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에서 아이템 레벨 1415라함은 찍먹을 하러 온 유저가 본격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레벨이다.

1415부터 8인 레이드 콘텐츠가 다수 해금되며 대표적으로 아르고스 (3페이즈), 발탄이 있다.

여기서부터 짭짤한 골드 수급이 가능하며, 주간 콘텐츠로서 지속 수급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러한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준비해야할 것이 많다.

1. 트라이포드 작

 

소위 트포작이라 불리며, 스킬 트라이포드 효과를 증폭시키는 것이다.

위 사진처럼 똑같은 집중포화 트라이포드라도

LV1과 LV5의 데미지 차이는 33%나 난다. 게다가 트라이포드작은 자신이 착용하고 있는 장비

총 6부위에 각 3종류를 삽입할 수 있기 때문에 총 18개의 트라이포드 레벨을 올릴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트라이포드 작은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성장 콘텐츠 중 하나다.

그렇다고 해서 1415를 찍자마자 완성시켜야한다는 것이 아닌, 1415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하는 것.

한 번에 완성하는 것도 좋지만 천천히 완성시키는 것을 추천한다. (골드와 페온도 소모되기 때문.)

 

2. 각인 셋팅

 

각인이라는 것은 모코코 시절부터 많이 들었던 시스템일 것이다.

작성자의 블로그에 포스팅한 각인 공략글도 있고, 각 직업마다 채용해야하는 각이도 다르니

이 글에서는 "어떤 각인을 몇까지 맞춰라"는 것이 아닌, 각인을 쉽게 맞추는 방법을 설명하려 한다.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각인 셋팅은 최대한 많은 효과를 받으면서도 싸게 맞추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그렇게 하자니 악세사리들 하나 하나 검색하고, 끼워맞추다 보면 내 머리가 터질 수 있다.

이러한 점을 보완해주는 것이 바로 아이스펭의 <로아 최적화 계산기>다.

링크 : https://loa.icepeng.com/imprinting

자신이 목표로 삼는 각인을 좌측에 적어주고, 장착하고 있는 각인, 어빌리티 스톤에 붙어있는 각인을 넣어준다.

그 아래에는 치명 신속 특화 등 전투 특성을 정하는 란도 있으니 꼭 기입해주자.

결과창

그렇게 모든 정보를 기입한 뒤 설명서를 따라 완료하면 위 사진처럼 결과창이 뜬다.

최저가로 목표 각인을 맞출 수 있는 악세사리를 보여주고, 이 결과에 따라 경매장에서 구매해주면 된다.

실수할 일 없고, 가장 싸며, 간편하게 각인을 맞출 수 있는 시스템이다.

1415가 되어 유물 악세사리 셋팅을 한다면 위 사이트를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사용 방법은 사이트 내에 자세히 적혀있기 때문에 해당 글에서는 생략합니다.)

 

3. 보석

 

각인과 트라이포드 그리고 보석. 이렇게 세가지만 충족된다면 적정 아이템 레벨 콘텐츠는 모두 즐길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보석은 트라이포드와 각인과는 달리 매우 간단한 시스템이다.

자신이 사용하는 스킬의 데미지를 증폭,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켜주는 장착 아이템이다.

보석은 아주 직관적이면서도 쉬운 아이템이지만 생략할 수 없는 아이템이다.

보석은 3티어 기준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보석인 "홍염" 스킬 데미지 증가 보석인 "멸화"가 존재한다.

1415 이후의 콘텐츠에서는 최소한 LV5 이상 보석을 껴야하며, 이조차 지키지 않을 시 파티 취업이 힘들 수 있다.

포도 셋팅

위 사진이 흔히 말하는 포도 셋팅이다.

"보석 매너" 라는 말이 바로 "최소 포도 셋팅"은 하라는 뜻.

보석은 [카오스 던전], [태양의 회랑]에서 획득하여 조합할 수 있으며, 경매장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니

시간을 투자하거나 골드를 투자하면 쉽게 해결되는 시스템이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잘 것 없는 이 글이 많은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물론 1415 이후의 모든 방향을 적은 것은 아니지만, 최소한의 셋팅을 하고

군단장 등 도전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포스팅한 글입니다.

제 블로그에는 로스트아크 다양한 공략을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시간 나실 때 들러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dogdandan.tistory.com/