쿨감 기준으로 돌고 있고, 화면엔 "끝없는 마나" "강화된 끝없는 마나" ㅋㅋㅋㅋㅋㅋ 데미지는 끝마 기준 데미지고;
마나 가득 차려고 할 때 끝마 쿨감 받고 마나 중독 데미지 증가 받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
근데 저거 당할 때마다 좀 화나서 이게 도대체 무슨 메커니즘인가 하고 실험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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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효과 작동 방식

[마나 중독 추가 마나 소모]
 스킬 사용 > 딜레이 > 스킬 종료(마나 추가 소모)
- 수호룬 끝나는 타이밍에 마나가 추가로 소모된다고 보면 됩니다.


[끝없는 마나 전환]
 (30% 이하) > 스킬 사용 (30% 이하) > 스킬 종료(추가 소모) (30% 이하) > 끝마
 (30% 이하) > 스킬 사용 (30% 이하) > 자연 회복 (30% 이상) > 스킬 종료(추가 소모) (30% 이하) > 끝마X
 (30% 이하) > 스킬 사용 (30% 이하) > 자연 회복 (30% 이상) > 스킬 종료(추가 소모) (30% 이상) > 끝마X
 (30% 이상) > 스킬 사용 (30% 이하) > 자연 회복 (30% 이상) > 스킬 종료(추가 소모) (30% 이하) > 끝마X
 (30% 이상) > 스킬 사용 (30% 이하) > 자연 회복 (30% 이상) > 스킬 종료(추가 소모) (30% 이상) > 끝마X
 (30% 이상) > 스킬 사용 (30% 이상) > 스킬 종료(추가 소모) (30% 이하) > 끝마X
 (30% 이상) > 스킬 사용 (30% 이상) > 스킬 종료(추가 소모) (30% 이상) > 끝마X
 (30% 이상) > 스킬 사용 (30% 이하) > 스킬 종료(추가 소모) (30% 이하) > 끝마
 (30% 이하) > 각성기 사용 > 각성기 시작 > 끝마 > 각성기 종료 > 마나 중독
 (30% 이하) > 스탠스 변경(아덴) > 끝마
- 마나를 소모하는 스킬 : "스킬이 종료되는 시점에 마나가 30% 이하일 경우"
-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 스킬 : "스킬 시작되는 시점에 마나가 30% 이하일 경우"


[마나 중독 전환]
딜레이가 긴 스킬의 경우 타이밍을 잘 맞추면 끝마의 쿨감과 마나 중독의 뎀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B. 스킬 연속 사용 시 판정 꼬임 (최대마나 3267, 30% = 980)

+ 상황1 : 나선 사용 > 1235 > 나선 추가 소모 + 플라즈마 사용 960 > 자연회복 1105
     > 플라즈마 추가 소모 + 유탄 사용 774 > 유탄 추가 소모, 끝마 발동

이전 스킬의 추가 마나 소모와 다음 스킬 사용의 마나 소모가 동시에 이루어졌고 마나가 30% 이상에서 30% 이하가 되었습니다. 끝없는 마나는 발동되지 않았습니다.
움짤에는 없지만 유탄 추가 소모가 30% 이하에서 발동됐고 끝마가 터졌습니다.


+ 상황2 : 1082 > 유탄 사용 979 > 자연 회복 1124 > 유탄 추가 소모 + 썸솔 사용 726, 끝마 발동

유탄에 이어 연속으로 썸솔(D)을 썼더니 상황 1과 비슷한 조건에서 끝마가 터졌습니다.
썸솔 기본 쿨타임은 9초입니다. 스킬 사용 순서 상 썸솔은 끝마 쿨감을 받은 상태여야 하지만 받지 못했습니다.


+ 상황3 : 1378 > 유탄 사용 1047 > 자연회복 1192 > 유탄 추가 소모 964 > 스탠스 변경 > 포샷 사용 720, 끝마 발동
갑자기 스킬 시작 시점에 끝마가 터집니다. 포커스 샷(D)의 기본 쿨타임은 28초입니다.
상황 2와 마찬가지로 끝마가 적용이 됐다면, 16.8초 이하로 떠야 정상입니다.

만약 스킬 판정이 964 > 스탠스 변경 시작 > 포샷 사용 720 > 스탠스 변경 종료, 끝마 발동 이렇게 들어갔다면? 정상 작동이라고 봐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C. 결과

1. 끝마를 발동시키는 스킬은 마나 중독의 효과를 받도록 설계되어있다. (장판딜 제외)
2. 장판형 각성기는 끝마 상태에서 써도 마나 중독의 효과를 받을 수 있다. 
2. 스킬 시작 후 ~ 스킬 종료 전에 끝마가 터지는 건 버그다.

고객센터에 문의 넣어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