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아드효율이랑 예둔효율계산할때 자주나오는실수인데


아드버프효율을 계산할때는 예둔기준으로 효율을 계산해놓고

예둔효율을 계산할때는 아드버프를 받은기준으로 계산해버립니다


이게 원래 실제로 계산할때는 둘중 하나만 적용시키는게맞는데  

그냥 둘다 최대효율기준 곱연산시켜서 계산하는경우가 생각보다 자주나옵니다
이때각인의효율이 비정상적으로 높게나오져



아드랑 예둔효율 계산할때 자주나오지만 유물세트효율 계산할때도 자주나오는 실수중하나입니다

예를들어서 치적 40%캐릭이 치피 50% 치적 60%버프를받는다쳤을때

치적 40> 치적 100될때 예둔이라서  56% 딜증값이라 계산해놓고 (예둔 X일때는42.8%입니다)

치피 50%의 효율은 치적이 100이기때매 25%로 계산해버립니다 (치적 40%는14.2%정도나옵니다)

실제 딜증가값은 뎀지가 140 > 250이되는케이스인데  잘못된 계산식을 사용할경우 273이라는
숫자가나와버립니다 실제 수치값보다 무려 10%나 뻥튀기된수치이져
 

특히 환각에서 자주나오는 계산실수중 하나인데  예둔은 현재 자치적기준으로 17%가 나오니까 좋다계산해놓고

정작 환각이랑 아드레날린효율을 계산할때는 예둔 O기준으로 치적효율을 계산해버립니다

실제 계산값이랑 오차가 매우심한케이스져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83937
이기준표로 잡을경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서머너 , 스카우터는 아래자료가아닌 위자료를 사용하는게맞으며
아드레날린포함 치적이 약 38%정도기때매 저 실체 30초기준 1.47정도가 맞습니다

아래케이스로 적용하게될경우 예둔의 실제효율은 7%미만으로 적용을 넣어야하는데 
이경우 다른 16%각인대신 그각인을 갈이유가 사라지기때문이져 



보통 팁게에 적으시는분들은 다 직접 계산해서 효율을 올리는편이지만 그자료를 바탕으로 계산하시는분들중
계산을 이중적용하시는분들이 많아서 올려봅니다

예를들어서 최종치적 65%캐릭이 아드 ,예둔 , 환각효율을 계산할경우 

아드효율 16.6% X 예둔 17.3% X 환각셋인 47%를 집어넣는게맞습니다

보통 잘못계산할경우 아드 19.3% X 예둔17.3 X 환각셋인 53%를 넣고 계산할수있는데

이경우 차이값은  2.01로 나와야할수치가 2.14로 오차범위가 꽤크게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